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부부 사로잡은 ‘소독·세척’ 혼수가전 인기

코로나19 여파에도 유통가에서는 혼수가전을 찾는 수요는 지속되고 있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비록 결혼예식은 미뤄더라도 신혼집 계약은 연기할 수 없어 혼수 마련도 이어진 것으로 업계는 분석하고 있다. 실제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3월1일부터 15일까지는 -18.9%로 전년 동기 대비 마이너스 신장률을 보였지만, 16일부터 31일까지 실적은 34.4%를 기록하며 대폭 상승했다. 특히 해당 기간 동안 가전 분야의 연령별 매출 비중은 예비 신혼부부가 다수 포함된 20ㆍ30대가 전체의 40%를 넘게 차지했다. 또한 이사 시즌도 맞물려 가전 매출 증대에 기여한 것으로 분석된다. 더불어 업계는 최근 코로나19의 재확산 우려로 ‘집콕’ 하는 사람들은 늘어날 것으로 전망이다. 특히 이러한 집콕족 예비 부부를 위한 ‘원픽’ 가전으로 생활 소독·살균 등의 제품이 인기를 끌고 있다.

먹는 건 좋지만 뒷처리는 하기 싫어!

요리는 즐겁고 맛있게 요리된 음식을 먹는 건 행복하지만 이후의 정리는 그렇지 않다. 요리를 위해 사용된 식기는 물론 각종 조리 기구와 플레이트까지 깨끗이 씻다 보면 어느 새 많은 시간이 흐른다. 이를 도와줄 식기세척기는 최근 부엌에서의 노동 시간을 줄이기 위한 필수템으로 등극했다.

LG 디오스 식기세척기는 트루스팀을 탑재해 식기세척기 천장, 정면, 바닥 등 3면에서 고온 스팀을 분사해 식기에 눌어붙은 음식물과 유해 세균, 바이러스를 깔끔하게 제거한다. 이 제품은 토네이도 세척 날개를 포함한 여러 토출구에서 입체물살을 만들어 깨끗하고 빠르게 식기를 세척한다. 특히 식기세척기 바닥에 있는 X자 모양의 토네이도 세척 날개가 시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번갈아 회전하면서 만들어 낸 고압 물살이 식기에 남아있는 기름때까지 제거한다. 또한 3단 높이 조절, 다용도 선반, 맞춤형 식기 꽂이 등이 탑재된 스마트 선반 시스템을 적용해 최적의 수납공간을 제공한다.

집안 구석구석 알아서 깨끗하게

가사 노동 중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것은 바닥 청소. 일상 먼지와 함께 사계절 가리지 않는 미세먼지와 꽃가루 등은 실내로 유입되기 쉬워, 깨끗한 실내 공간 유지를 위해서는 주기적인 청소가 중요하다. 집에서 쉬는 시간을 더 늘리기 위해 실내 공간의 청결을 관리해 주는 똑똑한 가전을 고민하는 신혼부부들 사이에서 로봇청소기가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퓨어i9.2는 세계 최초로 3D 비전™ 시스템을 장착해 초당 1,000만 레이저 포인트로 집안을 세부적으로 체크하며, 집안을 체계적으로 지도화 해 청소의 완성도를 향상시킨다. 또, 가구·공간·바닥 형태까지 세부적으로 인식해 장애물에 걸리는 것 없이 청소를 마친다. 색상은 다크 골드와 스페이스 틸 두 가지로 독특한 삼각형 디자인인 트리니티 셰이프(Trinity Shape™)와 8.5cm밖에 되지 않는 동급 최저 높이는 평소 애를 먹는 모서리와 소파 및 침대 밑 청소에 대한 고민을 말끔히 해결해준다. 또한 퓨어아이(PUREi) 모바일 앱(App) 을 통해 외출 중 클릭 한 번으로 손 쉽게 집 안 청소를 지시할 수 있다.

신혼부부들이나 일반 가정에서 음식물 처리는 가장 꺼리는 일중에 하나다. 빨리 처리를 하지 않으면 자칫 가정위생상의 문제점이 생길 수도 있다. 특히 집콕족들에게는 음식물을 매일 버리는 수고를 덜어줄 수 있는 가정용 음식물처리기도 인기를 끌고 있다.

최근에는 소비자들이 음식물 처리기 사용을 망설이게 했던 용량·설치·냄새·소음 등의 문제를 모두 해결한 프리미엄 음식물처리기가 인기다.

최근 출시된 에코체는 음식물 처리기 시장에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는 ‘올루션 프리미엄 음식물 처리기’이다.

이 제품은 크기 대비 처리 용량 효율이 높아 여러 번 음식물 쓰레기를 처리해야 하는 번거로움을 줄이고, 냄새 처리를 위해 다중 활성탄 필터를 적용하여 탈취 성능을 강화했다. 또한, 작동 시 소음이 적어 한밤중이나 아이가 잘 때도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복잡한 설치가 필요 없어 집안 어디에나 두고 사용할 수 있으며, 프리미엄 뉴트로 디자인으로 공간의 품격을 높이는 인테리어 가전으로도 활용이 가능하다. 색상은 ‘에코 그린’ ‘에코 베이지’ ‘에코 핑크’ 등 총 3종으로 구성해 소비자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또한, 고강도 3단 임펠러를 통한 맷돌 방식으로 음식물을 완전 건조하면서 가루로 분쇄해 부피를 80%까지 줄이며, 고온 건조와 공기 순환 송풍 방식으로 음식물 쓰레기를 99.9% 살균, 세균 번식의 우려가 없는 것이 큰 장점이다. 2단 폴더형 뚜껑으로 설계되어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탈부착 가능한 실리콘 커버가 장착되어 있어 편하고 깔끔한 관리가 가능하다.

집에서도 카페와 같은 커피 한잔!

식후의 커피는 선택이 아니라 필수로 자리잡은 지 오래. 집에서도 커피믹스 대신 카페에서 즐기는 커피처럼 직접 에스프레소 샷을 추출해 내가 원하는 메뉴로 만들어 마시는 홈카페 공간은 일상이 되었다.

호주 프리미엄 가전 브랜드 브레빌(Breville)의 ‘바리스타 터치 BES880’은 컬러 터치 스크린 탑재와 밀크 베리에이션 성능을 개선해, 초보자도 터치 한번으로 다양한 커피 메뉴를 즐길 수 있어 홈카페족들에게 추천한다. 추출 뿐만 아니라 세밀한 설정을 통해 개개인의 취향에 맞춘 커피 레시피 8가지를 ‘나만의 커피’로 별도 저장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였다.

BES880의 핵심 기능은 3초만에 커피에 적합한 온도로 가열하는 ‘써모젯 보일러’ 시스템이다. 새롭게 탑재된 써모젯 보일러는 3초만에 커피에 적합한 온도로 빠르게 도달해 기다림 없이 커피를 바로 추출할 수 있다. 보일러 수관아래 보온판을 더해 열전도와 유지 효율을 높였기 때문이다. 또한 균형 잡힌 커피 추출을 위한 디지털 온도 컨트롤 PID로 ±1도의 온도변화를 컨트롤하며 저압 프리인퓨전, 과압방지 밸브 OPV로 완벽한 밸런스의 커피를 추출한다. 뿐만 아니라 커피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누구나 자신의 취향에 따라 오토 앤 매뉴얼 우유 스티밍이 가능하며 미세하고 완벽한 마이크로폼을 만들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