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절감하는 가입방법 알아보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비교해보기

자동차보험 절감하는 가입방법 알아보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비교해보기
자동차보험 절감하는 가입방법 알아보고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 비교해보기

 

이동수단으로 자동차를 고르는 것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의 선택도 중요할 수 있다. 상품을 설계할 때는 의무보험과 임의보험으로 구분해 살펴봐야 한다. 의무보험은 법에 따라 반드시 가입해야 한다. 의무보험 안에는 두 개의 담보가 있는데 각각 대인배상 1, 대물배상으로 나누어 살필 수 있다. 대인배상 1과 대물배상의 최소 가입금액 및 한도 등은 잘 알아둬야 한다.

이외에도 자동차보험 가입 시에는 따져봐야 할 정보가 한두 가지가 아니다. 의무적인 담보를 포함해 더 필요한 보장 등이 없는지 등을 감안해야 하기 때문이다. 보장 등 관련 사항은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 사이트 (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를 통해 충분히 확인해 볼 수 있다. 가입 시에는 평소 운전의 빈도 등 환경에 맞게 설계하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운전을 남들에 비해 빈번하게 할 경우 사고에 더 취약할 수 있기 때문이다.

대인배상 1은 부상자와 사망자 혹은 후유장해 진단자에 대한 한도가 각각 다르다. 사망자나 후유장해 진단자는 1억 5천만 원까지 정해진 기준에 따라 다르게 지급된다. 부상당했을 경우 상해급수 등을 따져 최대 3천만 원 내로 보장을 받을 수 있다. 병원 진단에 따라 급수가 정해지고 약정된 보장만을 수령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따라서 실제 부담한 비용에 비해 보장이 그만큼 부족한 결과를 받아들일 수 있다.

차액이 생겼을 때 대인배상 1이 아닌 임의보험인 대인배상 2가 필요할 수 있다. 대인배상 2의 한도는 가입자의 의사에 따라 자유롭게 설정할 수 있도록 되어 있다. 대인배상 1은 가입 여부가 선택이 아니지만 대인배상 2는 선택에 달려 있다. 또 다른 의무보험인 대물배상은 2천만 원부터 10억 원까지 한도를 정할 수 있다. 한도가 낮을수록 보장은 불리하지만 높게 설정한 것보다 보험료는 줄어들 수 있다.

대물배상은 단순히 상대 차량 파손 등만을 보장 대상으로 포함시키지 않을 수 있다. 상대 차량이 운송 중일 경우 실려있는 물건의 파손 등도 보장 대상이 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건물, 가로등, 가로수 등도 피해받았을 때 이를 보장해주기도 한다. 가입할 때 약관 등을 다시 살펴 보장 대상에 어떤 것이 있는지 확인해야 한다. 임의보험은 비록 가입 의무에는 해당하지 않지만 실제 필요성이 있을 수 있다. 

대물배상과 대인배상 2는 사실상 본인이 아닌 상대방이 보장받을 수밖에 없다. 즉, 본인의 피해를 받았을 경우 이에 적절한 보장은 포함되어 있지 않다는 뜻이다. 사고로 본인이 입게 될 피해의 경우에는 따로 임의보험이 추가되어 있어야 한다. 앞서 언급한 대인배상 2를 포함해 몇 가지 담보 및 특약을 잘 체크해야 한다. 자동차 상해 특약이나 자기 신체사고 담보는 가입자 등의 신체적 피해를 보장한다.

가입자 외에도 동승자의 인적 피해를 보장해주는데 한도 등에서 차이가 드러난다. 자기 차량손해는 본인 차량의 파손 등을 수리받기 위해 드는 비용 등을 보장해준다. 총비용 중 일부는 가입자, 본인이 부담해야 하는 부분이 있으므로 유념해야 한다. 다양한 사고의 종류 중 보험 미가입자나 뺑소니로부터 피해를 입게 된 경우도 있다. 이 경우 피해에 대한 보장을 제대로 받지 못할 수 있을 가능성을 배제할 수 없다. 

다만 무보험차 상해 담보에 가입하기 위해서는 일정한 조건에 부합되어야 한다. 의무보험 두 개와 함께 몇 가지 임의보험이나 특약이 보장에 추가되어야 한다. 대인배상 2, 자기 신체사고 혹은 자동차 상해 특약 등이 그 임의보험에 해당한다. 보장 범위가 넓을수록 사고에 적절히 대비할 수 있으나 보험료가 오를 수 있다. 특히 자동차보험은 납입 비용을 1년에 한 번 한꺼번에 내야 하는 부담이 작용한다.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료 비교 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는 상품 설계에 따라 나타나는 다이렉트 보험료 비교견적도 짚고 넘어갈 수 있다. 보험료 견적은 운전 경력이나 피보험자 범위 설정 등에 따라서도 차이가 드러난다. 또 같은 내용으로 설계했을 때도 상품마다 나타나는 차이도 눈여겨볼 만하다. 자동차 관리 비용을 절감 차원에서 적합한 자동차 상품으로 잘 선별해야 한다. 사이트 내에서 교보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비교견적, 삼성 다이렉트 자동차보험비교견적 등을 진행해보고 충분한 정보를 기반으로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선택해보는 것이

권장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