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유통레이더
코로나19로 건기식 주목 스트레스 해소에 초점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0.06.05 18:51
  • 댓글 0

코로나19로 개인의 건강관리에 대한 관심이 사회 전반에 걸쳐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현대인들 사이에서는 건강을 해치는 스트레스에 대한 문제 또한 대두되고 있다.

적당한 스트레스는 생활에 동력이 될 수 있지만 과도해지면 수면 장애를 겪거나 피로감으로 인해 각종 질병에 취약해지는 등 물리적, 정신적으로 불편함을 느끼게 돼 스트레스 해소는 반드시 필요하다. 때문에 현대인들은 스트레스를 풀기 위해 다양한 방법을 시도하고 있으며, 이 가운데 건강관리를 하며 스트레스로 인해 취약해진 부분을 보완해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고려은단 헬스케어의 ‘수면비법’은 감태추출물, 홍경천추출물과 비타민 6종을 비롯해 8가지 부원료를 함유하고 있는 제품으로, 수면 장애나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 개선에 도움이 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감태추출물은 식약처에서 '수면의 질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의 기능성을 유일하게 인정받은 원료이며, 홍경천은 ‘스트레스로 인한 피로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다.

100% 제주도에서 자란 감태만을 사용했으며, 개운한 아침을 맞이하고 싶은 현대인이나 편안한 잠자리, 여행으로 인한 시차적응이 필요한 이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다.

면역력 또한 지나친 스트레스가 쌓이면 취약해질 수 있는 것 중 하나다. 면역력이 약해지면 각종 질병에 취약해질 수 있기 때문에 평소 면역력 증가를 위해 항산화 물질이 풍부한 식품이나 피로회복을 위한 건강기능식품을 섭취하는 것도 좋은 방법이다.

KGC인삼공사의 ‘정관장 홍삼정 에브리타임’은 국내산 6년근 홍삼농축액에 정제수만 넣어 휴대와 섭취가 간편하도록 만든 제품이다. 스틱형으로 이루어져 있어 언제 어디서든 홍삼 섭취가 가능해 젊은층은 물론 중장년층에게까지 골고루 인기를 얻고 있다.

코큐텐은 대표적인 항산화 성분으로, 활성산소에 의해 세포가 산화되는 것을 방지함과 동시에 에너지 생산을 도와 활력 증진에 도움을 주는 성분 중 하나다.

일동제약 마이니 시리즈 중 ‘마이니 시너지코큐텐’은 코엔자임큐텐을 주원료로, 보조성분으로는 브로콜리, 흑후추 등을 담고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따라서 항산화와 혈압 감소에 효과적이며, 하루 코엔자임Q10 섭취 최대 함량인 100㎎을 섭취할 수 있도록 구성돼있다.

건기식업계 관계자는 “코라나19로 인해 현대인들의 건강에 대한 욕구가 더욱 높아진 상태”라며 “이에 건기식 업계는 현대인들의 다양한 니즈를 충족시키는 제품개발에 나서고 있다”고 말했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