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치고 불안한 당신을 위한 최고의 셀프케어

에밀리 플레처 | 더퀘스트 | 1만6500원

명상은 왠지 종교적인 수련 같고, 시간 많은 사람들이 힐링을 좇아 하는 취미라고 생각하는 선입견이 아직 남아 있는 듯하다. 하지만 미국에서 운동선수나 연예인, 실리콘밸리의 중역들 사이에서 퍼지기 시작한 명상이 구글 등 유명 기업들의 생산성 향상 프로그램으로 편입되기도 하면서 이제 명상은 대세로 자리 잡고 있다.

명상은 그저 새롭게 유행하는 취미활동에 그치지 않는다. 이 책에서는 하버드 의과대학, 스탠퍼드 대학교, 웨이크포레스트 대학교가 발표한 논문을 비롯해 명상이 바쁜 현대인의 생활에 어떤 효과를 가져오는지를 소개한 최신 연구 결과들을 소개한다. 명상의 신체상 이익부터 정신력에 미치는 신경학상 이점에 이르기까지 다양하다.

단적으로, 명상을 하면 잠을 깊고 개운하게 잘 수 있기에 낮 동안 활력이 넘친다. 교감을 더 많이 느끼고 불안감이 줄어들며 예민한 반응이 감소한다. 힘든 상황에서도 침착할 수 있다. 더 바람직한 인간관계를 맺을 수 있다. 이 책은 먼저 스트레스가 어떤 방식으로 우리의 능력과 컨디션을 방해하는지 과학적으로 알기 쉽게 설명한다. 나아가 그런 스트레스를 뿌리 뽑고 뇌와 신체, 궁극적으로는 삶 자체의 수준을 높이는 데 매일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인 수단을 제공한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