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조함은 잡되, 번들거리지 않는 수분감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라마라 래디언스 오일’

코로나 시대를 사는 우리의 일상에서 가장 빠르게 변화하는 것은 단연코 뷰티 키워드다. 불과 얼마 전까지도 물광, 윤광 등 촉촉함을 메인 컨셉으로 마치 물이 흐르듯 빛나는 얼굴의 광을 어필했던 뷰티 트렌드가 요즘은 조금씩 바뀌고 있다. 이제는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덜 묻어나고, 지속력이 높으며 건강한 피부의 바탕 체력이 더 중요시되면서 요즘의 소비자들은 ‘겉보속촉’을 찾아 나섰다. 건조함은 잡아주면서도 번들거리지 않는, 단순히 메이크업 뿐 아니라 스킨케어 또한 겉보속촉을 따라가는 추세이다. 또한 날씨가 급격히 추워지면서 난방기 사용이 급증하고 있다. 장시간 마스크 착용으로 인해 피부가 숨을 쉬기 어려운 데다가, 큰 일교차와 히터 사용 등으로 수분까지 빼앗기면서 피부 건조함을 호소하는 이들이 늘고 있다. 이에 속은 건조하고 겉은 마스크로 인한 습기와 유분으로 고통받던 피부에 안정을 되찾아줄 뷰티 아이템들이 각광을 받고 있다.

피부 유·수분 밸런스 찾아주는 부스팅 오일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에서 오일의 영양감과 에센스의 보습력을 결합한 라마라 래디언스 오일을 출시했다.

라마라 래디언스 오일은 해조류의 마르지 않는 촉촉함과 식물성 오일의 풍부한 영양 성분을 담아 피부의 유수분 밸런스를 되찾아준다. 주원료인 라마라 콤플렉스는 피부에 이로운 유산균인 프로바이오틱스와 그 먹이가 되는 프리바이오틱스를 고농축해 담아 맑고 건강한 피부로 가꿔주며, 강력한 항산화 효과가 있는 아스타잔틴이 피부를 보호해주면서 촉촉하고 윤기 있게 가꿔준다.

또한 해바라기씨, 메도우폼씨, 마카다미아씨, 스위트아몬드, 호호바씨 등에서 추출한 식물성 오일 성분은 풍부한 영양감을 선사하며 거칠고 메마른 피부를 건강하게 케어한다. 특히 기존 페이스 오일의 무거운 질감과 느린 흡수력을 개선한 것이 강점이다. 에센스처럼 산뜻하게 발리면서도 보습력은 오일처럼 강력하고, 부드럽고 촉촉하게 마무리되어 피부에 빠르게 스며든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 관계자는 “다음 단계에 사용하는 제품의 효과를 끌어올려 주는 부스팅 오일로, 같은 제품을 발라도 라마라 래디언스 오일을 먼저 사용하면 훨씬 촉촉하고 높은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며 “래디언스 오일의 활성 성분들이 끈적임 없이 다음 단계의 스킨 케어를 위해 피부를 준비시키고 영양을 공급하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시작은 속 당김 없이, 탄탄한 수분 토너

탄탄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한 밑 바탕이 되어줄 수분 잡기. 수분이 부족하면 피부가 들뜨는 것은 물론 극심한 속건조로 하루 종일 피부 당김을 느낄 수 있다. 하루하루원더의 ‘블랙라이스 히알루로닉 토너’는 국내산 발효 흑미를 주원료로 이루어진 에센스 제형의 고보습 토너 제품으로 발효 흑미 에너지가 수분과 영양을 공급하여 피부 결을 유연하게 만들어 건강한 피부를 선사한다. 스킨케어 첫 단계에서 토너 레이어링하여 사용하면 속부터 탄탄하게 수분감을 채워 속 건조를 확실히 잡아줄 수 있다.

투명하게 올라가는 세미 글로우 스킨

두꺼운 베이스는 금방 무너져 내리는 것과 더불어 마스크로 인해 답답한 피부를 더 숨 막히게 하는 요인. 여러 제품을 덧바르기보다 하나의 제품으로 깔끔하게 마무리하는 것을 추천한다. 헉슬리의 ‘모이스트 파운데이션 오운 애티튜드’는 투명감 있게 올라가는 얇은 텍스처로 밀착력과 지속력까지 완벽한 파운데이션 제품. 선인장 세라마이드를 함유하여 촉촉하고 부드럽게 발리며 마무리감은 산뜻한 텍스처를 가졌다. 특히, 선인장 시드 오일 입자가 건강한 윤기를 더욱 돋보이게 해준다.

결점없는 매끈 블러 효과

파우더로 메이크업을 고정하면 지속력이 좋아진다는 것은 누구나 다 아는 사실. 그러나 자칫 너무 매트한 텍스처의 파우더는 피부 위에서 뭉치거나 들뜨게 만들어 고운 입자로 매끈한 표현을 하는 제품을 추천한다. 에스쁘아의 ‘프로 테일러 블러 파우더 팩트’는 피부 결점을 섬세하게 가려주는 블러링 파우더 팩트 제품이다. 미네랄 유래 파우더 입자가 들뜸 없이 요철과 모공을 부드럽게 커버해 매끄러운 피부 표현을 완성한다.

A부터 Z까지 한번에 해결하는 스펀지 듀오

피부에 얼마나 잘 밀착되었는지에 따라 달라지는 지속력과 완성도 차이에 베이스 메이크업은 특히나 사용하는 제품만큼이나 바르는 툴 역시 중요하다. 리얼테크닉스의 ‘캐시미어 드림즈 컴플렉션 스펀지 듀오’는 파운데이션부터 파우더까지 완벽한 베이스 메이크업을 완성하도록 도와준다. 보라색 스펀지(위)는 제품의 밀착력을 높여줄 뿐 아니라 물에 적셔 사용하면 촉촉하면서도 좀 더 쉽게 파운데이션을 블렌딩 시켜 빠르게 메이크업 완성시킨다. 핑크색 스펀지(아래)는 파우더 제형의 제품을 가루날림 없이 피부에 고르게 도포하여 매끈한 마무리를 도와준다.

화장품 업계 관계자는 “추위에 따른 건조한 날씨, 난방기 사용에 따른 피부 건조, 장시간의 마스크 착용 등 피부에 안좋은 요소들이 증가하고 있는 시점”이라며 “피부의 건조함을 해소시켜주고 유수분 밸런스를 맞춰 줄 수 있는 다양한 제품들이 나오면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