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차병원 그룹의 차바이오앤(대표 문병우)과 피부재생 및 노화방지 화장품 개발에 관한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LG생활건강은 차병원 그룹의 여성 피부노화와 관련한 첨단기술을 향후 자사의 화장품 개발에 도입하게 될 전망이다. 

LG생활건강에 따르면 최근 차병원 그룹이 병원내 차의과학 대학교, 차병원 피부과, 차바이오앤 디오스텍과 공동개발한 피부노화방지 성분을 LG생활건강의 일부 화장품에 접목시켜 임상실험 한 결과, 기존 제품보다 피부 노화 개선에 탁월한 효과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LG생활건강은 이 외에도 차병원 그룹이 보유한, 세계 최초로 임상적용이 가능한 세포 역분화 기술과 양수, 태반 등에 대한 연구기술력 등의 최첨단 생명과학 기술을 올 하반기 프리미엄 화장품 브랜드에 적용해 차별화된 제품을 출시함으로써 국내 화장품 시장에서 새로운 도약의 기회를 만들겠다는 전략이다.

LG생활건강의 이천구 화장품 연구소장은 “여성의학 연구의 선두주자인 차병원 그룹의 기술력은 세계적인 수준이다. 이러한 기술을 피부재생 및 노화방지 화장품에 접목시킴으로써 기존 안티에이징 화장품 시장에서 보다 높은 수준의 개선효과를 주는 제품들을 개발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