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리케이가 최근 온라인으로 진행된 ‘2021 피부연구학회(SID) 연례 학술대회’를 후원하고 학회의 온라인 회의 플랫폼에 연구기금을 지원하는 등 미용 및 과학 커뮤니티에 대한 지원에 나섰다.

메리케이는 이번 학회에서 TRPV1 수용체를 이용해 레티놀 관련 자극을 줄이는 식물 추출물에 대한 획기적인 피부건강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피부건강 및 피부 질환에 대한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연구를 수행하는 연구자에게 연구비를 처음으로 지원할 계획이라고 발표했다.

메리케이는 피부건강이나 피부질환에 대한 획기적이고 혁신적인 연구 4건에 각각 2만5000달러를 지원할 예정이다. 자격 조건에 부합하는 연구자는 2021년 8월 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기금 수여자는 2022년 SID 연례 학술대회에서 발표될 예정이다.

루시 길디어(Lucy Gildea) 메리케이 최고과학책임자는 “메리케이는 새로운 발견과 혁신에서 협력을 통한 노력이 절대적이라고 확신한다”며 “피부연구학회 연례 콘퍼런스와 같은 행사는 이 분야의 미래를 발전시키기 위해 노력하는 전 세계 지성을 한자리에 모으는 장”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메리케이는 이 과학 커뮤니티의 일부가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하며 연구 기금이 피부 연구 분야의 꾸준한 노력을 뒷받침하리라 믿는다”며 “과학자들의 연구 결과에 기대가 크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