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2의 뇌 ‘장’ 면역력에 도움주는 ‘지엑스 어시스트’

지엑스 어시스트 미국제품 이미지
지엑스 어시스트 미국제품 이미지

지난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사람들의 생활환경이 바뀌었다. 특히 실내에서 보내는 시간이 많아지면서 신체와 정신건강에 대한 관심도 많아졌다. 건강 역시 자기관리의 일환으로 받아들여지면서 헬시플레져(healthy pleasure)’가 유행처럼 번지고 있다.

헬시플레져는 건강한(healthy)과 기쁨(pleasure)이 합쳐진 합성어로 기존의 건강관리는 자신을 괴롭히면서 했다면 더 이상 괴롭지 않게 즐겁게 건강관리를 하겠다는 의미로 사용된다.

이에 따라 건강기능식품에도 사람들의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특히, 도테라(dōTERRA)는 라틴어로 땅의 선물이라는 뜻으로, 세계 전역의 가장 적합한 지역에서 자란 식물로부터 추출한 고()순도 에센셜 오일과 그 오일을 함유하여 더욱 유니크한 스킨케어 제품, 생활용품, 건강기능식품 등을 전 세계에 공급하고 있는 100% 순수 에센셜 오일 전문 글로벌 기업으로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고 있다.

팬데믹 이후 면역력 관심 높아져

도테라 라벤더 오일

최근 면역력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건강기능식품에 대한 관심 역시 높아지고 있다. 도테라도 이러한 트렌드에 발 맞춰 면역력에 좋은 제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사람의 대표적인 면역기관은 2의 뇌라고 불리는 장이 담당하고 있다. 장은 몸속에서 외부로부터 유입되는 해로운 세균을 막아주는 역할을 하며, 각종 질병을 막아주는 면역작용을 한다. 장 속에는 면역체계를 구성하는 면역세포의 70%가 장에 존재한다고 한다. 게다가 미생물이나 미생물의 부산물, 독소 등이 혈류로 유입되는 것도 장내 점막이 막아준다. 따라서 장이 건강하지 않으면 노폐물과 독소가 쌓여 뇌까지 영향을 미치게 되며 일상생활도 힘들게 된다. 결과적으로 장에서 증식하는 나쁜 균을 억제하고 필요한 유익균을 늘려야 면역력이 활발한 활동을 할 수 있다.

흔히 장 건강이라고 하면 사람들은 변비와 설사 등 배변만을 생각하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장은 우리 몸에 있어서 다양한 역할을 하고 있다. 먼저 우리가 입을 통해 섭취한 음식물이 위를 거쳐 소장 그리고 대장을 거쳐서 항문으로 배설된다. 위에서 음식물을 소화시키고, 소장에서 대부분의 영양소가 흡수되며, 대장에서 장내세균에 의해 분해되어 찌꺼기가 배설되게 된다. 따라서 이 모든 기능들이 적절하게 유지될 때 건강한 장이라고 할 수 있다.

면역 포뮬라 프리미엄 건기식 지엑스 어시스트

도테라는 오는 10월에 개최하는 (Heal) 컨벤션에서 장 건강을 통해 면역력 증진에 도움 줄 수 있는 지엑스 어시스트런칭을 같이 준비하고 있다.

지엑스 어시스트는 도테라 미국 본사 GX Assist클렌징컨셉을 그대로 유지하면서 기능성 원료인 알로에 겔을 함유한 프리미엄 건강기능 식품이다. 피부 건강, 장 건강, 면역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알로에 겔과 부원료로 까다롭게 선별한 코코넛 오일, 아보카도 오일, 그리고 도테라만의 까다로운 품질테스트 CPTG 과정을 거친 오레가노, 티트리, 레몬, 페퍼민트, 레몬그라스와 타임 에센셜 오일이 함유되어 있어 더욱 특별하다.

지엑스 어시스트의 주성분인 알로에 겔(Aloe Gel)은 대중들에게 잘 알려진 알로에에서 추출된다. 알로에는 백합목 백합과의 한 속으로, 세계 여러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용되어 온 식물이며, 건강기능식품으로는 알로에 베라, 아보레센스, 사포나리아의 잎만 허용되고 있다. 이 중 알로에 겔은 알로에 베라의 잎 중 비가식(식용으로 사용할 수 없는 부분)과 외피를 제거한 후 겔 부분을 분리하여 건조 또는 분쇄 농축하여 식용에 적합하도록 만든 것을 말한다. 또한 알로에 겔은 인체적용 시험 결과 위산도 감소와 대변의 수분 보유력 증진으로 장 건강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더욱이 바이러스에 감염된 세포나 암세포를 직접 공격해 없애주는 NK세포 활성 증가와 CD56수치의 증가가 확인됐다. 이외에도 피부 주름과 피부 탄력 개선에도 효과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연구결과, 알로에 효능 인정돼

사람들이 같은 환경 속에서 살고 있지만 질병에 걸리는 정도는 개인마다 차이가 난다. 이는 개개인의 면역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면역력이 높아지면 질병으로부터의 방어력이 높아지게 되고 건강한 몸을 유지할 수 있게 되는 것이다.

면역력을 개선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채소와 과일을 섭취하고 하루에 필요한 비타민과 무기질을 공급해줘야 하며, 식생활의 변화가 필요하다. 육식 위주의 섭취에서 채식위주의 식단의 변화와 적당한 운동과 휴식 그리고 긍정적인 사고방식을 통한 스트레스 해소가 중요하다.

이뮨 포뮬라 지엑스 어시스트는 합성 향료, 착색제, 유화제, 이산화규소 등이 무첨가 되어 더욱 차별화된 제품으로서 특히, 특허받은 장용성 연질 캡슐로 유효성분인 다당체를 안전하게 장까지 전달해 주는 효과적인 건강기능식품이다. 장케어 서포터, 지엑스 어시스트는 평소 배변 활동이 원활하지 않거나 스트레스와 긴장속에 예민해진 장으로 고민인 모든 분들께 도움이 될 것이다.

충북대 약학대 이종기 교수의 연구결과에 따르면 약물 부작용 등으로 발생한 만성염증은 용종, 대장암으로 발전할 수 있는데 연구결과 알로에가 대장염증을 약화하고 장관 면역계를 조절해 대장암으로 진행되는 과정을 억제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가천대 약학대 오승현 교수의 연구결과 알로에 면역다당체가 장누수증후군에 미치는 효과를 밝혀냈다. 오 교수에 따르면 알로에 면역다당체는 장 속에 들어가 스트레스 등으로 헐거워진 장점막을 단단하게 결합시키는 기능인 tight junction(ZO-1)의 발현과 점액 분비를 촉진해 장벽을 보호하는 효능을 나타냈다고 설명했다

도테라 관계자는 도테라의 품질 최우선주의 철학이 담긴 지엑스 어시스트는 이미 국내 연구진의 연구결과로도 알려진 알로엘 겔을 주성분으로 만들어졌으며, 장 건강을 통한 면역력 개선으로 건강한 변화를 경험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