썬라이더, 40년 전통의 글로벌 기업…동양의 전통과 과학 결합한 ‘재생철학’이 근간

전세계 많은 사람들의 건강한 삶과 재정적 독립을 달성하도록 돕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삶의 변화를 이루어 나가는데 일조하고 있는 기업이 있다. 바로 ‘썬라이더 인터내셔널(이하 썬라이더)’이다. 썬라이더가 오랜 시간 동안 많은 사람들로 하여금 사랑받으며 현재까지 이어져 올 수 있었던 차별성과 강점을 알아봤다.

썬라이더의 특별함Ⅰ- 재생철학

어린 시절 역사와 철학에 호기심이 많았지만 매우 허약했던 유년시절을 보낸 썬라이더 인터내셔날 창업자인 테이푸 첸 박사는 할아버지로부터 집안 대대로 내려온 고대 동양의 초본 비법을 바탕으로 만든 초본을 통해 건강한 삶을 되찾았다. 그리고 이것은 그가 할아버지의 뜻을 이어 평생 열정을 바칠 초본 철학을 유산으로 이어 나가는 계기가 됐다.

할아버지로부터 물려받은 고대 문헌의 연구를 통해 약초의 효능에 대해 눈을 뜬 첸 박사는 이를 바탕으로 재생철학에 몰두하며 카오슝 의과대학에서 약학을 전공했고 이곳에서 초본과 약학을 연구하던 중, 홍콩 출신의 유능한 의대생 오이린 첸 여사를 만났다.

이후 그들은 더 큰 꿈과 희망을 품고 미국으로 이민을 결정하고, 1982년 미국 유타주의 소규모 사무실에서 많은 사람들의 삶을 변화시킬 썬라이더 사업의 여정이 시작됐다.

5000년의 전통을 지닌 동양의 초본학과 서양의 현대과학을 접목시킨 독창적인 썬라이더 제품은 화학 성분이 아닌 자연 성분으로 이뤄진 수백 가지의 자연 초본 식물들을 배합과 농축을 통해 독보적인 ‘재생철학’을 바탕으로 연구·개발한 제품이다.

예로부터 식물에 관한 지식은 서양의 고대 그리스 아리스토텔레스로부터 비롯돼 르네상스 이후 과학의 진보와 함께 학문적인 기틀을 마련했다. 동양의 초본학은 고대 이집트와 중국에서부터 물 대신 식물의 뿌리, 줄기, 껍질, 열매, 잎 꽃으로 만든 차를 마셔왔다고 하며, 오늘날까지 건강을 위한 최고의 발견으로 인정받고 있다.

우리의 몸은 독소배출과 영양공급을 통한 인체의 균형유지, 즉 ‘영양 + 정화 = 균형’을 통해 신체가 균형을 이루면 건강한 정신과 기운이 따르게 된다. 이런 이유에서 썬라이더 제품은 영양소를 알맞게 배합해 면역(木), 내분비(火), 소화(土), 순환(水), 호흡(金)으로 구분되는 신체의 다섯 기관(오행)에 전체적으로 영양(음)을 제공하고 정화(양)의 상호 조화로운 균형을 통해 인간의 내, 외적인 미와 건강을 유지한다는 최적의 건강비결을 제시한다. 이것이 썬라이더 전 제품의 근간을 이루는 ‘재생철학’이다.

썬라이더의 특별함Ⅱ  - 전문성이 기초된 연구·개발

썬라이더의 특별함은 주 원료인 초본 식물의 가공법과 제조 생산 시설에서도 찾을 수 있다. 세계적으로 저명한 초본학자인 테이푸 첸 박사는 유명한 초본 학자이며, 그의 부인이자 공동 창업주 오이린 첸 여사는 미국 의사 면허를 소지한 의사로, 세대를 뛰어 넘어 고대 동양 초본학과 최신 서양 과학을 접목시켰다.

일례로 1982년 첸 박사는 트루스위트(현재의 썬넥타)를 출시함으로써, 미국시장에 스테비아 함유 제품을 소개한 선두기업이 됐고, 1995년 스테비아잎 추출물을 건강식품의 원료로 연구하여, 미국 식품의약국(FDA)으로부터 세계 최초로 사용승인을 획득하는 쾌거를 이뤄냈다. 또한 자사 소유의 식물원에서 직접 재배, 연구되고 있는 초본식물들은 첨단 시스템을 적용해 식물의 성장에 미치는 모든 영향들을 세심하게 측정, 기록해 초본을 전문적으로 관리하고 전 세계 6개의 최신식 제조 공장을 통해 모든 제품을 직접 생산하고 있다.

현재 썬라이더는 화학 및 미생물 실험실을 포함해 100만 평방 피트 이상의 제조 및 연구시설을 갖추고 있다.

썬라이더 LA 제조 공장은 광범위한 장비 테스트에서 재료분석에 이르기까지 제품 개발의 모든 측면을 철저히 평가받은 후 부여되는 아주 까다로운 공중 보건 및 안전 기준 인증기관인 NSF 인터내셔널로부터 인증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의약품 제조 생산이 가능할 정도로 미국식품의약국(FDA)이 정한 ‘우수제조 및 품질관리기준(GMP)’을 능가하는 제조시설로 인정받고 있다.

썬라이더의 특별함Ⅲ- Real Food

한 가지 성분이나 식품을 너무 많이 섭취하거나 너무 적게 섭취하면, 우리 몸은 균형이 깨져 건강을 잃기 쉽다. 따라서 최적의 건강을 위해서는 다양한 음식과 영양분 섭취를 통해서 건강하고 균형 있는 몸을 유지할 수 있다.

이에 썬라이더는 제품에 화학 성분이나 인공 합성물, 동물성 원료, 광물성 오일, 석유 부산물인 미네랄오일, 인공 감미료, 화학 첨가물, 인공 방부제 등을 일체 사용하지 않는다.

엄격한 품질 관리와 고농축 기술, 생산설비로 최상의 리얼푸드의 영양성분을 유지함으로써 신체의 영양 흡수를 높였다. 썬라이더의 모든 제품은 첸 박사 부부, 그들의 자녀, 그들의 손자들까지 직접 사용하고 평가된 제품으로 전 세계 어느 제품보다 정직하고, 정확하며, 믿고 신뢰할 수 있는 제품만을 제공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이것은 미주, 아시아, 유럽, 중동 및 오세아니아 전역에 전략적으로 위치한 본사 네트워크를 통해 수백만 명의 썬라이더 회원들에게 건강한 삶과 재정적 독립을 달성하도록 돕고 이를 통해 보다 나은 삶의 변화를 이루어 나가는데 일조하며, 업계 선도자로서 새로운 도약을 위한 발걸음이 되고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