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문 미술대학교를 졸업하고 화가의 길을 걸으며 각종 미술대전에서 다양한 수상을 하며 승승장구하던 홍지하씨. 50대 초 어느 날 대상포진으로 죽을 고비를 넘기며 병원에 입원했다가 옆 침대의 환자 가족을 통해 네트워크마케팅 제품을 소개받고 큰 효과를 본 후 부업으로 시작했다. 미팅과 교육을 받던 중 과로와 스트레스가 많은 화가의 길보다 네트워커의 삶을 사는 것이 낫다고 결단하고 아예 전업으로 뛰어 들었다. 하지만 시간이 지날수록 인맥의 한계에 부딪혀 절망에 빠진 것이다.

“홍 사장님, 그림 그릴 때를 떠올려 보세요. 하얀 도화지에 하나씩 그림을 그려가면서 완성하는 것처럼 인맥이 없으면 하나씩 만들어 가면 되는 것입니다. 가장 중요한 것은 자기 자신을 믿는 것입니다. 어떤 그림을 그릴 것인지 미리 생각하고 시작하면 거침없이 자신 있게 그림을 그려나가는 것처럼 말이죠.”

내 안에 다이아몬드가 있다

초보 네트워커들의 생각은 환경의 지배를 많이 받는다. 생활수준, 경제상태, 지식, 인맥 등과 타인과의 소통하는 능력이 어느 정도인지에 따라 생각의 강약이 정해지는 것이다. 즉 이미 많은 것을 갖추고 있는 사람은 자신감 있게 비즈니스를 할 것이고, 많은 것이 부족하다고 여기는 사람은 자신감 없는 생각으로 비즈니스를 할 것이다. 그러니 이미 게임의 승패는 처음부터 정해져 있는 것이다. 결국 초보 네트워커이지만 자신감 넘치게 일을 하는 사람은 몇 번의 고비나 장애물을 만나도 쉽게 극복하며 원하는 성과를 얻어내는 것이고, 그렇지 못한 경우에는 사소한 장애물이나 어려움을 겪었을 때 쉽게 좌절하거나 포기하는 것이다. 이런 원리는 네트워크마케팅 뿐만이 아니라 모든 분야에 적용되는 기본 원리이자 상식이다.

그렇다면 성공하지 못한 사람은 무엇을 하든 늘 실패만 해야 하는 것인가? 아니다. 해답은 있다. 그것은 매우 단순하다. 자신 안에 다이아몬드를 찾으면 된다. 대부분 사람들은 자신 안에 다이아몬드가 있다는 것을 모르고 평생 살아간다. 그런데 평범했던 삶을 살다가 멋진 성공을 이루어 낸 사람들은 바로 그 다이아몬드를 찾은 것이다.

예를 들어 당신의 은행 계좌에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지 당장 찾아 쓸 수 있는 현금이 100억 원이 있다고 하자. 그리고 당신은 네트워크마케팅을 시작한 지 한 달 정도 되는 초보 네트워커이다. 자, 어떤가? 사람 만나는 것이 두려운가? 제품 설명하는 것이 두려운가? 실패할까봐 불안한가? 아마 든든한 은행계좌 덕분에 당신의 생각은 실패를 생각하는 것보다 ‘어떻게 하면 네트워크마케팅에서 성공할까?’에 집중될 것이다. 결국 그 생각으로 당신은 현재의 불안정한 많은 환경과 장애물, 고비를 뛰어넘어 성공할 수밖에 없을 것이다.

이것이 바로 당신 안에 숨어있는 다이아몬드이다. 즉 당신 안에 당신도 몰랐던 성공자의 DNA가 있는 것이다. 그 다이아몬드를 찾기만 한다면 평범한 당신도 성공할 수 있다.

다이아몬드는 다듬어야 가치가 있다

성공한 사람과 실패한 사람의 차이는 생각의 차이에 있다. 성공한 사람의 생각은 크고 견고해서 웬만한 비바람과 태풍에도 흔들리지 않고, 실패한 사람의 생각은 작고 약해서 약한 바람과 눈보라에도 쉽게 흔들리고 부러진다. 그래서 성공하려면 생각의 크기를 키우고 튼튼하게 하는 훈련을 해야 한다. 다이아몬드를 성공의 상징으로 여기는 것도 단단하고 늘 변치 않은 모습으로 빛나기 때문이다.

자신 안에 있는 다이아몬드를 찾는 방법은 자신이 성공자(최고 직급자)가 된 모습을 매일, 매시간, 매번 생생하게 상상하는 것이다. 틈만 나면 언제, 어디서든 잠시 눈을 감고 ‘나는 성공자다’, ‘나는 최고 직급자다’라고 외치며 생생하게 상상하는 것이다. 의식적으로 강하게 인식시킬수록 당신의 무의식세계(잠재의식)는 당신을 진짜 성공자로 받아들인다. 무의식세계는 현재와 과거, 미래를 구분하지 못하기 때문에, 당신이 생생하게 상상하는 미래의 성공한 모습을 마치 현재처럼 받아들여 그렇게 행동하게 도와줄 것이다.

그 다음 단계는 그렇게 찾은 다이아몬드를 다듬는 것이다. 이것이 바로 생각이 현실로 만들어지는 가장 중요한 과정이다. 이것은 의외로 단순하고 쉽다. 하지만 위력은 최고수준이다. 그것은 바로 성공모델을 만들고 흉내 내는 것이다. 당신이 되고 싶은 최고 직급자 중 가장 모범적이고 인격적인 리더를 선택하고 그 사람처럼 될 때까지 일거수일투족을 흉내 낸다. 마치 TV의 ‘히든싱어’라는 프로그램에서 원곡가수를 흉내 내는 모창가수처럼. 원곡가수조차도 깜짝 놀랄 만큼 똑같이 흉내 내는 모창가수들은 원곡가수의 모든 일거수일투족을 분석하고 똑같이 흉내 낸다. 결국 그들도 원곡가수 못지않은 인정을 받고 영광을 얻는다.

평범한 사람이 성공을 할 수 있는 네트워크마케팅이라고 해도 노력하지 않으면 아무것도 얻을 수 없다. 특히 큰 성공을 꿈꾸는 네트워커라면 그 크기에 어울리는 생각을 가져야 한다. 다행인 것은 그런 생각의 크기가 모든 사람들 마음속에 다이아몬드로 숨겨져 있다는 것이다. 그런 다이아몬드를 찾아서 다듬는 노력만 기울인다면 누구든 성공할 수 있다. 자신을 믿어라. 거기에 다이아몬드가 숨겨져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