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을 위한 맞춤형 재태크 기술


뻔하고 두루뭉술한 이야기에서 벗어나 당신이 직접 선택하고 행동할 수 있는 맞춤 재테크를 소개해주는 책이 출간됐다. ‘부자가 되고 싶다면 재테크지도를 만들어’가 바로 그것이다.

이제는 틀에 박힌 기성복 같은 재테크 방법이 아니라 당신만을 위한, 당신에게 맞는 맞춤복 같은 재테크 계획을 세워야 할 때. 그러기 위해서는 내가 추구하고자 하는 인생의 목표 등으로 나에게 맞는 가장 효율적인 금융상품을 선택할 필요가 있다.

같은 금액을 저축하더라도 어떤 금융상품을 선택하느냐에 따라서 목표달성까지 걸리는 시간을 조금이라도 단축하거나, 똑같은 시간이 걸려도 조금이라도 더 많은 자금을 모을 수 있기 때문이다. 이 책은 당신 스스로 재테크 지도를 만들 수 있도록 다양한 자료와 지식을 담고 있다.

우선 이 책은 각각의 금융상품들의 특징을 세세하게 설명해 주고 있어 당신을 부자로 만들어 줄 수 있는 상품은 어떤 것인지, 설정한 목표금액에 어떻게 쉽게 다가갈 수 있는지 알려준다.

이 세상에 모든 병이 한 번에 치료되는 만병통치약은 없듯이 이 세상에 나온 금융상품들도 100% 수익을 갖는 것은 없다. 많은 상품들 중에서 자신의 현 상황에 맞게 선택하고 잘못되면 자신이 그렸던 재테크 지도를 수정해 나가면서 부자가 되어가는 것이다.

저자는 각각의 상품들이 가지고 있는 고유한 특징과 장단점을 상세하고 이해하기 쉽게 풀어내면서 상품에 가입할 때에는 목표를 명확하게 세워 단점을 장점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조언해 주고 있다.

부자들이 계속 부를 유지하는 것은 특별한 상품에 가입했기 때문이 아니라, 자산을 늘리는 저축을 하며 목표와 인내심을 가지고 나아갔기 때문이다. 이를 정확하게 파악하고 당신이 행동으로 옮길 수 있도록 이해하기 쉽게 설명해주고 있는 이 책은 당신이 부자에 한 걸음 더 다가갈 수 있도록 도와줄 것이다. 

재테크의 필요성을 못 느끼고 ‘돈을 쓰려고 모으지’라고 말해버리는 사람들이 있다. 그러나 그 돈을 언제, 어떻게 쓰는가가 당신을 평생 마이너스 통장에서 벗어날 수 없게 만들거나 편안한 삶을 살아갈 수 있는 부자로 만들어 줄 수도 있다. 당신은 지금 달콤한 마시멜로의 유혹을 참지 못하고 소비함으로써 부자가 될 기회를 놓치고 있는 것은 아닌가?

이 책에서는 당신이 재테크를 언제 시작하는가에 따라서 인생에서 얻을 수 있는 금액이 달라진다는 중요한 사실을 구체적인 표를 제시하면서 말해주고 있다. 더불어 저자는 이 책을 통해 재테크의 시작은 빨리하면 할수록 좋다고 조언하고, 구체적으로 당신이 얻을 수 있는 자금까지 예상하여 제시하고 있어 다른 재테크 서적과 차원이 다른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재테크는 어렵다’, ‘알아야할 것이 너무 많아서 어디서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라고 생각하고 재테크 시작을 주저하고 있는 당신, 지금 당장 이 책을 끝까지 읽어 본다면 분명 당신 스스로 부자가 되기 위한 자산 설계를 계획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고 어느 순간부터 실천하고 있는 자신의 모습을 발견할 수 있을 것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