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보상플랜과 더불어 새로운 도약의 기반 마련

세계최대 직접판매 통신회사 ACN의 한국지사, (주)에이씨앤코리아(이하 ACN 코리아)가 지금까지 찾아볼 수 없었던 파격적인 2021년을 예고하고 있다. 지난 11월 28일, 성황리에 진행된 온라인 세미나를 통해 발표된 내용은 에센셜 서비스(텔레콤, 시큐리티, 방역, 카드결제, 렌탈)에 특화되었던 ACN 코리아가 기존의 두터운 서비스 고객 및 사업자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영역까지 강력한 성장의 드라이브를 걸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ACN 코리아는 2020년, 에센셜 서비스 분야 중에서도 렌탈 서비스에서 비약적인 성장을 일궈냈다. 친환경 음식물 처리기, LED 마스크를 시작으로 삼성 가전이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특히 ‘라파402VIP’ 의료기기의 경우 매회 완판 행진이 이어지며 재고 수급에 어려움을 겪는 등 즐거운 비명을 지르고 있다는 후문. 기존 서비스 고객이나 사업자 니즈에 최적화된 다양한 상품·서비스를 제공하며 폭발적인 반응과 성과를 이끌어 냈다는 평가가 이어지고 있다.

또 한 번의 도약, 새로운 보상플랜 시행

지난 2010년 한국에 진출한 이후 ACN 코리아는 에센셜 서비스 라인에 특화되어 큰 성과를 보여주었던 반면, 상대적으로 라이프 서비스 즉, 건강기능식품과 화장품 분야에서 빛을 보지 못했던 것이 사실이다. 하지만 2020년 김현수 사장이 새롭게 취임한 이후 대대적인 변화를 선포하고 시장의 니즈와 환경 변화에 적극 대응하며 업계의 지각변동을 위한 승부수를 던졌는데, 12월 1일부터 시행되고 있는 라이프 서비스의 보상플랜과 신제품 라인업이 바로 그것이다.

기존의 보상플랜에 더하여 새롭게 건강기능식품 및 화장품 고객 유치에 대한 수익을 추가로 제공함으로써 제품과 서비스의 두 가지 카테고리에서 보다 균형 있는 보상플랜이 완성됐다. 자세히 살펴보면, 월별 라이프 서비스의 제품 구매실적에 따라 개인에게 지급되는 수당을 통해 라이프 서비스는 물론, 보상플랜 전체적으로 단기·중기·장기적 균형이 완벽해졌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면역력 향상’ 트렌드에 맞는 신제품 출시

새롭게 시행되는 보상플랜과 함께, 새로운 3종의 제품이 출시됐다. 장기화된 코로나19 여파로 연령에 상관없이 면역력 향상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메디케이션 (Self-Medication)’ 트렌드가 확산되고 있다. 이에 따라 ‘건강’과 ‘면역’ 두 가지 키워드가 주목받는 요즘, ACN 코리아의 프리미엄 뉴트리션 브랜드인 ‘베네비타’ 에서 남녀노소 누구에게나 꼭 필요한 면역력·항산화·항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신제품으로 ‘다담홍삼스틱’, ‘트리플가드’, ‘프로폴리스 스트레이’를 새롭게 출시했다.

다담홍삼스틱은 청정지역에서 재배된 6년근 국내산 수삼을 장인 정신으로 선별하고 홍삼으로 제조하여 전문 기술과 노하우로 기능 성분을 추출한 건강기능식품이다. 특히, 6년근 홍삼농축액에 부원료로 산삼배양근, 녹용, 동충하초, 벌꿀 및 식물혼합농축액 15종까지, 한국인에게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귀한 원료들을 선별함은 물론 홍삼의 진한 맛과 풍미를 모두 담았다. 또한, 진세노사이드가 1포당 7mg 함유되어 있어 면역력 증진, 피로 개선, 혈소판 응집 억제를 통한 혈액의 흐름, 기억력 개선,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트리플가드는 면역력 증진과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홍삼과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로폴리스, 정상적인 면역기능에 필요한 아연까지, 세 가지 기능성 원료를 주원료로 배합한 건강기능식품이다. 6년근 홍삼과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함유된 것이 큰 특징이다. 여기에 로얄젤리, 차가버섯, 표고버섯을 부원료로 더했다.

벌꿀을 이용한 친환경·수용성 프로폴리스를 사용한 프로폴리스 스프레이는 無알코올·無유화제·無화학첨가제·無왁스의 프로폴리스를 주원료로 사용하여 안전하게 섭취할 수 있다. 브라질산 그린 프로폴리스가 주원료로 함유되어 있으며 휴대하기 편한 스프레이 타입으로, 입 안에 뿌려 주기만 하면 구강에서의 항균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사양 벌꿀, 마누카 꿀, 자일리톨, 도라지 등 프로폴리스와 어울리는 엄선된 부원료를 담아 기호성이 높고 녹차향과 페퍼민트향을 첨가하여 입안에 상쾌함을 더했다. 이번 신제품 3종은 이미 시장의 뜨거운 반응 속에 가파른 상승세를 이어가고 있으며, 더욱 강력해진 보상플랜과 함께 엄청난 성장의 동력으로 작용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 여기에2021년까지 총 30여종의 에센셜 서비스와 라이프 서비스 신규 제품 출시 계획을 공표하며 사업 확장을 위한 고강도 체질 개선과 혁신을 도모하고 있다.

5대 광역도시 센터 구축 통한 거점 비즈니스 강화

새롭게 선보인 보상플랜, 신제품과 함께 포스트 코로나 시대 새로운 ‘글로컬(지역 특성을 살린 세계화라는 뜻의 글로벌과 로컬의 합성어)’ 비즈니스 트렌드에 적극 대응하기 위하여 지역 거점 비즈니스 강화를 위한 대대적인 투자가 진행되었다. 대전·대구·광주 비즈니스 센터를 새롭게 설립하며 전국 5대 광역도시 센터 구축을 완료, 지역 특성을 살리며 더욱 탄탄한 글로벌 사업 기회를 제공할 준비를 마쳤다.

ACN 코리아 김현수 사장은 “한층 업그레이드된 보상플랜 시행, 강력한 경쟁력을 갖춘 신제품 출시 및 전국 5대 광역도시 센터 구축을 통해 시대를 앞서가는 진정한 플랫폼 비즈니스 기회가 완성되었다”며, “ACN 코리아 사업자들이 새로운 비즈니스 성장의 가능성을 구체적으로 제시하며 빠른 성공을 실현할 수 있을 것”이라고 강한 자신감을 내비쳤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