갱신형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차이점은?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 암보험 추천받기

갱신형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차이점은?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 암보험 추천받기
갱신형암보험 비갱신형 암보험 차이점은? 암보험 비교사이트를 이용한 암보험 추천받기

 

갱신형암보험과 비갱신형 암보험 등 암보험 상품은 혹시 발병할 수 있는 암에 대비하려고 가입하는 보장상품이다. 암은 나이가 든 사람은 물론 젊은 층에 속하는 경우에도 발생할 수 있다. 신체의 다양한 부위에서 발병할 수 있으며, 경우에 따라서는 치료가 오래 걸리거나 사망하는 경우도 있다. 물론 현대의학의 발달로 조기 발견 및 다양한 치료방법을 통해 극복이 가능한 경우도 많아지고 있다. 그래서 암이 발병하면 제대로 된 치료를 받을 수 있어야 하며, 이로 인해 경제적 어려움이 발생하지 않도록 대비를 철저히 해 두는 것이 좋다.

이것은 암보험을 통해 대비할 수 있는데, 다양한 회사들이 판매하기 때문에 선택할 때 신중해야 한다. 회사별로 다양한 보장내용들이 구성돼 있는 데다, 납입료도 저마다 다르기 때문에 비교해서 가입하는 것이 추천된다. 다양한 비교를 하려고 할 때는 암보험 갱신형 비갱신형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를 이용해 보면 좋다. 

여러 곳을 모두 다녀보는 방식이 아니라 한 곳에서 암보험 갱신형과 비갱신형 상품의 견적과 보장의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간편하게 어떤 상품이 적합한지 찾을 수 있다.

암보험 갱신형 보험과 비갱신 보험에서 보장받을 수 있는 암진단비는 치료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의료비는 물론, 부족할 수 있는 생활비나 필요할 수 있는 간병비에까지 다양하게 대처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의료실손이 있으면 이것으로 암 치료비를 보장받으면 된다고 생각할 수 있다. 물론 이것도 틀린 이야기는 아니지만, 암 진료를 받으면 장기간 입원 치료를 받는다거나 힘든 치료과정으로 인해서 몸이 쇠약해질 수 있다. 이렇게 되면 경제활동을 하는 것 자체가 무리가 될 수 있고, 치료를 마친 후에도 얼마 동안은 휴식이 필요할 수 있다.

이런 점을 고려해볼 때 암은 경제활동 중단으로 생길 수 있는 생활비 부분도 함께 대비가 되어야 하며, 진단비가 그 역할을 할 수 있다. 진단비는 병원치료비 지출과 상관없다는 것이 특징이다. 가입한 금액에 대해 암 진단을 받게 된 시점에서 정액 방식으로 보장 가능하기 때문이다. 회사에서 정하는 암 진단 기준에 맞으면 즉시 지급이 가능해서, 치료를 받기 전에 목돈을 마련해서 안정적으로 진료에 몰두할 수 있는 환경도 조성될 수 있다.

다만 암 진단을 확정받았다고 어떤 상황에든 진단비가 보장되는 것은 아니니 이 부분에는 주의가 필요하다. 상품에 따라서는 가입한 즉시 면책기간이 시작돼 보장을 받지 못할 수 있기 때문이다. 면책기간은 약관에서 보장 가능한 것으로 명시한 질병 진단을 받는다 해도, 보장하지 않음을 명시하는 기간이다. 면책기간이 끝나면 보장은 가능해지지만, 감액기간이 적용되면서 가입금액이 차감돼서 지급되기도 한다. 가입한 만큼의 온전한 보장을 위해서는 위 두 기간이 모두 마무리돼야 한다는 뜻이다. 그러므로 계약 전에는 약관으로 두 기간의 설정 내용을 확인하기 바란다.

면책 및 감액기간을 거쳐 보장받을 수 있는 암진단비는, 암 종류에 따른 보장한도가 다를 수 있다는 것도 확인해야 한다. 암 종류에는 일반암, 소액암, 유사암, 고액암 등 다양한 것들이 존재하는데, 회사마다 구분 기준이 다를 수 있다. 어떤 회사 약관을 보면 소액암과 유사암이 통합돼서 보장되기도 하고, 또 어떤 곳을 보면 분리 보장되는 것을 확인할 수도 있다. 그리고 보장한도에 대해서도

다른 부분이 있을 수 있다. 소액암과 유사암이 일반암보다 한도가 낮을 수도 있고 또 어떤 회사를 보면 차이가 없이 비슷할 수도 있다.

고액암에 대한 대비가 필요하다면 특약에 가입하는 방법도 있다. 고액암 특약 가입 피보험자에 대해 일반암보다 높은 진단비 한도로 보장하는 내용이다. 고액암 한도만 별도로 높일 필요가 없다면, 전체적인 암진단비의 한도를 높이기 위해 일반암 한도를 높여 설정하는 방법을 고려할 수도 있다. 일반암 진단비 기준으로 암진단비의 전체 한도가 차등적으로 정해지는 것을 알아두고 설계하기 바란다.

암보험은 비교사이트(https://bohumstay.co.kr/jcancer/?ins_code=bohumbigyo)에서 갱신형 암보험 추천상품이나 비갱신형과 비갱신형 대비 갱신형의 장단점 등을 간편하게 확인할 수 있다. 이뿐만 아니라 회사들의 차이점이나 특징도 한 곳에서 알아볼 수 있기 때문에 여러 상품을 비교할 때 유용하게 이용 가능하다. 개인별로 필요한 보장은 다를 수 있는 데다, 경제적 상황이나 건강상태 등의 차이점도 있기 때문에 본인에게 유용할 수 있는 것으로 직접 설계해 보는 것이 추천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