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쿱, 피부 유형별 제품 선택 가이드 제공

지쿱(대표이사 서정훈, 정석근)이 수분 부족형 지성과 건성 피부 등 각자의 피부 유형에 맞는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춥고 건조한 겨울철이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불청객 ‘각질’은 피부를 푸석하고, 칙칙하게 만드는 주범으로, 제대로 관리하지 못할 경우 피부 트러블을 유발하고, 공들인 메이크업을 쉽게 들뜨고 갈라지게 만든다.

이에 많은 소비자들은 각질 제거제를 사용해 피부를 관리하는 경향이 높지만, 각자의 피부 유형을 고려하지 않은 채 ‘각질 제거’에만 초점을 둔 자극적인 스크럽 제품의 사용은 피부를 예민하게 만들고 많은 부작용을 유발한다.

수분 부족형 지성이라면 지용성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한다. 지성 피부는 유분량이 많아 트러블 완화 및 피지 관리를 동시에 돕는 B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이 제격이다. 직접판매 유통기업 지쿱이 선보인 ‘케어셀라 매직 필링 젤’은 각질 및 피부 진정을 돕는 흰버드나무에서 채취한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을 함유했으며, BHA 및 탄닌 성분을 함유해 노폐물 제거, 피부 수분 증발 방지를 도와 ‘수부지’ 피부에 안성맞춤이다.

건성 피부라면 수용성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을 추천한다. 추위에 무너지는 건성 피부는 각질 제거를 돕는 AHA 성분이 함유된 제품으로 물리적인 자극을 최소화해 각질을 녹여주는 것이 효과적이다. 리얼베리어의 ‘클리어 필링 젤’은 부드러운 고마쥬 젤 질감으로 자극 없이 각질 제거가 가능하며, AHA 성분을 함유해 묵은 각질을 부드럽게 녹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지쿱 관계자는 “찬 바깥 공기와 건조한 실내 공기가 더해지는 겨울철은 각질로 고민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시기다”라며 “각자의 피부 타입에 맞는 제품을 선택해 꾸준히 관리해 피부 관리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