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학기를 앞두고 유통업계가 분주하다. 초중고생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다양한 할인 행사를 준비하기 때문이다.

롯데백화점은 다음 달 4일까지 '프레시 뉴 스타트'(Fresh New Start)를 테마로 한 신학기 행사를 열어 아동 의류와 책가방 등을 할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전 점포의 노스페이스 키즈와 헤지스 키즈는 책가방 세트를 10~30% 할인하고, 휠라는 백팩 구매 시 엘홀더 세트나 워셔블 마스크 세트 등을 점별 한정 수량으로 증정한다. 노스페이스 화이트라벨은 다음 달 말까지 신학기 가방 구매 시 10% 할인해준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교육부가 올해 개학을 예정대로 진행한다고 발표한 직후인 지난달 29일부터 지난 8일까지 아동 상품군 매출이 작년 동기 대비 58% 급증했다”며 “오랜만의 등교에 아동 의류와 가방 수요가 크게 늘었다”고 말했다.

개강을 앞둔 대학생을 위한 화장품 및 향수 행사도 있다.

롯데백화점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설치해 ‘뷰티플러스 클럽’ 신규 가입 후 처음 구매한 고객에게 화장품 단일 브랜드 15%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화장품 구매 총액에 따라 5~7%의 모바일 상품권도 증정한다.

이마트는 18일부터 내달 2일까지 홈오피스용 가구·디지털 가전·문구 등을 최대 30% 할인 판매하는 ‘신학기 대전’ 행사를 한다.

어린이용 가구·가방·문구류가 대표 행사 상품이었던 기존 신학기 행사와 달리 올해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원격 수업 병행 가능성을 고려해 책상·책장·사무용 의자 등 홈오피스용 가구와 디지털 가전을 주력 상품으로 내놨다.

이마트는 이번 행사 기간 대표 상품으로 '데코라인 카운티 책상 세트'와 ‘데코라인 카운티 보조 책장’을 각각 30% 할인한다. ‘시디즈 T40 홈오피스체어’를 단독 모델로 기획해 행사 기간 추가로 10% 할인한다.

애플 아이패드 및 맥북 전 품목을 A스토어 입점 점포에 한해 행사카드 결제 시 5% 할인하고 ‘LG그램17’을 단독 특가로 선보인다. ‘삼성 갤럭시북 Ion2’ 구매 시 더블 웹캠, 충전스토리지 키트 등 필수 액세서리 4종 세트를 추가 증정한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해 유통가에 큰 이벤트가 많이 줄었지만 신학기 시즌에는 여러 판촉활동을 통해 반짝 실적을 기록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며 “불경기에도 자녀들에 대한 부모님들의 사랑만큼 높은 구매욕구를 자극하는 요소는 없다는 점에서 유통가 하나의 대목이 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