열받은 피부온도 다스리는 리프레쉬 뷰티템 주목

덥고 습한 날씨가 지속되는 요즘, 온종일 마스크 착용까지 더해지면서 피부 온도는 계속해서 올라가고 있다. 피부 온도가 높아지면 모공이 늘어나고 피부 장벽을 약화시키는 열노화 현상이 나타날 수 있다. 열노화는 피부 속 콜라겐이 감소되어 피부 탄력은 떨어지고 주름이 생성된다. 여기에 늘어난 땀과 피지 분비량 때문에 사람들은 자신의 피부가 건조해진다는 것을 느끼지 못하고, 기초 화장을 생략하는 등 관리의 악순환은 계속되어 피부 노화를 야기할 수 있다. 피부열로 건조해진 여름 피부를 제대로 관리해야 다가오는 환절기에도 촉촉하고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여름철 열노화로부터 피부 건강을 지키기 위해선 직사광선(자외선)은 피하고 화장품을 적극 활용해 피부열을 낮추고 수분관리를 해주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 휴대하며 수시로 뿌려 피부 열감을 내려주고 피부장벽 및 탄력 강화에 도움이 되는 미스트앰플부터 섭취하는 것만으로 피부 보습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소개한다.

즉각적인 쿨링과 보습, 콜라겐 충천까지!

피부 열감을 내려주면서 피부 속 보습과 탄력까지 케어하고 싶다면 흡수 속도가 높은 콜라겐 미스트 제품을 추천한다. 가히의 ‘링클 바운스 콜라겐 미스트 앰플’은 제품명 그대로 앰플을 미스트로 만든 제품이다. 사람과 가장 유사한 피부구조를 가진 연어 콜라겐 추출물이 86.5% 함유되어 있어 빠르고 효과적으로 수분과 탄력을 채워준다. 또한 열이 오른 피부에 뿌려주면 즉각적으로 피부 열을 식혀주는 쿨링효과를 갖고 있어 노화로 늘어난 모공 개선효과도 탁월하다. 게다가 필름엑셀공법은 메이크업 지속력까지 강화시켜주고, 초미세 안개분사가 얼굴 전체에 끈적임없이 흡수돼 촉촉한 윤광피부를 선사한다. 입자가 작은 제주 발효 오일을 통해 오일층이 분리되지 않고 수분과 잘 유화돼 미스트 앰플 속 유효성분이 피부 속까지 깊고 빠르게 흡수되는 것을 도와준다.

달아오른 두피열과 모발 손상 예방

두피는 온도와 습도에 민감해 열노화 현상과 모발 손상이 일어나기 쉽다. 다비네스의 ‘에너자이징 샴푸’는 연약한 두피와 가늘어진 모발을 위한 두피 개선 샴푸다. 두피에 혈액 순환을 촉진하고 모유두에 영양을 공급해 건강한 두피로 관리해준다. 시원한 향과 함께 사용 후 즉각적인 쿨링감을 선사해 여름철 두피열을 케어하는데 효과적이다. 뿐만 아니라 에너자이징 샴푸에 함유된 커피 카페인은 모발 밀도를 개선해 모발 성장을 돕는다. 계피, 후추, 생강과 같은 자연 유래 에센셜 오일이 건강한 느낌을 선사한다.

피부 손상 케어와 보습을 한 번에

여름철 뜨거운 햇볕으로 인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건강한 피부를 유지하기 위해선 일명 ‘수분탱크’로 불리는 히알루론산으로 건조하고 달아오른 피부를 관리해주는 것을 추천한다. 소버스의 ‘피부:히알루론 240’은 피부 보습 및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준다. 1일 2정으로 하루 권장 섭취량 최대 함량인 히알루론산 240㎎을 섭취할 수 있다. 8주 인체적용시험으로 기능성이 확인된 히알루론산 원료를 사용해 피부 탄력·주름·보습, 각질제거 개선에도 도움을 받을 수 있다.

강력한 보습력에 피부 쿨링 진정 효과까지

베이스 메이크업도 잘 활용하면 피부 쿨링 효과와 진정효과를 얻을 수 있다. 따라서 지금과 같은 폭염에는 베이스메이크업의 선택도 중요하다. 암웨이의 ‘루미너스 하이드라 핏 쿠션 파운데이션’은 더위로 인해 높아진 피부 온도, 에어컨 바람으로 인한 건조한 피부 등 여름철 다양한 피부 고민 속 화사한 메이크업 연출을 돕기 위해 개발되었으며, 보습과 피부 쿨링 진정, 자외선 차단의 기능도 고루 갖췄다.

이번 제품에는 크기와 종류가 다른 11가지 히알루론산 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피부 안팎으로 빠른 수분 공급 및 수분 손실 방지를 돕는다. 또한 휘슬러 빙하수 성분을 포함해 여름철 더위에 지치고 달아오른 피부 진정에도 도움을 준다. 이와 더불어, ‘루미너스 하이드라 핏 쿠션 파운데이션’은 더운 여름철 여러 번 수정해도 뭉치지 않고 피부에 가볍게 밀착되며, 핑크 비타민이라고도 불리는 비타민 B12를 함유해 화사한 수분 광채 연출 효과도 볼 수 있다.

마스크 일상화에는 쿨링마스크팩, 쿨링디바이스

덥고 습한 날씨에 다시 기승을 부리기 시작하는 코로나19로 마스크까지 착용하게 되면서 식을 줄 모르는 피부 열기를 식혀줄 제품이 소비자들의 주목을 받고 있는 것이다.

즉각적으로 피부 온도를 내려주는 제품으로 입소문이 난 셀퓨전씨의 ‘퍼스트 쿨링 마스크’가 대표적이다. 피부에 부착 시 시원함이 피부 온도를 -5℃ 가량 낮춰줘 달아오른 피부를 진정시키는데 도움을 준다. ‘아쿠아 캡슐 폴리머’를 함유해 시간이 지나도 쿨링감과 수분감이 지속된다. 또한 비멘톨 성분을 하이도로겔이 도포된 순면 시트에 담에 민감한 피부에 저자극 쿨링 효과를 전달한다. 일시적 피부 온도 감소 테스트와 피부 안전성 테스트를 완료해 민감한 피부에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쿨링젤을 활용한 워시오프 팩도 있다. 아이소이 ‘불가리안 로즈 리프레쉬 마스크’는 탱글한 고농축 쿨링젤 제형으로 쿨링 효과가 있어 피부 진정에 도움을 주고 도톰하게 발라도 흘러내릴 걱정이 없어 사용하는데 편리하다.

셀퓨전씨 관계자는 “역대급 폭염이 예고된 가운데 마스크까지 써야 하는 만큼 피부에 스트레스가 많을 수 밖에 없는 계절”이라며 “수분 공급과 열감을 진정시킬 수 있는 쿨링 케어로 관리를 해 주면 부담을 확연하게 덜 수 있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