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이벤트
가성비와 가심비 모두 잡는 한정판매 마케팅유통업계, 특별 패키지·세트 구성으로 연말 분위기 자극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1.01.08 15:01
  • 댓글 0

코로나19로 판촉과 마케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업계가 연말을 맞아 ‘한정판매’ 마케팅으로 돌파구를 마련하고 있다는 분석이다.

특히 뷰티 업계는 최대 대목인 연말과 크리스마스를 겨냥해 ‘연말 한정세트’를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베스트셀러 중심의 대용량 특별 구성으로 가성비를 높이고, 연말 특유의 다채로운 색감으로 패키지를 장식해 가심비까지 높인 것이 특징이다. 특히, 한정된 기간에만 구입할 수 있다는 희소성과 높은 할인율로, 연말 한정 세트는 불황 속에서도 매출을 높이는 일등공신으로 꼽히고 있다. 기초 스킨케어 제품부터 메이크업 제품까지 다양하게 출시된 연말 한정 에디션으로 나 자신 혹은 가족과 연인에게 특별한 선물을 전하려는 이들의 소비심리를 이끌어 내고 있다.

가성비 높은 한정판 기획세트 인기

유해의심성분 없는 자연유래 기능성 화장품 브랜드 아이소이(isoi)는 연말 및 베스트셀러 ‘잡티세럼’의 8년간 올리브영 에센스 판매 1위을 기념해 한정판 기획세트를 출시했다.

아이소이 ‘잡티세럼’은 올리브영의 수많은 에센스 가운데 고객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아온 제품으로, 작년에 이어 ‘2020 올리브영 어워즈’에서도 에센스 부문 1위를 차지했다. 연말 및 수상 기념으로 선보이는 한정판 기획세트에는 ‘잡티세럼(70ml)’ 본품 이외에 함께 쓰면 시너지 효과를 높일 수 있는 ‘잡티토닉(30ml)’과 ‘슬리핑팩(20ml)’을 추가로 구성했다. 이번 한정판은 파스텔 핑크로 가득 물들여 아이소이 특유의 따뜻하고 부드러운 감성을 전하고, 중앙에는 숫자 ‘8’ 디자인을 은은하게 그려넣어 8년째 올리브영 누적판매 1위의 의미를 표현했다.

아이소이 베스트셀러 ‘잡티세럼’은 ‘액체 다이아몬드’라 불리는 불가리안 로즈오일과 미백기능성분 알부틴의 시너지 효과가 빠른 화이트닝을 돕는다. 또한 비타민나무열매 추출물, 바위돌꽃뿌리 추출물, 슈퍼베리 4종 성분을 함유해 잡티 개선 효과를 극대화하고 피부 자체의 방어력을 높일 수 있도록 도와준다. 병풀, 어성초 등 피부 진정에 탁월한 성분을 함께 처방해 여름철 다양한 외부요인에 자극받아 울긋불긋해진 고민성 피부 케어에도 효과적이다. 유해의심성분을 일절 배제하고 독일 더마테스트를 엑설런트로 통과, 영국 비건 소사이어티 비건 인증을 통해 민감피부도 자극 걱정 없이 사용할 수 있는 미백 기능성 제품이다

특별 테마 에디션으로 가심비 잡아

이니스프리는 연말을 맞아 출시한 ‘2020 그린 홀리데이 기프트 에디션’은 미국 팝 아티스트 ‘스티븐 해링턴(Steven Harrington)’과 선물을 테마로 협업했다. 캘리포니아의 다채로운 문화와 풍경에 영감을 받은 ‘스티븐 해링턴’의 대표 캐릭터 일러스트를 담은 경쾌하고 아이코닉한 패키지로 소장가치를 더했으며, 홀리데이 분위기를 물씬 느낄 수 있는 방향, 기초, 색조 등 카테고리 총 10종으로 구성했다.

방향 라인의 ▲퍼퓸드 디퓨저 2종(프루티 스윗, 딥 플로럴)은 연말의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달콤한 프루티 계열 향의 디퓨저와 겨울의 포근함과 눈이 쌓인 숲 느낌을 담은 크리미 머스크 계열 향의 디퓨저다. 이 외에도 대표 수분 제품인 ▲그린티 씨드 세럼 ▲한란 인리치드 크림 대용량 에디션과 ▲퍼퓸드 핸드크림 세트 ▲마이 립밤 세트 등도 준비됐다. 홀리데이 시즌 특별한 메이크업을 위한 ▲글램 무드 팔레트 ▲젤리밤 크레용 3종도 함께 선보인다.

소장가치 높인 뉴 에디션으로 눈길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프리미엄 홍삼 화장품 ‘동인비’는 연말을 겨냥해 ‘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을 한정으로 선보인다.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은 특허 받은 ‘고순도 홍삼오일’에 ‘24K 퓨어골드’를 더한 프리미엄 페이셜 오일이다. 연말 시즌을 맞아 한정판으로 출시되는 만큼, 화려한 금빛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했다.

KGC인삼공사는 동인비의 고순도 홍삼오일이 무겁고 끈적이는 일반적인 오일 제형의 단점을 개선해 피부에 빠르게 흡수되고, 얇게 밀착돼 윤기 있는 촉촉한 피부로 만들어준다고 설명했다. 또, 끈적임 없이 피부에 홍삼의 영양성분을 채울 수 있다고 부연했다.

동인비 골드 에디션은 사용 전 2~3회 가볍게 흔들어 홍삼오일과 24K 퓨어골드 성분이 고루 섞이도록 한 뒤 부드럽게 떨어트려 사용하면 된다.

이정훈 화장품 사업실장은 “기존 동인비를 대표하는 제품인 1899 시그니처 오일에 고급 스킨케어 성분인 골드를 더해 한정으로 출시했다는 점에서 소장가치를 높였다”며 “소중한 사람을 위한 연말 선물로 추천한다”고 밝혔다.

한편, 동인비 1899 시그니처 오일 골드 에디션은 전국 백화점 동인비 매장과 정관장·동인비 라운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특별 굿즈로 연말 분위기 자극

식음료업계도 연말 한정 판매 기획세트를 대거 선보이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라 브랜드 신상 굿즈 4종과 2021 미쉐린 가이드북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제작해 한정 판매한다.

오픈마켓 11번가 타임딜을 통해 단 1,000세트만 판매하는데, 가격은 배송비 포함 3만원이다

이번에 판매하는 테라 굿즈 선물세트는 △테라 원샷 잔 2개 △테라 캔 트레이 미니 오프너 1개 △테라 윙카 USB 1개 △테라 박스 두꺼비 피규어 1개 등의 굿즈 4종과 미쉐린가이드와 함께 제작한 '테라 X 미쇄란 가이드 서울 2021 북'으로 구성됐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일상적인 것들이 일상일 수 없는 이번 연말연시 테라를 다 같이 모여 함께 즐기지 못하는 아쉬움을 달래고자 선물세트를 기획했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테라만의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대세감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