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경기 재개 소식에 스포츠 마케팅도 재개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스포츠 경기가 재개하자 직접판매 업계가 다시금 스포츠마케팅에 돌입하고 있다. 그간 직접판매 업계는 스포츠 선수와 프로선수 팀 등의 공식 후원사로 활동했으나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스포츠 경기들이 줄줄이 취소, 연기되면서 마케팅에도 차질을 빚었다.

최근 골프, 프로축구, 프로야구 등 스포츠 경기들이 정부의 지침 완화에 맞춰 재개 준비에 들어가자 스포츠마케팅도 다시 시작하는 모습이다.

직판기업, 골프와 사랑에 빠지다

아이사제닉스코리아, 썬라이더, 유니시티코리아는 프로 골프 선수 후원에 나섰다.

우선 아이사제닉스 코리아는 KLPGA 프로 골퍼 전수빈 선수를 후원한다. 아이사제닉스 코리아는 지난 13일 강남구 삼성동에 위치한 한국 지사에서 전수빈 선수와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 협약식을 갖고 이같이 전했다.

전수빈 선수는 큰 키에서 나오는 강력한 아이언 샷을 주무기로, 골프 필드 뿐 아니라 방송과 잡지 등에서도 활발한 활동을 펼치는 밀레니얼 세대 골퍼다.

2013년 KLPGA 입회했으며, 2013년 관정배 대학대항 골프대회 프로부문 여자 개인전 우승, 2014년 KLPGA 보성CC 카스코배 점프투어 5차전 2위, 2015년 KLPGA 카이도골프 삼대인 드림투어 15차전 2위 등에 오른 바 있다. 또한 JTBC 'SG골프 더매치', THE GOLF 채널의 '세상에 없는 골프수업2' 등 방송활동도 꾸준히 진행 중이다.

박용재 아이사제닉스 코리아 사장은 “이번 후원을 계기로 골프인들 사이에 아이사제닉스에 대한 인지도가 높아지기를 기대한다”고 밝히고 “전수빈 선수가 아이사제닉스 제품을 통해 건강하게 선수 생활을 이어 나갈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덧붙였다.

썬라이더는 KLPGA 프로 골퍼 전우리 선수를 공식 후원한다. 전우리 선수는 국내 최초로 부모가 모두 프로 골퍼 출신인 2세 유망 프로 골퍼로, 전우리 프로의 부친은 전규정 전 한국 프로 골퍼(KPGA)이고, 모친은 전 한국 여자 프로 골퍼(KLPGA) 노유림 프로이다.

전우리 프로는 2014년 KLPGA 정회원으로 시작해 2016년 KLPGA 무안 CC 올포유 드림투어 With LEXUS 15차전 2위 성적을 기록했으며, 2019년 KLPGA 제13회 S-OIL 챔피언십 4위를 차지하는 등 좋은 성적을 내고 있다.

전우리 선수는 “썬라이더 제품을 만나게 된 것은 큰 행운이었고 이제는 없어서는 안 되는 애용품이 됐다”면서 “썬라이더 제품은 컨디션 관리가 무엇보다 중요한 프로선수 생활에서 빠질 수 없는 필수품으로 어디서든 항상 제일 먼저 챙기는 준비물 1호”라고 밝혔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자사의 스포츠 후원 프로그램인 팀 유니시티(TEAM UNICITY) 프로그램을 통해 KPGA 프로골퍼 전준형 선수와 건강기능식품 제공을 위한 후원 계약을 체결했다.

‘팀 유니시티’ 멤버로 함께 하게 된 전준형 선수는 아마추어 골퍼였던 중고등학교 시절부터 주목받아 온 한국 남자 프로골퍼 유망주다. 2014년 KPGA 프로골퍼 데뷔를 시작으로 2017년 KPGA 투어 진주저축은행 카이도 남자오픈 3위를 차지했다. 지난 해 KPGA 선수권대회에서는 3위를 기록한 바 있다. 이에 KPGA 투어에서 향상된 기량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유니시티코리아는 전준형 선수 외에도 지난 4월에는 쇼트트랙 국가대표 최민정 선수와도 후원계약을 체결했다. 2018 평창동계올림픽의 주역인 최민정 선수는 지난 시즌 부상으로 한동안 어려움이 있었으나, 올해 초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제1회 국제빙상경기연맹(ISU) 쇼트트랙 4대륙선수권대회에서 여자부 전 종목 모두 금메달을 획득했으며 쇼트트랙 월드컵 5차 여자부 1500m에서도 금메달을 차지했다.

조경규 유니시티코리아 영업&마케팅 총괄 상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에서 최고의 성적으로 국가를 빛낸 최민정 선수와 촉망받는 KPGA 프로골퍼 전준형 선수를 팀 유니시티와 함께 지원할 수 있게 되어 매우 영광스럽다”며 “앞으로도 팀 유니시티의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전폭적인 지원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선수 체력 관리와 기량 향상에 기여

리브퓨어코리아는 팀 리브퓨어를 통해 도쿄 올림픽 여자 축구 국가대표 강지우 선수와 충남 아산 프로축구단 김강국 선수를 후원한다. 리브퓨어코리아는 두 선수에게 스포츠 뉴트리션 ‘GPS 라인’과 관절과 연골 건강에 도움을 주는 퓨어 설퍼(MSM) 등을 포함한 운동 능력 향상에 도움이 되는 제품을 후원할 예정이다.

특히 GPS라인은 세계적인 도핑 테스트 프로그램인 ‘인폼드 스포츠 (Informed-Sport)’의안티 도핑 테스트를 통과한 제품으로 프로선수들도 안심하고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운동 전-중-후로 세분화되어 있어 과학적으로 영양을 공급하고 신체 기능을 효율적으로 발휘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3년 연속 ‘배구여제’ 김연경 선수와 공식 뉴트리션 후원 협약을 맺었다. 한국허벌라이프는 지난 2018년부터 김연경 선수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Official Nutrition Sponsor)로 활동하며, 전문적인 뉴트리션 노하우와 과학적이고 균형 잡힌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으로 김연경 선수의 체력관리와 기량 향상에 기여해왔다.

이번 후원 협약 연장에는 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에 대한 김연경 선수의 만족도가 주효했다는 평가다. 김연경 선수가 애용하는 것으로 알려진 제품은 한국허벌라이프의 스포츠 전문 뉴트리션 라인 ‘허벌라이프24’는 운동 전과 후, 중간에 섭취하는 3단계 구성으로 체력관리와 기량 향상에 필요한 맞춤형 뉴트리션을 공급해줘, 프로 선수 및 스포츠 마니아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올해도 김연경 선수는 한국허벌라이프 뉴트리션 제품을 전폭 지원받을 예정이다.

정영희 한국허벌라이프 대표이사는 “서로간의 신뢰로 한국허벌라이프가 3년 연속 김연경 선수의 공식 뉴트리션 후원사로 활동할 수 있어 보람차다”며 “앞으로도 한국허벌라이프는 균형 잡힌 뉴트리션 제품과 노하우로 김연경 선수가 전파할 건강하고 활기찬 라이프스타일을 지지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