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보험 비갱신형 추천가입 방법,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암보험 비갱신형 추천가입 방법,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암보험 비갱신형 추천가입 방법, 암보험비교사이트에서 알아보세요~

 

암보험은 암으로 치료받게 될 때 병원비를 비롯해서 생활비 등이 필요해질 것에 대비하는 보장상품이다. 상품에서 보장하는 내용을 살펴보면 암진단비나 수술비, 입원비 등도 있지만, 뇌질환이나 심장질환이 보장되는 진단비 등도 추가적으로 마련할 수 있다. 질병이 발생하게 될 수 있는 것은 어떤 사람이든지 예외가 될 수 없다. 건강에 자신 있는 사람이라 해도 갑자기 큰 질병을 겪을 수 있고, 이것으로 고액의 비용을 지출하게 되기도 한다. 

특히 암은 자가적인 치유가 불가능하기 때문에 병원에서 다양한 치료방법을 적용해 건강을 찾을 수 있게 노력해야 한다. 이럴 때는 미처 경제활동을 하지 못하게 되는 상황이 생기기도 한다. 치료 시에 몸이 힘들어지기도 하고, 기간이 오래 걸리는 등으로 쉬거나 그만두게 될 수 있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를 통해 우체국보험 추천, 동부손해보험 추천, 메리츠 암보험 추천, 흥국화재 암보험 추천상품 등 다양한 암보험 추천 상품을 찾아보고 비교해서 합리적으로 구성해 둔다면 이럴 때 경제적인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현대해상 비갱신형 암보험 등 암보험이 보장하는 암진단비는 실비와는 다르기 때문이다. 진단비는 단어 그대로 진단 시에 지급된다. 즉 암진단비는 암 진단 시 청구하면 계약한 한도대로 보장이 가능하기 때문에, 한 번에 목돈이 마련되고 이것을 다양하게 쓸 수 있다는 특징이 있다. 일을 그만두거나 쉬게 돼 생활비가 부족하다면 여기 사용해도 되고 각종 의료비나 간병비로도 사용될 수 있다. 암진단비를 보장받을 때는, 가입한 회사가 암의 분류를 어떻게 하고 있는지와, 각 분류별 보장한도에 대해서 확인하면 좋다.

암은 종류에 따라서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일반암 등으로 삼성화재 비갱신형 암보험, 현대해상 다이렉트 암보험, kdb다이렉트 암보험 등 회사마다 구분되며, 일반암의 한도에 따라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의 한도에 대해 차등적으로 책정되는 것이 특징이다. 이 분류가 어떤 곳이든 같은 것은 아니며, 상품에 따라서 조금씩 다를 수 있다. 소액암과 유사암의 분리 없이 통합 보장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유사암의 분리 없이 일반암에서 통합 보장되는 경우가 있을 수도 있다. 고액암 분류는 특약 가입이 가능한 경우가 있다. 특약에 가입해서 고액암 진단 시 일반암 한도보다 높은 수준의 보장이 가능한 내용이다.

상품의 보장내용을 확인할 필요도 있지만, 유형의 차이에 대해서도 알아두는 것이 좋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에는 어떤 차이가 있는지 정확히 확인하고 둘 중 본인에게는 무엇이 적합한지 판단할 필요가 있다. 갱신형은 일정한 주기가 되면 갱신이 발생할 수 있는 유형이기 때문에, 가입 후 납입료 변동이 생길 수도 있다. 반대로 비갱신형은 갱신이 생기지 않는 유형이기 때문에 납입료는 처음과 같이 유지된다.

이것만 본다면 비갱신형이 절대적으로 유리할 것처럼 생각될 수 있다. 하지만 이는 갱신형보다 금액적인 면에서 초반에 더 높은 금액으로 정해진다는 특징도 갖고 있다. 갱신형은 초반에 비갱신형보다는 낮은 금액으로 정해지지만, 시간의 흐름에 따라서는 처음보다 오르게 될 수도 있다. 또한 갱신형은 납입을 보장의 만기까지 해야 한다. 하지만 비갱신형은 20년 납 80세 만기 등과 같이, 

보장 만기보다 납입기간이 더 이른 시점에서 완료되도록 설계가 가능하다. 갱신형과 비갱신형의 특징과, 본인의 현재 연령, 그리고 보장기간의 설정, 경제적 상황 등에 따라서 유형을 선택해 보는 것이 권장된다.

만기환급형인지 순수보장형인지도 확인이 필요하다. 만기환급형은 만기나 중도해약 시점에서 환급금을 지급하게 된다. 하지만 순수보장형은 환급이 되지 않은 채 보장을 종료하는 유형이다. 환급금이 있는 것이 단순히 좋다고 생각될 수 있지만 이것을 위해 납입기간에 내야 할 금액은 순수보장형보다 높은 수준으로 정해지게 된다. 환급금 적립을 위해서 따로 보장보험료 외에 적립 납입료도 내야 하기 때문이다. 그러므로 본인에게 추후 환급금이 필요한지, 아니면 납입기간 중 보다 낮은 금액으로 유지하는 것이 좋을지를 생각해서 결정하는 것이 권장된다.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를 살펴보면, 현대해상 암보험 비갱신형, mg손해보험 비갱신 암보험, 메리츠 다이렉트 암보험 등 회사별로 암진단비의 보장한도가 어떻게 다른지, 구성할 수 있는 특약 종류들은 어떤 것이 있는지, 우체국 암보험료 등 최종적인 예상 견적은 어떻게 되는지에 대해서 확인해볼 수 있다. 가입이 어려운 사람에게는 비갱신형 암보험 가입순위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고 상담을 통해 자신에게 적합한 상품을 추천받아 볼 수도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