뮤지컬 <브로드웨이 42번가>

세상 모든 이에게 전하는 꿈과 노력, 희망

시골 출신의 페기는 브로드웨이의 댄서가 되는 게 꿈이다. 불황에 빠진 공연계에서 ‘프리티 레이디’라는 작품으로 재기하려는 연출가 줄리안 마쉬가 진행하는 오디션에 응시하려 하지만 두려움에 주춤거리다 오디션 시간에 늦게 되어 좌절된다.

한편, 최고의 스타였지만 이제는 내리막에 들어선 여배우 도로시가 ‘프리티 레이디’에 주인공으로 캐스팅 되는데, 이는 사실상 부자 애인인 애브너가 그녀를 출연시키는 대가로 공연에 자신의 돈 10만 달러를 투자하겠다는 조건을 내걸었기 때문이다. 꿈이 좌절된 페기는 극장 밖에서 공연의 코러스 걸들 3명을 우연히 만나 자신의 끼를 선보이게 된다. 우연히 이것을 목격한 안무가 앤디는 그녀를 코러스 걸로 발탁한다.

그러나 공연 오픈 이틀 전, 페기는 실수로 여주인공 도로시를 넘어뜨렸다는 이유로 해고를 당한다. 하지만 다리를 다친 도로시의 역할을 소화할 수 있는 사람은 페기밖에 없다는 사실을 깨달은 줄리안은 그녀를 설득해 도로시의 배역을 맡긴다. 그녀는 과연 브로드웨이의 새로운 스타로 태어날 수 있을까?

■일시: 6월 20일~8월 23일

■시간: 화, 수, 목 8시 | 금 3시, 8시, 토 2시, 6시 30분 | 일 2시

■장소: 샤롯데씨어터

■가격: 6만원~14만원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

감정을 지닌다는 것의 의미와 가치

지난 2016년 초연, 2017년 앵콜 공연 당시 매진행렬을 기록하며 웰메이드 창작 뮤지컬의 새로운 지평을 연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이 무대와 의상의 변화와 역대급 캐스팅을 갖추고 다시 돌아온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2014년 우란문화재단 기획개발을 시작으로 2015년 트라이아웃 공연 전 회차 매진, 2016년 초연에 관객 평점 9.8이라는 높은 기록에 이어 2018년 제 2회 한국 뮤지컬 어워즈 6개 부문, 제6회 예그린 뮤지컬 어워드 4개 부문을 석권하며 대중성은 물론 작품성까지 인정받은 작품이다.

뮤지컬 <어쩌면 해피엔딩>은 가까운 미래에 인간을 돕기 위해 만들어진 로봇인 ‘헬퍼봇’들을 주인공이다. 아날로그 정서 ‘헬퍼봇5’ 올리버와 냉소적인 ‘헬퍼봇6’ 클레어가 감정이 깊어질수록 인간의 복잡한 감정을 배워가는 미래의 이야기를 아날로그의 어쿠스틱 사운드로 풀어내며 작품만의 독특한 매력과 감성을 선사한다.

이를 통해 관객들은 ‘감정을 지닌다’는 것의 의미와 가치가 무엇인지 환기하며, 빠르고 복잡한 세상에 익숙해지는 대가로 잊고 지낸 섬세한 감정들을 오랜만에 떠올리게 된다.

■일시: 6월 30일~9월 13일

■시간: 화~금 8시 | 토, 일, 공휴일 3시, 6시30분

■장소: 대학로 YES24스테이지 1관

■가격: R석 6만6천원 | S석 4만4천원

 

뮤지컬 <베어 더 뮤지컬>

청춘들의 엇갈린 사랑과 우정

보수적인 카톨릭계 고등학교에 다니는 피터와 제이슨. 성세실리아 학교의 킹카인 제이슨과 비밀리에 교제 중인 피터는 커밍아웃을 원하지만 제이슨은 자신이 가진 모든 것을 잃을까 이를 거부한다.

어느 날 학교에서는 ‘로미오와 줄리엣’ 연극 오디션이 열리고 로미오 역은 제이슨이, 줄리엣 역은 아이비가 맡게 된다. 아이비는 극중이 아닌 현실에서도 제이슨을 유혹하고, 제이슨은 계속해서 커밍아웃을 원하는 피터에게 관계를 멈춰야 한다며 이별을 고하는데….

이 작품은 보수적인 카톨릭계 고등학교 성세실리아 기숙학교에서 벌어지는 청춘들의 엇갈린 사랑과 우정, 그 속에 숨겨진 비밀스런 이야기를 솔직하게 그려낸 작품이다. 동성애, 마약 등의 파격적이고 자극적인 소재들을 솔직하게 다루며 청소년 시기 누구나 가질법한 고민과 방황, 외로움, 공허함, 불안한 심리 등에 대한 고민을 파격적이고 직설적으로 표현하며 숨기기만 햇떤 성장의 아픔을 수면 위로 꺼낸다. 여기에 대담하면서도 시적인 가사로 주인공들의 다이나믹한 감정선과 이야기를 녹여낸 뮤지컬 넘버는 관객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일시: 5월 29일~8월 23일

■시간: 화, 목, 금 8시 | 수 4시, 8시, 토 3시, 7시 | 일, 공휴일 2시, 6시

■장소: 두산아트센터 연강홀

■가격: R석 8만8천원 | S석 6만6천원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