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별화된 제품으로 고객만족 실현

올해도 직접판매업계는 많은 히트상품을 내놨다. 주로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등 자사만의 독특한 성분과 제조공법을 자랑할 수 있는 아이템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각 업체의 특성에 맞는 차별화된 아이템으로 시장을 공략한 업체도 있었다. 

본지에서는 2008년을 결산하는 의미로 올 한해 업계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제품들을 업체별로 살펴보고자 한다.

한국 암웨이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

뉴트리라이트의 어린이용 건강기능식품인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은 어린이 성장에 필수적인 영양소를 제공해주는 종합 비타민 제품이다.

어린이의 성장 및 건강 유지에 필요한 12가지 비타민과 5가지 미네랄이 들어 있으며, 올해 4월 리비전 제품을 출시하면서 프락토올리고당과 자일리톨(Xylitol) 성분이 새롭게 추가됐다. 이외에도 로즈마리 추출물, 아세로라 체리 농축물, 브로콜리 건조물, 시금치 분말, 당근 분말, 해조 분말 등 뉴트리라이트만의 천연 원료를 함유, 균형 잡힌 영양 섭취를 도와주는 이 제품은 코알라, 곰, 사자 모양의 정제로 만들어져 아이들이 흥미를 느끼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

올해 뉴트리키즈 비타민 무기질 제품의 예상 매출은 작년 대비 20% 이상 증가한 약 120억 원. 어린이 전용 건강기능식품의 소비가 늘어나는 건식 시장의 트렌드와 리비전 제품 출시 시기가 맞아 떨어지면서 높은 판매고를 기록 중이다.

뉴스킨 뉴스킨 180° 토털 스킨 케어시스템

최근 피부 탄력과 피부결 개선에 효과적인 것으로 알려져 퍼스널케어 분야에서 탁월한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하이드록시 애시드. ‘뉴스킨 180°’는 그 중에서도 가장 효과가 뛰어난 폴리 하이드록시 애시드와 알파 하이드록시 애시드를 주요 성분으로 하고 있다.

피부 자극이 적고 모이스처라이징 효과가 우수해 하이드록시 성분 중에서도 모든 피부 타입에 적합한 폴리 하이드록시 애시드와 분자 구조가 작아 흡수가 빨라 보다 빠른 효과를 보여주는 알파 하이드록시 애시드가 그것. 때문에 뉴스킨 180°는 두 성분의 시너지효과로 더욱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들어줌은 물론 그 효과를 빠르게 느낄 수 있다.

원래 2000년에 출시됐다가 2006년 11월 더욱 강력한 효능으로 전면 리뉴얼 되어 재 출시된 이 제품은 출시 이후 뉴스킨 엔터프라이즈 코리아 전체 매출의 10~15%의 점유율을 유지하고 있는 뉴스킨의 대표 제품이다.

하이리빙 엔트리 종합비타민 무기질

 

하이리빙의 ‘엔트리 종합비타민 무기질’은 출시와 함께 소비자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모으고 있는 제품이다.

유기농 식물층, 비타민층, 무기질층 등 원료 고유의 색상과 효능효과를 그대로 살린 국내 최초 삼중정 제형 제품으로 유효 성분들을 혼합하지 않고 그 성분 그대로 각각의 층으로 하나의 정제에 담은 삼중정 제형의 특징상 원료의 효능을 최대로 끌어올릴 수 있다.

또한 비타민의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1회분씩 개별 포장한 ‘생생포장’시스템을 적용, 섭취시까지 종합비타민의 효능이 그대로 유지되며, 함량이 높아 하루 1번 복용으로 1일 필수 영양소 섭취가 가능하다.

효능과 사용 편의성 등 소비자들의 니즈를 적극 반영한 이 제품은 출시 이후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지난 5월 출시한 이후 3개월 만에 매출이 600% 가까이 신장됐으며 매월 기록 갱신을 이어가고 있다. 또한 2000여 품목이 넘는 하이리빙 제품들 가운데 짧은 기간안에 Top 5에 선정되는 등 명실상부한 하이리빙 대표 제품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앤알커뮤니케이션 선불이동통신 ‘KTF선불요금제’, ‘W선불서비스’

2000년 1월에 출시된 ‘KTF선불요금제(2G)’와 2007년 5월에 출시된 ‘W선불서비스(3G)’는 통신유통 전문기업인 앤알커뮤니케이션의 대표적인 통신 상품.

2G용인 KTF선불요금제는 이동통신 요금의 일정액을 미리 지불하고 이용요금을 실시간으로 차감하여 합리적이고 투명한 요금관리가 가능하도록 만든 서비스이며, W선불서비스는 보다 빠른 무선데이터, 영상통화, 글로벌 자동로밍, 고품질 멀티미디어 서비스, USIM 부가서비스가 가능한 3G KTF선불서비스다.

앤알커뮤니케이션의 선불요금제는 국내최초이자 유일의 실시간 요금차감 빌링을 하고 있으며, 실시간 잔액확인으로 무분별한 통화로 발생되는 통신비용 부담을 사전에 방지할 수 있어 경제적이다.

또 충전금액의 일정부분을 통신요금으로 돌려받는 캐시백 제공 서비스와 잔액부족 자동안내 서비스 등 고객만족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도 운영하고 있으며, 다양한 리필 서비스로 고객이 자신의 상황에 맞춰 리필 방식을 선택할 수 있도록 했다.

월드종합라이센스 실큐투플러스

2004년 12월 출시된 이후 월드종합라이센스 매출의 대다수(80~90%)를 차지하며 월드 최고의 제품으로 인정받은 ‘실큐투플러스’.

‘실큐투플러스’는 글리신, 알라닌 등 18종의 아미노산이 함유되어 있는 누에고치단백 가수분해물인 실크펩타이드를 가공한 식품이다.

실크의 주성분인 피브로인과 세리신의 두 종류의 단백질에서 추출된 아미노산과 펩타이드는 머리카락, 뼈, 근육, 혈액 등 우리 몸의 대부분을 구성하는 체내 단백질을 만들어낸다. 이러한 과정을 통해 실크펩타이드는 신체의 세포조직을 활성화하고, 세포의 정상적인 성장과 분열을 돕는 역할을 하게 되는 것이다. 또한 아미노산 펩타이드 결합은 Fe, Ca 등을 운반하여 신체의 여러 작용에 관여, 우리 몸의 정상적인 신진대사에 큰 도움을 준다. 

실큐투플러스는 이러한 실크펩타이드의 효능을 이용한 식품으로 국내 최대 규모의 생산력을 갖춘 월드종합라이센스의 월드웨이에서 직접 생산, 유통되고 있다.

유니시티코리아 바이오스라이프 슬림

지난 6월 출시돼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유니시티코리아의 식이섬유 보충용 식품이다.

혁신적인 지방연소기능으로 신체에 체지방이 축적되는 속도를 늦출 뿐만 아니라, 몸 스스로가 잉여 체지방을 자연적으로 연소시킬 수 있도록 도와 다이어트 식품으로서 효과가 탁월하다.

현재 한국뿐만 아니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매출 증가세를 보이고 있으며, 유니시티 코리아에서만 전체 매출의 40%를 차지하고 있다.

하루 두 번 음료나 물에 타서 먹는 방식으로, 특히 다른 분말 제품들과 달리 찬물에도 잘 녹아 쉽게 먹을 수 있다.

또한 감귤, 대두유, 오렌지, 귀리, 국화 등 천연 원료를 사용, 비타민, 베타카로틴 등의 영양소 섭취도 가능해 불안감이나 공복감 등의 부작용이 없고 체중감량을 하면서도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며, 혈액 속에 불필요하게 많아지는 LDL콜레스트롤과 중성지방의 수치를 낮추는 효과가 있어 혈액 정화에도 도움을 준다.

아모레퍼시픽 헤라-샤인 홀릭 립스틱

올해 1월 출시 이후 3개월 동안 33만개나 팔린 2008년 헤라의 대표 제품이다.

‘샤인 홀릭 립스틱’의 주요 성분은 유리 광택 폴리머로 온도에 따라 고체에서 액체로 변화 되면서 입술에 유리막을 씌운 듯 밀착력 있는 광택감을 선사하며, 입술에 부드럽게 녹아들어 매끄럽고 풍부한 감촉을 부여한다.

또 보이지 않는 자외선을 가시광선으로 전환시켜주는 매직 샤인 캡슐이 함유돼 있어 주름진 곳과 같이 입술의 어두운 부분에서 스스로 빛을 발산해 입술을 보다 환하고 반짝이게 한다.

어느 방향에서나 대칭을 이루는 독특한 디자인의 모던한 패키지 역시 샤인 홀릭이 인기 있는 이유. 투명한 보랏빛 커버와 금색 버튼이 고급스러움을 더하고, 특히 버튼 방식을 도입하여 마치 판도라의 상자를 여는 듯한 신비감을 느낄 수 있다.

또한 입술의 글래머러스한 광택감을 한층 강조해주는 25가지의 다양한 컬러가 언제 어디서나 매혹적이고 빛나는 입술을 연출해 준다.

유니베라 알로맥프로

지난 해 출시된 ‘알로맥프로’는 과거 유니베라의 알로맥 제품을 업그레이드 하여 혈중 콜레스테롤 조절, 혈관 보호 및 기능개선, 혈액관리 등 혈액순환의 종합 관리 기능을 강화한 제품이다.

대부분의 혈액순환 장애 개선 제품이 ‘예방’ 과 ‘치료’ 중 한 가지를 만족시키는 제품이었다면, 알로맥프로는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만족시키는 총체적인 혈액순환 제품이다.

 알로맥프로의 주요성분은 알로에 추출물 N-932와 대나무 잎 추출물 유니벡스로, 두 성분 모두 혈액순환 기능이 우수한 신소재다. 이 두 가지 천연 성분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이 혈관 내벽에 달라붙는 것을 방지하며, 혈관의 탄력 유지와 손상된 혈관 재생을 돕고 혈액 뭉침 현상을 막아 원활한 혈액순환을 가능하게 한다.

알로맥프로는 식약청으로부터 이러한 혈액순환 개선 효과에 대해 개별인정을 받아 그 기능성과 안정성을 공식 인정받기도 했다.

코리아나화장품 럭셔리 타임 리커버리 크림

‘코리아나 럭셔리 타임 리커버리 크림’은 세계적으로 유명한 프랑스와 스페인의 제약 및 화장품 원료 개발 기업과 코리아나 연구소가 공동으로 개발한 리커버리 팩터(Recovery Factor)와 상피세포성장인자인 이지에프(EGF)가 함유된 제품이다.

피부 재생 효과가 우수하다고 밝혀진 EGF(상피세포성장인자)와 콜라겐 합성의 핵심성분 중 하나로 알려진 하이드록시프롤린, 미네랄과 보습성분이 풍부한 송로버섯 추출물 등을 함유하여 탄력 강화 및 리커버리 효과가 탁월하다.

특히 EGF(상피세포성장인자)는 피부 표피는 물론 진피까지 효과적으로 작용하여 주름이 생기는 것을 미연에 방지할 뿐 아니라 이미 피부 위에 자리 잡은 주름을 자연스럽게 개선해줘 노화로 손상된 피부를 건강하게 만들어준다.

또한 이 제품은 우아한 로즈 앱솔루트의 깊고 품격 있는 향취가 격을 더 해주는 코리아나의 대표 명품 크림이다.

LG생활건강 오휘 스킨 사이언스

‘오휘 스킨 사이언스’는 지난 9월, 2년 만에 새롭게 선보인 오휘의 대표적인 기초라인이다.

LG화장품연구소와 프랑스의 유명 화장품 원료 연구소인 SILAB 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이 제품은 프랑스 전통주 추출물인 ‘하이드라집 TM’성분이 피부가 본래 가지고 있는 수분조절 기능을 강화해 피부 겉과 속의 수분비율을 2:7의 적합한 상태로 유지되도록 지켜주는 역할을 하는 매우 혁신적인 스킨케어 제품이다.

특히 피부 연령별로 라인을 차별화하여 젊은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스킨 사이언스 프리벤션’과 노화가 이미 진행된 여성들을 위한 ‘스킨 사이언스 리커버리’로 나눠 선보임으로써 20대에서 40,50대까지 연령별로 선택의 폭을 다양화 한 것이 히트요인.

에이지 프리벤션 라인에는 피부 조기 노화를 방지하고, 피부 신진대사를 활성화시키는 플랑크톤 추출물 ‘바이오 안티옥시’성분이 함유되어 있으며, 에이지 리커버리 라인에는 광노화와 노화로 인한 피부변화를 케어하는 ‘포토좀’, 손상된 부분의 새로운 피부 생성을 더욱 활성화시키는 ‘바이오 메디큐어’ 성분이 함유되어 있다.

출시 한달만에 약 100억원의 매출을 올리는 등 폭발적인 인기를 얻고 있는 이 제품은 최근 불경기로 인해 다소 위축될 것으로 보이는 화장품 매출에 효자노릇을 톡톡히 하고 있다.

웅진코웨이 싱글족정수기 P07CL

수질오염에 대한 우려와 먹는 물에 대한 관심 증가로 날로 급팽창하고 있는 정수기 시장. 그러한 추세를 반영해 웰빙을 추구하는 싱글족들에게 꼭 맞는 공간절약형 초슬림 정수기로 출시된 것이 ‘P07CL’이다.

기존 정수기 대비 1/2 정도의 슬림한 사이즈에 무전원 방식으로 설치 공간의 제약을 줄여 주방 공간 어디든 설치가 가능하며, 기능도 싱글족에게 필요한 기능만으로 최소화해 가격이 월 2만원대로 기존 제품 대비 30~50% 가량 저렴하다.

디자인에도 20,30대 젊은 싱글족들의 감성을 반영했다. 전면의 세련된 와인 컬러와 메탈 느낌의 코크는 인테리어 소품으로도 손색이 없다. 또 코크 레버를 90도로 내리면 레버가 정지된 상태로 정수를 연속으로 추출할 수 있어 편리성도 더했으며, 5단계 정수 시스템으로 세균, 바이러스는 물론 녹 찌꺼기, 중금속, 발암물질까지 제거하고, 정수 탱크 내부의 세라믹 필터가 탱크 내 미생물 증식을 억제한다.

올해 1월에 출시된 이 제품은 매출 상승세를 꾸준히 유지, 웅진코웨이 대표 정수기 모델로 자리 잡았으며, 싱글족 뿐만 아니라 단란한 신혼을 위한 혼수용품으로도 인기를 끌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