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엘파올로 피춀리, 2022 더 패션 어워즈 ‘올해의 디자이너’ 수상 [사진제공=발렌티노]
피엘파올로 피춀리, 2022 더 패션 어워즈 ‘올해의 디자이너’ 수상 [사진제공=발렌티노]

 

이탈리아 럭셔리 오트 쿠틔르 브랜드 메종 발렌티노의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피엘파올로 피춀리(Pierpaolo Piccioli)가 영국패션협회가 주최하고, 코카콜라(Coca-Cola)의 다이어트 코크(Diet Coke)가 후원하는 '2022 더 패션 어워즈(The Fashion Awards 2022)'에서 ‘올해의 디자이너 상(Designer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영국패션협회(BFC: British Fashion Council)가 주최하는 ‘더 패션 어워즈’는 패션계의 미래 성장을 위하여 매년 열리는 자선 행사로, 브랜드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디자이너와 아티스트로 구성된 커뮤니티가 함께 모여 패션 업계의 긍정적인 변화를 인정할 수 있는 기회이자, 다수의 이니셔티브를 위한 모금 행사를 통해 미래의 창의적인 인재를 지원하는데 중점을 둔다. 또한 지난 12개월 동안 상상력과 창의성으로 패션계의 새로운 지평을 열어 오늘날 패션의 가능성을 변화시킨 디자이너, 브랜드 그리고 비즈니스를 인정하는 자리이기도 하다.

‘더 패션 어워즈 2022’ 시상식은 12월 5일 런던의 상징적인 공연장인, 로열 앨버트 홀에서 진행되었으며, 배우 조디 터너 스미스(Jodie Turner-Smith)의 진행 하에 15명의 ‘변화의 리더(Leaders of Change)’를 포함한 23개 부분의 수상을 축하했다. 시상식은 문화의 교차점에서 패션을 기념할 뿐만 아니라, 함께 축하하는 자리로 마련되었다. ‘올해의 디자이너’ 시상은 배우 플로렌스 퓨(Florence Pugh)가 진행하며 수상의 기쁨을 나누었다.

한편, ‘더 패션 어워즈’ 후보 및 수상자들은 1,000여명 이상의 업계 전문가로 구성된 국제 심사위원단에 의해서 선정된다.

 

영국 패션 협회에 대하여

영국 패션 협회 (British Fashion Council)는 1983년 설립된 비영리 단체로, 책임감 있고 창의적인 산업의 리더로서 세계 경제에서 영국 패션계를 더욱 강화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패션계에 있어 성공적인 순환 경제를 가속화하고자, 다양성을 포용하고 구축하며, 집단적인 네트워크에 참여를 유도하는 방식으로 수행한다. 영국 패션 협회는 전세계적으로 영국 패션을 알리고자, 패션 위크와 전시회, 쇼케이스와 같은 행사를 통해 이를 홍보해오고 있다. 영국 패션 협회는 영국 디자이너들이 그들의 프로필과 사업을 세계적으로 발전시키는 것을 지원하고, 대학 수준에서 다양한 인재들을 지원하며, 나아가 인재 발굴과 사업적인 지원까지 후원하고자 한다.

BFC재단(재단 등록 번호: 1185215)의 경우에는 자선 목적과 기금 마련을 위해 2019년에 설립되었다. BFC 재단은 BFC/보그 디자이너 패션 펀드(BFC/Vogue Designer Fashion Fund), BFC/GQ 디자이너 펀드(BFC/GQ Designer Fund), BFC 뉴젠(BFC NEWGEN) 및 BFC 패션 트러스트(BFC Fashion Trust)의 네 가지 인재 발굴 및 비즈니스 지원 계획을 통해 디자이너에게 지원을 제공한다. BFC 대학 위원회의 지원과 함께, BFC 재단은 학생들에게 학부와 석사 장학금을 제공할 뿐만 아니라 디자인 대회와 대학원 ‘프리뷰 데이’를 통해 패션 업계와 연결되는 기회를 제공한다. 2020년 영국 패션 협회는 영국 패션 산업이 글로벌 협업과 지역 행동을 통해 보다 탄력적이고 순환적인 목표를 달성하고자 긍정패션기관(IPF: Institute of Positive Fashion)을 설립했는데, 이는 영국 패션 산업이 글로벌 협업과 지역 행동을 통해 보다 탄력적이고 순환적인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것을 목표로 한다.

영국 패션협회의 대표적인 행사로는 매년 2월, 6월, 9월에 클리어 페이(Clearpay)가 후원하는 런던 패션 위크, 패션 산업의 창의성과 혁신에 대해 매년 열리는 런던 쇼룸의 쇼케이스 행사, ‘더 패션 어워즈’를 포함한다.

 

BFC 재단에 대하여

영국 패션 협회 산하의 BFC 재단(British Fashion Council Foundation, 재단 등록 번호: 1185215)은 교육, 보조금의 제공 및 비즈니스 멘토링에 초점을 맞추어 영국 패션 산업의 미래 성장과 성공을 지원한다. BFC 재단은 영국 패션 인재를 지원할 수 있는 경로를 만드는 동시에 인적 자원 풀의 다양성을 늘리고 환경 및 지역 사회 영향 측면에서 앞장서고 있는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지속적이고 성장하는 자원의 필요성을 해결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FC 재단은 보조금 지급 프로그램을 유지하고 성장시키기 위해 연간 2백만 파운드를 모금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BFC 재단의 공동 의장은 타니아 페어스(Tania Fares)와 나르미나 마란디(Narmina Marandi)가 맡고 있으며, BFC 재단을 위해 모금된 자금은 연간 모금 프로그램인 더 패션 어워즈, 다양한 이니셔티브를 위한 모금 행사, 개별 후원자, 재단 및 기업의 공헌활동에 의해 운영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