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심리 자극하는 ‘쏠쏠 이벤트’ 줄이어

코로나19로 인해 어려움을 겪고 있는 유통업계가 예년같지는 않겠지만 그래도 추석특수를 포기할 수는 없다는 분위기다. 민족 대명절인 추석을 맞아 적극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고 는 것. 특히 추석 기프트카드 출시부터 결제 금액에 따른 제품 증정까지 다채로운 이벤트를 쏟아내면서 명절 시즌 고객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얼어붙은 소비심리를 녹일 수 있는 쏠쏠한 이벤트들을 내세워 추석 특수를 노리고 있다는 분석이다.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투썸플레이스는 추석 기프트카드 3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추석 기프트카드는 투썸의 올가을 시즌 테마에 맞춰 가을과 추석이 주는 따뜻하고 여유로운 무드와 투썸의 제품이 잘 어우러진 3가지 디자인으로 제작됐다.

투썸은 추석 기프트카드 출시를 기념해 10월 4일까지 추석 기프트카드에 3만원 이상 충전하고 모바일투썸에 등록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00명을 추첨해 몽블랑 밤 라떼(R) 무료 쿠폰(1인 1매)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몽블랑 밤 라떼는 가을 제철 식재료 '밤'을 활용한 달콤한 음료로 크림이 올려진 눈 덮인 하얀 산을 연상케 하는 비주얼로도 눈길을 끈다. 추석 기프트카드는 모바일투썸 앱에서 구매할 수 있다.

투썸플레이스 관계자는 “커피 한 잔과 달콤한 디저트 한 조각이 주는 일상 속 소소한 행복이 더욱 소중해지는 요즘 투썸 기프트카드는 누구에게라도 선물하기 좋은 센스 만점 아이템”이라며 “가을 및 추석 분위기를 물씬 풍기는 투썸 추석 기프트카드로 고마웠던 사람들에게 어디에 있든 부담 없이 마음을 전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투썸플레이스는 앞서 투썸의 홈카페 브랜드인 ‘에이리스트(aLIST)’를 포함한 ‘2020 추석선물세트 5종’을 출시한 바 있다. ‘컬러테라피’를 컨셉으로 실용도가 높은 텀블러와 함께 구성함으로써 개인별 취향에 맞게 선택이 가능하다. 1~3만 원의 실속있는 가격에 판매해 고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투썸 매장과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에서 구매 가능하다.

건기식 등 웰니스 상품 판촉 집중

올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로 사회적으로 건강 관리의 중요성이 대두되면서 건강식품도 이벤트도 덩달아 주목 받고 있다.

건강식품 브랜드 진생당은 진생당 제품을 추석 명절 선물로 구매하는 고객 대상으로 통 큰 이벤트를 진행한다. 진생당은 전 품목 최대 50% 할인 혜택을 진행하는 동시에 결제 금액에 따라 진생당 종합비타민&미네랄 제품 증정 추석 이벤트를 기획했다.

진생당은 오는 10월 4일까지 결제 금액이 15만원 이상일 경우 마스크와 손소독제 등이 포함된 슬기로운 소독생활을 증정한다. 또 결제 금액이 30만원 이상일 경우 슬기로운 소독생활과 진생당 종합비타민&미네랄을 증정한다. 특히 건강식품 진생당 침향원 추석 선물세트 추천으로 주목받고 있다. 침향원은 사향, 용연향 등과 함께 침향을 주원료로 만든 환 형태의 건강식품이다.

침향은 침향나무 수지에서 채취한 원료다. 평소 원기회복과 기력회복에 도움을 주는 고급 원료로 사향, 용연향과 함께 세계 3대 향으로 꼽힌다. 삼국사기와 고려사, 조선왕조실록에 기록될 정도로 오랜 기간 큰 사랑을 받아왔다.

진생당 침향원의 경우 침향 외에 녹용과 홍삼, 당귀, 벌꿀, 산수유 등 다양한 원료들을 최적의 비율로 배합한 것이 특징이다.

진생당 관계자는 “진생당 침향원은 블랙과 골드의 조화로 고급스러운 패키지를 자랑해 남녀노소 불문하고 인기가 높은 편”이라며 “1일 1환으로 간편한 섭취와 함께 비닐, 케이스의 깔끔한 이중 개별 포장이 되어 있어 위생적이면서도 휴대성까지 용이하다”고 설명했다.

다양한 기획적으로 소비심리 자극

대한민국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는 추석맞이 ‘아웃도어 상품전’을 기획했다. 이번 이벤트는 레드페이스 전국 400여 개 매장에서 9월 17일부터 진행한다.

레드페이스는 추석맞이 상품전을 통해 가을 시즌 신상품 의류를 최대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특별히 추석을 맞아 선물을 구매하려는 소비자 니즈에 맞춰 가을 신상품 구매 시, 구매 금액에 따라 추가 할인도 제공된다. 이벤트 기간 중 20년 신상품 가을 의류/용품/신발 구매 고객에 대해서 10/20/30만원 구매 시 1/2/3만원을 추가 할인하는 구매 금액대별 이벤트가 더해진다. 또한 이번 상품전에서는 겨울 신상품 ‘1+1 이벤트’가 동시에 진행된다. 레드페이스는 겨울 시즌 신상품 의류를 구매하는 소비자들에게 동일한 가격의 상품을 1개 더 증정함으로써 소비자들의 가족이나 친지에게 또 하나의 명절 선물을 할 수 있도록 했다. 이벤트 대상으로는 깔끔하고 베이직한 디자인의 ‘폴 베이직 요꼬칼라 티셔츠’, 레드페이스의 퍼펙트 핏 시스템이 적용된 ‘콘트라 PFS 팔콘 워킹화’ 등의 인기 상품과 다양한 가을·겨울 신상품 등이 해당된다.

‘폴 베이직 요꼬칼라 티셔츠’는 이엑스 웜 앤 드라이 소재를 적용해 뛰어난 보온성을 자랑한다. 우수한 흡습·속건 기능으로 땀을 빠르게 건조시켜 일교차가 큰 가을 아웃도어 활동 시 착용하기 좋으며 재킷 속 이너로 착용하는 등 다양한 활용이 가능하다.

특히 이번 상품전을 통해 2만9000원이라는 가격으로 만나 볼 수 있어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이 예상된다.

편안한 착용감의 실속형 명절 선물도 있다. ‘컴포트쿨 기프트 4종 양말’은 흡습과 속건 기능이 뛰어난 이엑스 쿨 앤 드라이 소재를 적용했다. 발끝과 뒤꿈치 부분에 패드를 덧대어 쿠션성을 강화해 보행 시 발바닥에 전해지는 충격을 효과적으로 흡수해 준다.

아웃도어 활동은 물론 일상생활에서도 착용할 수 있다. 남성용과 여성용 2종씩 구성돼 있어 실용적이다. 레드페이스 워킹화와 같이 선물한다면 더욱 센스 있는 선물이 될 수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올해 추석은 코로나19 확산으로 귀성 대신 선물을 전하는 소비자들이 크게 늘 것으로 예상된다”며 “부모님과 지인 등 소중한 사람에게 선물할 아이템을 고민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이번 추석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