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보험 아는만큼 절약!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할인 받아 가입해보기

자동차보험 아는만큼 절약!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할인 받아 가입해보기
자동차보험 아는만큼 절약! 자동차보험료비교견적사이트에서 할인 받아 가입해보기

 

운전을 하다가 사고가 발생해서 상대방 운전자가 다치거나 사망하는 경우 이는 자동차보험을 통해 보장이 가능하다. 이뿐만 아니라 몇 가지 특약 및 담보를 통해 운전자 본인에게 발생한 피해까지 보장이 되므로 보장을 설계할 때 여러 가지를 꼼꼼하게 확인해야 한다. 이뿐만 아니라 자동차보험은 운전을 시작한 대상이라면 누구나 가입해야 하는 의무보험으로 지정된 만큼 정확한 내용을 토대로 설계해서 대비해 볼 필요가 있다.

자동차보험료 비교견적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를 통해 알아보면 예상 보험료를 산출할 수 있을 뿐 아니라 삼성화재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k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db 다이렉트 자동차보험 등 보험사에 따른 자동차 보험료 견적 차이를 참고해서 설계할 수 있다. 동일한 자동차보험이라도 가입대상의 나이, 보장한도 및 범위 등에 따라 최종 보험료에 차이가 발생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다양한 특약 항목을 어떻게 구성하는지에 따른 보험료 역시 조금씩 다른 만큼 이 부분에 유의하여 자동차보험 가격비교 사이트를 통해 알아봐야 한다.

자동차보험으로 보장 가능한 항목 중 타인의 피해에 관해 배상하기 위한 항목인 의무보험에는 대인배상1, 대물배상이 있다. 대인배상1이란 사망과 후유장해에 관해 1인당 1억 5천만원 한도로 보장되는 것으로, 타인의 신체피해를 보장한다고 보면 된다. 부상의 경우 1인당 3천만원 한도이다. 그런데 이처럼 대인배상1은 정해진 한도 내에서 보장이 이루어지다 보니 실제로 발생한 피해 비용이 보장되는 금액을 초과하는 경우 이를 보완할 부분이 필요하다. 이 경우 대인배상2 항목을 통해 

보장을 받을 수 있는데 이는 의무보험 항목은 아니지만, 대인배상1과 함께 준비할 수 있다.

최대한도를 무한으로 설정 가능한 대인배상2 항목은 이에 따라 형사처벌을 면제받을 수 있다는 것이 특징인데, 음주운전 또는 도주 운전 등으로 인한 사고는 제외된다. 또한 업무용 자동차보험의 경우 해당 항목의 한도는 5천만원이다. 대물배상은 사고로 타인의 차량이 훼손되니 경우 이를 보장하는데 그 밖에도 건물, 도로시설물, 가로수 등에 발생한 피해까지 모두 보장이 되며 수리비용,수리기간의 영업손실에 관한 비용도 포함이 되므로 이 점에 유의해야 한다.

대물배상은 최소한의 한도를 2천만원으로 설정해서 준비해야 하는데, 한도를 가장 낮게 설정하면 실제로 사고가 발생했을 때 피해에 관해서 적절하게 보장을 받을 수 없는 상황이 발생한다. 따라서 보장 범위를 고려해서 한도를 설정하는 것이 정확하다. 이렇게 타인을 위한 보장을 설계한 뒤에는 운전자를 위한 보장을 준비해야 한다. 여기에는 자기차량손해, 자동차상해특약, 자기신체사고, 무보험차상해 등의 항목이 있다.

자동차상해특약과 자기신체사고는 둘 중 한 가지만 선택해서 가입할 수 있는데, 보장 범위만 놓고 보면 자동차상해특약이 더 범위가 넓다. 상해 급수와 무관하게 병원비를 모두 보장할 뿐만 아니라 휴업손해비 또는 위자료까지 보장되기 때문이다. 또한 사고에서 본인 과실이 있더라도 이에 관해 차감되는 부분이 없다. 단, 이 경우 보험료가 그만큼 높아질 수 있으므로 납입해야 하는 비용까지 고려해서 보장을 설계하는 것이 좋다.

자기신체사고 항목은 상해 급수별 한도를 나누고 이에 따라 치료비를 보장하므로 실제 병원비가 많이 나오는 경우 보장되는 금액이 부족할 수 있으며 과실로 인해 차감되는 경우도 있다. 이렇게 두 가지 항목에 관해 상세한 내용을 파악한 뒤에 보장을 설계한 뒤에는 물적 피해를 보장받기 위해 자기차량손해 항목을 준비해서 설계할 수 있다. 그리고 의무보험과 더불어 운전자본인을 위한 보장을 모두 준비한 뒤에는 무보험차상해 항목을 통해 도주 운전 차량으로 인한 사고 또는 무보험차량과의 사고에 대비할 수 있다.

이러한 자동차보험에는 다양한 할인특약이 존재하는데, 이를 적절하게 활용하면 보험료를 절약할 수 있다. 선택 가능한 항목에는 마일리지특약, 자녀특약, 안전장치 및 블랙박스특약을 비롯한 다양한 특약이 있으며 상황에 맞춰서 적절하게 선택하면 되는데, 보험사마다 특약의 종류 및 구체적인 기준에 차이가 있으므로 자동차보험 비교견적사이트(http://bohumstay.co.kr/jcar/?ins_code=bohumbigyo)와 같은 자동차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해 보는 것이 좋다. 자동차보험 다이렉트 비교견적 사이트를 통해 정확한 내용을 확인한 뒤에 선택해야 불필요한 지출을 방지할 수 있으니 자동차보험을 설계할 때 참고해 두면 도움이 되므로 해당 내용도 꼼꼼하게 알아봐야 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