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유통레이더
홈코노미족 주목 ‘커스터마이징 레시피’ 마케팅 활발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0.09.03 11:38
  • 댓글 0

코로나19의 영향과 더불어 집에서 여가 시간을 보내는 ‘홈코노미(Home+Economy)’족이 증가하면서 기존 알려진 레시피나 제품들과는 다르게 자신의 개성과 입맛에 맞는 새로운 레시피와 메뉴를 만들어 즐기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유통업계는 이러한 소비자를 잡기 위해 각 사 대표 제품을 활용해 소비자의 개성과 취향에 맞춘 ‘커스터마이징 레시피’들을 활용한 이벤트를 진행하거나, 소비자가 직접 레시피를 만들어보도록 기회를 제공하는 등 다양한 마케팅을 선보이고 있다.

19일 업계에 따르면 웅진식품은 장마 이후 이어지는 무더위를 이겨낼 수 있도록 상큼하고 시원한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사진)를 선보였다. 웅진식품의 대표 베스트셀러 음료인 초록매실의 상큼함을 듬뿍 담았으며 쫄깃함이 매력인 곤약을 더해 누구나 간편하게 만들 수 있게 준비했다.

웅진식품 공식 블로그에서는 초록매실 레시피 공유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매실 탄산 곤약주스 레시피 게시물을 다양한 SNS 채널에 공유하고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가 완료된다. 이벤트는 오는 26일까지 진행되며 추첨을 통해 당첨자 총 10명에게는 레시피를 체험해볼 수 있도록 초록매실 500mL 1박스를 제공한다.

호주청정우는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를 통해 비프 레터스랩 레시피를 선보인다. 이번 행사는 누구나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소고기 활용 요리법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공식 페이스북 페이지를 통해 오는 29일까지 레시피 영상을 시청하고 이벤트 게시글을 공유하는 소비자에게는 경품도 증정한다.

롯데제과는 오는 23일까지 신제품 ‘에어베이크드’를 활용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추가로 출시를 원하는 에어베이크드의 맛을 제안하거나 에어베이크드를 즐기는 나만의 레시피를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인스타그램 계정에 올리면 응모가 완료된다.

롯데제과는 소비자의 의견을 모아서 새로운 에어베이크드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정식품은 요리 레시피 앱 ‘만개의 레시피’와 협업해 콩국물 제품을 활용한 온라인 요리 레시피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정식품의 인기 제품인 ‘진한 콩국물’ 2종을 이용한 식사류와 디저트류 레시피 공모전이다. 오는 23일까지 약 2주간 만개의 레시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 신청자 중 총 80명을 선정해 진행한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