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돔 현상 피부에 악영향…피부속 건조 케어 필수

시원한 비 소식이 그리워지는 무더위가 계속되고 있다. 뜨거운 공기가 지면에 갇혀 극심한 폭염을 지속시키는 것은 열돔 현상 때문이다. 이 같은 이상 기온은 우리 피부에도 악영향을 미친다. 특히 피부 속건조. 여름철 높은 기온은 단시간에 피부 온도를 높여 피부 속 수분까지 메마르게 해 유수분 밸런스의 붕괴를 일으키고 피부 트러블, 모공 늘어짐과 같은 피부 문제들을 도미노처럼 일으킨다. 속건조로 인해 심화되는 피부 문제들을 쿨하게 해결해 줄 솔루션이 절실한 때이다. 폭염 속 열 오른 피부에 단비를 내려줄 촉촉한 수분템이 반드시 필요한 때이다.

비건 히알루론산으로 기초 수분탄탄

속건조의 근본적인 해결은 기초 스킨케어에 있다. 클렌징 이후, 다음 단계의 유효 성분이 더욱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토너로 피부 결을 정돈해준 뒤 피부 속부터 켜켜이 수분을 채워 줄 크림 단계가 핵심. 기초 수분이 탄탄히 다져진 피부는 뜨거운 외부 열기에도 쉽게 건조해지지 않는다. 오드리앤영의 ‘하이비건 얼스 워터 크림’은 흙에서 얻은 균주의 비건 히알루론산을 담아 착하고 건강하게 피부 속부터 수분을 공급해주는 제품. 제주산 5가지 식물유래 성분이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주고, 약산성 포뮬라가 무너진 피부 밸런스까지 개선시켜 준다. 끈적임 없는 젤 타입의 크림으로 피부에 도포시 시원한 쿨링감을 느끼게 해줘 피부 수분 공급은 물론, 진정까지 동시에 케어가 가능해 여름철 사용하기 더욱 알맞은 제품이다.

수분막 코팅으로 하루 종일 촉촉한 피부

폭염의 뜨거운 열기 뿐만 아니라 실내의 냉방기기 사용도 피부를 건조하게 하는 주요 원인이다. 실내외 어디서든 속건조로부터 안전할 수 없는 여름, 피부 속 수분을 사수하기 위한 방어체계가 더욱 절실해진다. 헉슬리의 ‘프라이밍 에센스 래디언스 레이어’는 모로코 선인장 세라마이드와 리퀴드 크리스탈의 보습 장벽 성분이 피부에 수분을 채우고, 피부결을 매끄럽게 정돈하는 제품으로 프라이머와 수분 에센스, 두 가지 기능을 구현하는 멀티 베이스이다. 일반적인 프라이머 제품과 달리, 에탄올과 실리콘 오일을 넣지 않고 스킨케어 성분으로만 이루어져 있어 피부 자극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24시간 보습 지속력 임상 테스트를 완료한 제품으로 보습과 수분 증발 억제 효과가 뛰어나 무더운 여름, 한낮의 외출에도 하루종일 촉촉하고 매끈한 피부를 유지시켜 준다.

언제, 어디서나 즉각적으로 수분 충전

시시때때로 피부 열감이 느껴지는 여름철. 급성으로 찾아오는 건조함을 해소시키기 위해 즉각적으로 수분을 충전시켜 줄 미스트는 상비약처럼 구비해놓아야 할 여름 필수템이다. 유랑의 ‘퍼펙트 데일리 미스트’는 유기농 비터오렌지꽃수(네롤리꽃)와 캐모마일 추출물을 담아 건조한 피부에 수분 공급은 물론, 피부 진정과 균형관리에 탁월한 제품. 99.9% 자연 유래 성분과 평균 EWG 1등급의 순하고 착한 성분만을 담아 모든 피부 타입, 누구나 안전하게 사용 가능하며, 피부 유수분과 pH밸런스 조절 효과가 있어 여름철 민감해진 피부를 더욱 건강하게 케어해준다.

무더위로 피부속이 건조할 때는 무엇보다 지친 피부에 신속하게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모던 헤리티지 뷰티 브랜드 ‘원오세븐(107)’의 ‘스쿠알란 커들 시트 마스크’, ‘아보카도 커들 시트 마스크’는 국내 최대 천연발효식초 양조장인 ‘한애가’의 7년산 천연발효식초를 담아 무더위에 지친 피부에 수분과 영양감을 주는 저자극 비건시트 마스크팩 제품이다.

메인 성분인 천연발효식초는 수년 간 발효 및 숙성 과정에서 강력한 포스트바이오틱스가 만들어지며, 이는 피부에 수분을 공급하고 피부결을 정돈하는 데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식초는 본사 내 연구소인 107LAB을 통해 자체 원료화된다.

효능에 따라 제형을 달리한 것도 특징이다. 올리브 스쿠알란을 담은 집중수분케어 ‘스쿠알란 커들 시트 마스크’는 젤리 텍스처로 피부에 촉촉하게 스며들고 사용 후에도 끈적임 없이 촉촉한 피부결을 느낄 수 있다.

마스크 시트 2종 모두 이탈리아 V-label 비건 인증을 받은 친환경 시트가 사용되어 부드러운 감촉은 물론 뛰어난 밀착력으로 간편하지만 편안한 사용감을 자랑한다. 또한 미백 및 주름 개선 2중 기능성 인증을 받은 제품으로 피부에 생기를 더하고 탄력 케어에 도움을 준다.

여름 피부에 피지 쌓이지 않게 각질케어

본격적인 여름에 접어들며 높아진 온도와 습도 탓에 피부 스트레스가 부쩍 높아졌다. 마스크 속 모공이 깊어짐은 물론 피지 분비도 증가하기 쉬운 요즘, 자칫 피부 관리에 소홀하면 유수분 밸런스가 무너지고 여드름 등 피부 트러블을 유발할 수 있다. 이를 케어하기 위해서는 피지가 쌓이지 않게끔 각질제거 등 사전에 피부를 깨끗하게 유지해주려는 노력이 필요하다.

토니모리의 ‘원더 세라마이드 모찌 토너 패드’는 저자극 테스트를 완료하고 한국 비건인증 순면 패드를 사용한 제품이다.

건조한 피부에 보습감과 영양감을 부여하는 세라마이드와 히알루론산을 함유한 유액 타입의 점도 있는 제형이 피부를 마치 모찌처럼 촉촉하게 케어해준다. 여기에 병풀 추출물 및 예민하고 민감한 피부도 순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외부 환경과 스트레스로 인해 예민해진 피부에 풍부한 영양감을 전달해 보다 건강한 피부로 가꿀 수 있도록 도와준다. 부드럽게 밀착되는 순면 패드가 피부 깊숙이 영양 성분을 전달해 매끄러운 피부 결과 반짝이는 윤기를 선사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