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이오엔오브이’로 국내외 시장 공략 가시화

코로나19로 인해 전 세계가 팬데믹 상황이 오면서 건강에 대한 이슈가 더욱 커지고 있다. 특히 면역력 향상을 통한 자가치유에 대한 관심이 날로 높아지고 있다. 이런 상황에서 최근 전 세계적으로 가장 큰 관심을 받고 있는 물질 중 하나가 바로 ‘산화질소’다.

글로벌 네트워크마케팅 기업인 비즈월드 그룹은 이런 산화질소 관련 제품을 선보이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다.

비즈월드 그룹, 휴먼에노스와 손잡다.

비즈월드 그룹은 지난해(19년) 6월 제2의 도약과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한 방안으로 천연 물질을 발효해서 산화질소를 생산하는 (유)휴먼에노스(대표 천현수)와 전략적 협약(MOU)를 체결했다. 산화질소 관련된 건강증진 제품인 ‘바이오 엔:오 브이’를 런칭하면서 세계시장 진출을 선언하는 의미 있는 행사였다. 비즈월드 그룹은 국내외 네트워크를 통해 산화질소 관련된 ‘바이오 엔:오 브이’를 한국은 물론 전 세계에 공급하여 인류의 건강 증진에 기여하기 위해 이와 같은 전략적 제휴를 추진했다.

오랜 기간 과학계의 주요 연구관심사였던 ‘산화질소’는 인체의 자기조절 및 항상성 유지에 관여하는 혈관 확장 및 혈류량 조절, 항혈전 효과, 식균작용, 신경전달 물질 증가, 혈관 형성 및 상처 치료 효과, 면역력 증진 등의 효과를 가지고 있다. 그러나 이러한 가치에 비해 실제 우리 생활 속에 건강증진을 목적으로 사용하기까지는 어려움이 있었다. 마침 (유)휴먼에노스에서 산화질소를 식용으로 활용할 수 있는 기술 개발을 함으로써 가능해졌다.

비즈월드 그룹과 손잡은 (유)휴먼에노스는 독자적인 특허 발효 기술인 산화질소 대사체 고정화 기술을 바탕으로 천연 산화질소를 생산하고 있다. 자체 기업부설연구소의 연구진을 포함해 국내 유수의 의학, 약학, 한의학, 생명과학, 자연과학, 농생명과학 관련 연구자들과 함께 식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 등의 개발에 성공했으며, 더욱 다양한 제품군과 향상된 효능을 보이는 제품의 개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2020년 1월에는 산화질소 대사체 학회를 개최하여 새로운 도약을 위한 시작점을 가졌으며, 산화질소 대사체 학회에 참여한 연구진들과 활발한 공동연구를 포함한 글로벌 공동연구를 위한 역동적인 추진이 이루어지고 있다.

산화질소, 코로나19 시대에 더욱 주목

노화에 따라 체내 산화질소 발생량이 급격하게 줄어드는 현상이 각종 질병의 발생과 밀접한 관련을 가지기 있기 때문에 전 세계 의학계가 산화질소에 주목하고 있다. 인체에는 산화질소 생산에 관여하는 산화질소합성효소라고 하는 중요한 효소가 존재하는데, 이 효소는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는 나이인 40대를 기점으로 기능이 저하되기 시작하여 체내의 산화질소 생산이 50%이하로 감소하고, 50~60대에는 30%, 70~80대에는 10%로 감소된다. 이러한 산화질소의 생성감소는 산화질소의 역할과 관계되는 인체 모든 기능의 저하를 유발하고 이는 곧 각종 질병의 발생과 관련이 된다. 산화질소의 대표적인 인체 내 역할 중 하나인 혈관 확장 기능은 혈류량을 개선하는 효과를 가지게 되는데, 산화질소 감소에 의해 혈관의 탄력을 잃게 되면 동맥경화 등 각종 혈관 질환이 발생되게 된다. 이는 역설적으로 산화질소의 충분한 공급은 혈관의 탄력성을 높이고 이완 기능을 원활하게 함으로써 동맥경화의 예방과 각종 혈류 감소에 의한 질병을 치료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것으로 예를 들어 혈관이완제로 사용되고 있는 의약품인 니트로글리세린과 발기부전 치료제인 비아그라와 같은 약품은 대표적인 산화질소를 기반으로 한 치료제이다.

산화질소는 혈관과 세포 등에 직·간접적으로 작용하여 뇌, 심장, 폐, 위장관, 생식기 등에 광범위하게 역할하고 있다. 그래서 많은 생명 과학자들은 이 물질을 생명의 물질 또는 기적의 분자라고 한다. 또한 산화질소는 생성된 후 1~3초 만에 작용에 관여하고 사라지기 때문에 1초의 기적 또는 찰나의 메신저라고도 한다.

뇌 건강 개선을 통한 치매와 각종 퇴행성 뇌 질환, 혈액순환 개선을 통한 심장질환 및 성기능 개선, 폐 기능 개선을 통한 각종 폐질환의 치료 등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또한 체온상승을 통한 면역력 강화, 장 기능 개선을 통한 과민성대장증후군과 같은 다양한 장 질환의 치료에 도움이 될 수 있다. 이밖에도 항염 효과를 통한 통풍, 류마티스 관절염, 중이염, 여드름, 무좀 등의 치료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각종 바이러스 연구에서 산화질소 대사체는 각종 바이러스 및 세균의 성장을 차단하는 효과를 보이고 있어 코로나19 시대와 같은 미래의 각종 전염성 질환의 예방에 꼭 필요한 건강증진 의약품 및 식품이 될 것으로 보인다.

(유)휴먼에노스의 천현수 대표는 “심혈관 질환, 만성 대사성 질환, 발기부전, 치매, 갱년기 증상, 그리고 암 치료에 중요한 역할을 하는 산화질소는 의료 현장에서 환자의 치료에 도움이 되는 의약품 및 건강기능식품 분야의 새로운 게임 체인저가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차별화된 보상플랜·제품력으로 국내외 해외공략

비즈월드 그룹은 한국 최고의 연구진이 만들어 낸 브랜드 ‘바이오 엔:오’ 시리즈를 통해 우선 한국 건강기능식품 시장에 파란을 일으킬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먼저 한국시장에서의 연착륙을 통해 이를 글로벌 시장으로 확대해 나가는 교두보로 삼는다는 복안이다. 비즈월드코리아(한국지사)의 이현규 대표는 ‘바이오 엔:오 브이’는 비즈월드 회원들에게 있어서 최고의 파트너가 될 제품이며 이를 넘어 국내는 물론 전 세계인들의 건강에 보탬을 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확신 한다”고 설명했다. 또한 비즈월드 그룹은 지속 가능한 성공전략으로 (유)휴먼에노스 연구진을 통해 검증된 제품에 대한 차별화된 보상 플랜으로 회원을 지원해 나갈 방침이다.

비즈월드코리아(한국지사)의 이현규 대표는 “회원들에게 혁신적인 새로운 제품 개발 및 공급을 통해 보람과 소득을 함께 향상 시킬 수 있는 강력한 보상 플랜을 선보일 것”이라며 ‘바이오 엔:오 브이’ 런칭을 시작으로 다양한 제품군을 선보이며 회원들의 사업이 확장될 수 있는 강력한 툴을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