실비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실비보험다이렉트 보장내용 체크해본 후 삼성생명 실비보험 알아보기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실비보험다이렉트 보장내용 체크해본 후 삼성생명 실비보험 알아보기
실비보험비교사이트 통해 실비보험다이렉트 보장내용 체크해본 후 삼성생명 실비보험 알아보기

 

어쩌면 우리나라 민간 보험 상품 중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것은 바로 실비보험이 아닐까. 그럼에도 불구하고 실비보험에 가입한 모든 사람들이 실비보험을 만족해하면서, 알차게 쓰고 있지는 않을지도 모른다. 잘 알고 가입해서 활용하면 굉장히 폭넓은 보장을 누릴 수 있는 것이 실비보험인데, 그러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실비보험의 특성을 잘 알고 가입하는 것이 좋다.

실비보험에 가입하면 병원비 부담에서 멀리 벗어날 수 있다. 실비보험을 새로 가입하고 싶다면, 온라인 실비보험 비교사이트 (http://bohumstay.c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에서 여러 가지 정보를 쉽게 얻는 것이 가능하다. 여러 보험사의 실비보험 상품에 대해서 비교도 해볼 수 있고, 전문 상담원에게 실비보험 가입에 대해서 상담을 받는 것도 물론 가능하다.

실비보험이란 국민 건강보험과 비슷한 민간 의료보험 상품이다. 국민건강보험 보장은 국가가 대신 지불해주지만, 실비보험에 가입하게 되면 민간 보험사에게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게 된다. 국민건강보험은 병원에서 치료비를 결제할 때부터 미리 차감되어서 나오지만, 실비보험의 보장은 일단 자신이 의료비를 지불한 다음에 추후에 보장을 청구해야 한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국민건강보험보다 오히려 더 넓은 보장 혜택을 제공하고 있기 때문에, 사람들은 국민건강보험의 보완용으로도 실비보험 가입을 고려하고 있다. 단순한 감기에 걸려서 병원을 찾을 때부터 큰 질병에 걸렸거나 사고를 당해서 수술과 입원을 하게 되었을 때도 실비보험으로 최대 80퍼센트까지 의료비 보장을 받는 것이 가능하다.

실비보험은 대단히 보장의 범위가 넓기 때문에 사실상 거의 대부분의 의료비 보장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해도 될 정도이다. 물론 가입자가 병원에서 사용한 의료비를 전액 보장받을 수 있는 것은 아니다. 실비보험의 보장금은 가입자가 지불한 의료비 중에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다.

자기부담금은 급여 항목이냐, 비급여 항목이냐에 따라 달라진다. 급여 항목의 경우에는 20 퍼센트 자기부담금을 공제하지만 비급여 항목의 자기부담금은 30 퍼센트에 달한다. 대신에 의료비에서 자기부담금을 제외한 나머지 돈은 실비보험을 통해서 돌려받을 수 있다.

잘만 이용한다면 실비보험은 굉장히 생활 밀착형이면서도 큰 병원비가 필요한 상황에서도 요긴하게 사용할 수 있다. 그래서 오히려 실비보험의 혜택이 너무 좋아서 여러 개의 실비보험을 중복으로 가입해서 여러 번 보장을 받고 싶어하는 사람이 있을 정도다. 그렇지만 실비보험은 중복으로 보장을 받을 수 없다.

그렇기 때문에 실비보험은 여러 개 가입하지 않는 것이 좋다. 보험 증권을 잘못 설계해서 실비보험 가입을 여러 개 하게 되었다면, 보장은 한 번밖에 받지 못하는데 매달 쓸데없는 요금만 여러 보험사에 나눠서 내게 될 수도 있기 때문이다. 자신의 보험 증권이 어떻게 설계되어 있는지 제대로 한 번 점검을 해볼 필요가 있다.

사실 실비보험은 어떤 보험사에서 가입을 하더라도 큰 차이가 발생하지 않는 상품이다. 표준안이 정해져 있어서 보험사가 달라지더라도 사실상 보장 내용 자체는 동일하게 적용되기 때문이다. 실비보험의 표준안은 공제내용, 금액, 자기부담금, 보장 범위까지도 모두 동일하게 적용되고 있다.

그렇다고 해서 아무 보험사에서나 가입해도 되는 것은 아니다. 약간의 디테일의 차이가 실비보험 가입의 만족도를 결정지을 수 있다. 보장 내용이 똑같다고 하더라도 가입 기준이나 보장 청구 절차 등의 디테일에서 여러 보험사마다 차이가 발생한다. 그래서 실비보험을 가입할 때에는 이러한 디테일에 주목해야 한다.

보험사 입장에서 실비보험은 계륵과 같은 상품이기도 하다. 많은 사람들이 가입한 인기 보험 상품이지만, 그만큼 보장을 받는 사람들도 많아서 손해비율이 높은 상품이기 때문에 그렇다. 그래서 보험사에서는 지병을 앓고 있는 사람이나 이력이 있는 사람의 실비보험 가입을 거절하기도 한다.

이미 아픈 사람이 실비보험을 가입하게 되면 많은 보장을 해주게 될 가능성이 높기 때문이다. 그래서 실비보험은 젊고 건강할 때 미리 가입해서 준비해두는 것이 바람직하다. 실비보험 가입을 준비하고 싶다면 온라인 실비보험 비교사이트(http://bohumbigyo.kr/jsilbi/?ins_code=bohumbigyo&calculation_type=1&checktype=silbi)를 이용하는 것이 추천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