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주·유럽·아시아 등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 소개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및 시장 현황, 소비자 설문 결과 수록

‘2022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 표지 [이미지제공=건기식협회]
‘2022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 표지 [이미지제공=건기식협회]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정명수, 이하 건기식협회)는 국내·외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을 분석한 ‘2022 건강기능식품 시장 현황 및 소비자 실태조사’ 보고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이번 보고서는 전 세계 건강기능식품 시장 동향과, 미주·유럽·아시아 등 16개 지역(국가)별 정보를 소개했다. 또, 국내 건강기능식품 산업 현황 전반과 함께, 기능성원료·유통채널·제형 등을 기준으로 시장 구조를 다방면으로 분석했다.

이외에도, 3,000여 소비자 패널 대상 설문조사 결과를 반영했다. 건강에 대한 관심도 및 관리법, 건강기능식품 구매·섭취 행태, 향후 구매 의향 등을 비롯해, 최신 소비 트렌드인 건강관리 앱 및  정기 배송 서비스 이용 경험 등에 대한 응답 내용도 실었다.

건기식협회 관계자는 “건강기능식품의 수요가 급증하고 국내외 시장 경쟁이 치열해짐에 따라, 경쟁력 향상에 바탕이 되는 객관적 정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라면서, “시장 동향 파악에 앞장서고 업계 전체의 질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편찬한 본 보고서가 산업계 곳곳에서 유용하게 활용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보고서는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임원사 2권, 회원사 1권)에게 무료로 배포되며, 비회원사의 경우 협회 홈페이지(www.khsa.or.kr)에서 구입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