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기업
애터미와 함께 하는 건강한 다이어트 프로젝트‘슬림바디 챌린지 시즌2’ 개막…총 상금 1억원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0.06.30 12:15
  • 댓글 0

지난 2017년에 처음 개막했던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 시즌1 모습. 올해는 글로벌 팬데믹의 영향으로 다 함께 모이는 이벤트 대신 참가자 개인별 홈트를 통한 챌린지로 진행된다

 

코로나19와 이로 인한 경기침체 등 위축된 사회상속에서 회원들과 소비자들에게 활기를 불어 넣을 수 있는 건강한 프로젝트가 마련되어 관심을 모으고 있다.

지난 2017년에 처음 시작된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가 올해 시즌 2로 다시 찾아왔다. 지난 시즌 1이 단순한 체중감량을 미션으로 했다면, 이번 시즌 2는 ‘체중 부문’과 ‘인바디 부문’으로 세분화해 보다 체계적인 다이어트 프로젝트로 완성됐다.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인 ‘인바디’와 공동으로 진행해 건강하고 균형있는 다이어트의 새로운 모델을 제시했다는 평가다.

특히 이번 ‘슬림바디 챌린지 시즌2’는 글로벌 팬데믹의 영향으로 다 함께 모이는 이벤트 대신 참가자 개인별 홈트를 통한 챌린지라는 점이 눈에 뜨인다. 애터미 관계자는 “함께 모여 서로 위로하고 격려하는 분위기는 없겠지만 개인의 노력은 더 강해질 것”이라며 “홈트 트렌드와 슬림바디 쉐이크는 아주 좋은 만남이라는 것을 보여 줄 수 있을 것”이라고 확신했다.

체성분 분석 세계 1위 인바디와 협업

애터미와 이번 프로젝트를 함께 하는 ‘인바디’는 체성분 분석 세계 1위의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이다. 인바디는 2천5백만명 이상의 체성분 분석 데이트를 보유하고 있으며 이는 전 세계 기업 중 가장 많은 데이터 보유량이다. 이번 챌린지에 참여하는 회원들과 동일한 성별, 연령, 체성분을 가진 사람들의 빅데이터를 추출해 챌린지에 참여하는 회원 개개인의 맞춤 목표를 제공한다.

시즌 1이 단순한 체중감량 부문만 있었던 것과는 달리 글로벌 헬스케어 기업 ‘인바디’와의 협업을 통해 체중과 인바디 부분으로 세분해 한단계 더 완성도 높은 다이어트 챌린지 프로그램이 완성됐다는 평가다. 체성분 검사를 통해 검사자의 신체 균형상태를 알아볼 수 있도록 해 회원들에게는 보다 현실적이고 합리적인 다이어트 프로젝트를 완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8주간 건강과 균형있는 다이어트 챌린지

이번 챌린지의 궁극적인 목적은 소비자들에게 가장 합리적이고 건강하며 균형잡힌 다이어트를 제공하기 위함이다. 이를 위해 애터미는 ‘애터미 슬림바디 2.0 챌린지 키트’ 제품을 선보였다.

프로모션 키트 판매는 지난 6월 3일부터 6월 15일까지 1만5천세트 한정 판매했으며 이 키트를 구입한 회원 누구나 행사에 참여할 수 있다. ‘슬림바디 보이차’, 다이어트 식단, 인바디 다이얼 등 챌린지 연계 품목을 AZA몰에서 슬림바디 챌린지 전용관을 구성해 판매하고 있다. 총 6월 22일부터 8월 16일까지 총 8주간 진행되는 이번 챌린지는 개인부문, 센터부문, 미션부문 등 3가지 챌린지로 나누어 진행되며 총 상금은 1억원에 달한다. 개인 인바디 부문 최우수 남녀 각 1명에게는 300만원의 상금과 국내 럭셔리 호캉스 여행권(2인1박)이 주어지며 프로필 촬영의 기회도 제공한다. 우수 남녀 5명에게도 200만원의 상금과 호캉스 여행권, 프로필 촬영기회가 주어진다. 또한 장려상 남녀 각 10명에게도 10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개인 체중 부문은 15kg 이상 감량 전체에는 ‘애터미 스킨케어 시스템 더페임’을 제공하며 10kg이상 15kg미만 감량 전원에게 ‘애터미 하이드라 브라이트닝 케어’를 제공한다. 5kg 이상 10kg미만 감량의 전원에게도 ‘애터미 선쿠션’이 주어진다. 최대 중량 감량 남녀 각 1명과 최대 비율 감량 남녀 각 1명에게는 상금 100만원이 주어진다.

센터 인바디 부문과 체중 부분은 대형, 중형, 소형으로 나눠서 등수에 따라 200만원에서 600만원 상당의 제품이 주어진다.

또한 미션 이벤트 부문도 진행된다. 미션 이벤트는 일일미션, 주간미션이 주어지며 미션을 달성할 경우 점수에 따라 ‘애터미 마린앰플 겔마스크’, ‘애터미 마린앰플 아이패치’ 등을 증정한다. 미션 이벤트는 이번 챌린지에 재미를 부여하는 동시에 다이어트의 지속효과를 기대하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 전용 인바디 앱 서비스

이번 2020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의 원활한 진행을 위해 이번 챌린지 전용 ‘인바디 앱(App)’도 제공된다. 슬림바디 챌린지를 신청한 모든 인원은 인바디 앱을 통해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 이용이 가능하다. 이 앱에는 매일 △슬림바디 쉐이크 섭취하기 △운동하기의 일일 미션이 주어지며 매주 △체중/인바디 측정하기 △눈바디 사진찍기 △건강한 식단 자랑하기의 주간미션이 주어진다. 또한 이 앱을 통해 △다이어트는 식단이 8할 △굶는 다이어트는 99% 요요 △식사량·시간은 꼭 규칙적으로 △단백질 놓치면 체지방 쌓인다 △좋은 탄수화물, 나쁜 탄수화물 △다이어트 시 일반식은 필수 등의 내용으로 다양한 다이어트 정보도 제공해 준다.

‘슬림바디 쉐이크 2.0’ 업그레이드 리뉴얼

이번 프로젝트에 맞춰 애터미 슬림바디 쉐이크도 새롭게 업그레이드 리뉴얼됐다. ‘애터미 슬림바디 쉐이크 2.0’은 영양소의 균형을 잡힌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은 식품의약품안전처의 규정에 따라 ‘체중감소 또는 증가가 필요한 사람을 위해 식사의 일부 또는 전부를 대신할 수 있도록 필요한 영양성분을 가감하여 조제된 식품을 말한다.

따라서 ‘애터미 슬림바디 쉐이크 2.0’을 통해 충분한 단백질 뿐 아니라 각종 영양소를 균형있게 섭취토록 하여 다이어트로 인한 부작용을 최소화 할 수 있다. 더욱 업그레이드 된 ‘애터미 슬림바디 쉐이크 2.0’는 단백질, 식이섬유, 비타민미네랄, 그레인 파우더 등으로 단순한 포만감이 아닌 다이어트로 인한 부족한 영양소를 쉐이크 한컵으로 보충할 수 있도록 과학적으로 설계된 제품이다.

기존 제품에 비해 단백질을 20%이상 추가로 증량했으며 글로벌 제조사 듀폰사의 프리미엄 단백질 원료를 사용해 품질을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2가지 대두분리단백질을 사용해 맛과 성상을 동시에 만족시키며 풍미, 용해성, 소화력을 높였다. 이밖에도 가벼운 파우치 타입으로 변경해 절약된 비용만큼 내용물은 늘리고 보다 합리적인 가격대를 설정했다.

현재 그레인, 단호박 신제품을 론칭한 상태며 향후 그린티, 카카오 맛도 순차적으로 리뉴얼하여 선보일 계획이다.

 

인터뷰 | 강문성 회원(38세, 천안)

“건강도 되찾고, 환경도 살리고, 1석2조네요”

강문성 회원은 전업 3년반차 사업자이다. 30대 후반에 들어서면서 살도 많이 찌고 관절도 나빠졌다. 여러 성인병들의 증세가 나타나기도 했다.

“살이 찌고 배가 나오고 몸에 안좋은 징후들이 생기더라구요. 이번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를 통해 다시 한번 건강한 모습으로 돌아가려 합니다”

강문성 회원은 단순히 덜먹고, 안먹고 하는 다이어트는 그만큼 몸에 무리를 주고 부작용도 동반된다고 설명했다. 하지만 이번 챌린지에 사용되는 애터미의 제품들은 이러한 위험요소를 최소화한 특화제품이라는 점에서 과감히 도전장을 내밀었다고 전했다.

“애터미 슬림바디 쉐이크는 체중 조절용 조제식품입니다. 모든 영양소가 균형있게 적용되어 있어서 단순히 살을 빼는 것이 아니라, 마른 사람들은 오히려 살을 찌울 수도 있는 훌륭한 한끼식사 대용이거든요”

또한 애터미에서 시행하고 있는 ‘바다 물살 캠페인’의 일환으로 패키지와 포장 등도 친환경 디자인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남다른 의의가 있다고 전했다.

“이번 슬림바디 챌린지는 나 자신의 건강 뿐 아니라 환경 보호의 의미도 함께 하는 프로젝트입니다. 이 행사 참여를 통해 건강도 되찾고 환경도 살릴 수 있다는 점에서 매우 뜻깊은 행사라고 생각합니다”

강문성 회원은 “박한길 애터미 회장이 늘 강조하는 ‘절대목표를 설정하라’는 뜻을 살려 약 40kg의 높은 감량목표를 설정했다”며 “코로나 때문에 많은 사람들이 소극적이지만 이번 챌린지를 통해 활기를 찾을 수 있도록 8주간 최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인터뷰 | 주지현 회원(45세, 부산광역시)

“챌린지 참여로 건강한 다이어트의 모범 실천”

주지현 회원은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 시즌1에 참여했던 남편을 보고 동기부여가 되었다고 전했다.

“1회 때 챌린지에 참가했던 남편이 당시 114kg이었거든요. 그런데 1회 챌린지 참여이후 꾸준한 관리로 이제는 70kg의 체중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주지현 회원 역시 체중이 늘면서 갑상선, 관절 등에 문제가 생겨났다. 또한 살찐 모습으로 인해 자존감 역시 낮아졌다.

“애터미 사업을 통해 사회생활을 하고, 강의를 하면서 내 자신에 대한 자존감을 더욱 높여야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다이어트의 모범을 보여주고 나 자신도 자존감을 높이는 계기를 만들어 보려 합니다”

무작정 굶거나 운동만 한다면 건강의 밸런스를 맞추기 힘들다는 게 주지현 회원의 설명이다. 따라서 신체의 밸런스를 맞추기 위해서는 충분한 영양소 섭치와 이를 통한 순환, 배출 등이 다 원활이 이루어져야 한다고 설명했다.

“이번 챌린지에 사용되는 슬림바디 쉐이크의 경우 양질의 단백질을 다량 포함하고 있으며 비타민류 등이 풍부해 신체의 순환과 밸런스를 유지하며 다이어트 할 수 있는 최적의 제품이거든요. 챌린지를 통해 이러한 건강한 다이어트를 많은 소비자들에게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주지현 회원은 “처음 애터미 사업을 하게 된 계기 역시 온가족과 본인의 건강을 위해 제품을 접하면서 부터였다”며 “이번 챌린지를 통해 20kg 정도 감량을 목표로 순위보다는 쳐져있던 생활패턴에서 벗어나 새로운 활력과 건강을 찾고자 한다”고 말했다.

 

인터뷰 | 강전원 회원(38세, 천안)

“다이어트와 리더스클럽 가입을 목표로”

애터미 사업 5년차의 강전원 회원은 체중이 늘면서 전에 입던 옷도 입을 수 없었으며 무릎에도 무리가 가는 것을 느낄 수 있었다. 이번 챌린지를 보며 예전의 모습을 되찾고자 대회에 참여하게 되었다.

“무엇보다 슬림바디 쉐이크 2.0과 같은 제품이 뒷받침되기에 챌린지에 과감히 참여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이 제품은 다이어트에 특화된 제품으로 단순한 포만감 뿐 아니라 많은 영양소를 몸전체에 반영하여 가장 건강하면서도 안전한 다이어트를 가능하게 해줍니다”

특히 애터미의 이러한 빅 이벤트를 통해 새로운 이슈를 만들고 회원들은 이 이슈를 통해 새로운 도전을 하며 새로운 삶의 터닝포인트가 되어 준다고 강조했다.

“저와 같이 이번 챌린지에 도전하는 회원도 주변에 20명 이상 있습니다. 애터미가 만들어준 이런 이벤트를 통해 회원 모두가 또 다시 새로운 도전에 나서고 이를 통해 삶의 활력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합니다.”

강전원 회원은 챌린지 이전 99kg이었던 몸무게를 이미 6kg 이상 감량한 상태다. 목표는 70kg까지 감량하는 것이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애터미라는 훌륭한 기업을 다단계라는 곱지 않은 시선이 아닌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에 공헌하는 건강한 기업임을 알리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강전원 회원은 “이번 챌린지 참여와 함께 코로나19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2020년 12월까지 리더스클럽에 가입하는 것을 목표로 설정하고 쉼없이 뛰어 갈 것”이라고 전했다.

 

 

인터뷰 | 유은경 회원(51세, 광주광역시)

“애터미는 내 인생의 터닝포인트”

애터미 슬림바다 챌린지 시즌1에는 센터로 참여했던 유은경 회원은 이번 시즌2를 통해 인생의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만든다는 계획이다.

“갱년기도 다가오며 살도 쪄가는 내 모습을 보면서 이제는 새로운 터닝포인트를 만들 때라 생각했습니다. 애터미 슬림바디 챌린지는 이런 저의 목표를 실현시켜 줄 저의 마지막 다이어트라는 생각으로 참여를 하게 되었습니다”

유은경 회원은 애터미 9년차 사업가이자 스타마스터 직급까지 올라왔지만 세월과 나이는 속일 수 없었다고 말했다.

“제가 9년전에 처음 애터미의 좋은 제품을 접하고 사업을 결심하지 않았다면 지금도 그저 평범한 주부로 살았을 것입니다. 하지만 9년전 애터미를 만나고 합리적인 가격에 좋은 제품을 알게되면서 사업을 결심한 것이 결국 인생의 터닝포인트였습니다. 이번 챌린지의 참가 역시 새로운 인생의 터닝포인트가 될 것이라 기대하고 있습니다”

유은경 회원은 2015년 리더스클럽에 가입하고 성공적인 사업자로 성장해 왔다. 애터미를 통해 생각이 바뀌고 많은 공부도 할 수 있었다.

이제는 주부라기 보다는 사업가로서 승승장구 하고 있다.

“항상 제 인생의 터닝포인트는 애터미였습니다. 이번 챌린지를 통해 나 자신의 건강뿐 아니라 애터미의 뛰어난 제품들을 알려 많은 소비자들에게 건강한 삶을 줄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합니다.”

유은경 회원은 “순위에 집착하기 보다는 현실적으로 10kg 감량을 목표로 설정했다”며 “우아하게 다리를 꼬고 앉는 자신의 모습을 상상하며 다이어트에 전념하겠다”고 말했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