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라이프
집안도 예뻐야 있을 맛 나지!‘집콕족’ 봄 맞이 홈스타일링 ‘디자인 가전’
  • 전진용 기자
  • 승인 2020.05.08 18:23
  • 댓글 0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면서, 봄 맞이 기분 전환을 원하는 소비자 중심으로 ‘홈퍼니싱(Home Furnishing)’ 열풍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성능은 기본, 다양한 색상과 희소성 있는 디자인으로 존재감을 드러내는 ‘디자인 가전’이 눈길을 끌고 있다. 일상을 공유하는 공간으로서 ‘집’의 가치가 부각되면서, 인테리어의 범위가 가전까지 영향을 미친 것이다. 프리미엄급 기능으로 생활의 품격뿐 아니라, 아름다운 디자인으로 봄 맞이 홈 인테리어의 품격을 높여줄 ‘디자인 가전’들을 소개한다.

집안 한 켠을 로맨틱한 카페로 꾸미는 것은, 커피 애호가들의 로망이다. 나만의 공간에서 내 취향대로 즐기는 커피 한 잔이 트렌드가 되면서 디자인이 가미된 커피머신은 취향을 대변할 수 있는 아이템이 됐다.

디자인과 성능에 두 번 반하다

카페 수준의 커피 맛으로 인정받고 있는 스위스 프리미엄 전자동 커피머신 브랜드 유라(JURA)는, 커피 애호가들의 오감을 채워주는 ‘가장 아름다운 디자인의 커피머신 ENA8’을 선보였다. ENA8은 희소성 있는 디자인 안에 유라의 실험 정신을 담은 라인이다. 블랙이나 실버로 한정됐던 컬러 옵션을 매시브 알루미늄(시그니처 라인), 노르딕 화이트, 선셋 레드, 메트로폴리탄 블랙 총 4가지 색상으로 확장했다.

시그니처 라인인 ‘ENA8 매시브 알루미늄’은 스위스 전통 장인 정신으로 제작된 고순도 알루미늄 소재를 활용해 정밀하게 제작됐으며, 고급 알루미늄 소재의 높은 내구성으로 시간이 흘러도 변하지 않는 고급스러움과 세련된 광택을 자랑한다. 또한 고급스러운 크리스탈 컷팅 디자인의 물탱크를 추가한 것이 눈에 띄는 변화다.

컴팩트한 사이즈에 유라의 정교한 커피 추출 기술이 집약된 ENA8은 카페 퀄리티의 10가지 스페셜티 커피 메뉴를 원터치로 제공한다. 분쇄된 커피에 물을 고르게 분사해 원두 본연의 맛을 최대한 끌어올리는 ‘안개분사 추출방식(P.E.P®)’과 2배 빠른 분쇄 속도로 아로마를 살린 ‘Aroma G3 그라인더’는 밸런스 갖춘 진한 에스프레소를 추출한다.

또한 유라의 독자적인 밀크폼 기술이 적용돼 카푸치노, 라떼 마키아토, 플랫화이트 등 벨벳과 같은 부드러운 질감의 밀크 베리에이션 커피들을 버튼 한 번으로 만나볼 수 있다. 커피 농도는 개인이 선호하는 원두 맛에 따라 최대 10단계로 조절할 수 있으며, 온도 조절도 3단계까지 가능하다. 머신 내부에 남은 커피 잔여물을 제거하여 첫 잔부터 맛있게 즐길 수 있는 '버큠 클린 시스템’과 고온의 물로 자동 세척해주는 ‘원터치 자동 세척 시스템’으로 유지 관리도 간편하다. 또한 한글 텍스트를 지원하는 컬러 TFT 화면과 직관적인 디자인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다.

나만의 색깔, 라이프 스타일 담다

커스터마이징 가전 시대를 연 삼성전자의 ‘비스포크 냉장고’는 소비자가 제품의 소재와 디자인을 직접 선택할 수 있는 신개념 맞춤 냉장고다. 주방 사이즈와 인테리어 컬러, 가족 구성원, 라이프스타일 등에 따라 최적의 조합의 냉장고를 주문 제작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냉장고부터 시작된 삼성전자 ‘비스포크’ 시리즈는 뜨거운 사랑을 받아 김치 냉장고, 전자레인지 츨시로도 이어지고 있다.

‘비스포크 냉장고'는 8개 타입 모델에 3가지 소재(금속, 유광·무광, 유리), 9가지 색상을 마음대로 골라 2만2000여개의 조합을 만들 수 있다. 구매 후 제품 사이즈 조절이나 색상 변경도 자유롭게 할 수 있다. 원하는 도어 컬러를 교체해 언제든 새로운 주방 인테리어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이제는 ‘인테리어 청정기’ 시대!

미세먼지로 인해 필수 가전이 된 공기청정기는 어느 가전보다 공간과의 조화가 중요하게 됐다. 코웨이는 최초로 고급스러운 리얼 패브릭 커버 디자인을 갖춘 인테리어 공기청정기 아이콘(AP-1019D)를 선보였다.

이번 제품은 강력한 청정 성능과 함께, 어느 공간에 놓아도 고급스럽게 어우러지는 디자인이 특징이다. 방오 가공 및 발수 코팅으로 생활 오염과 물에 강한 리얼 패브릭 소재로, '샌드 베이지'와 '라이트 웜 그레이' 커버를 선택할 수 있다. 리얼 패브릭 커버는 추가 구매 가능하며, 탈부착이 용이해 고객이 손쉽게 교체 가능하다.

아이콘 청정기는 초미세먼지 집진필터에 두 달마다 교체되는 에어매칭필터까지 더한 차별화된 4단계 필터 시스템을 장착해 초미세먼지부터 냄새까지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특히 에어매칭필터는 사용 공간 별 상황 및 계절에 따라 달라지는 실내 공기질에 따라 케어 가능하다. 두 달마다 미세먼지집중필터, 이중탈취필터, 새집필터, 매연필터를 선택해 탑재할 수 있어 체계적인 공기관리가 가능하다.

소형 식기세척기도 인테리어다

위생과 편의성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세컨 가전’으로 인식되던 식기세척기가 필수 주방 가전 반열에 올랐다. SK매직이 지난 1월 출시한 ‘트리플케어 식기 세척기’는 여느 대형 식기세척기와 다른 컴팩트한 사이즈와 간결한 디자인으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상판 위에 올리는 카운터탑 형태로 공간을 크게 차지하지 않으며, 집 구조상 빌트인이 어려운 소비자도 사용할 수 있는 것이 강점이다.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세척, 건조뿐 아니라 관리, 보관까지 가능한 3세대 식기세척기다. 이동하며 회전하는 와이드 무빙 세척 날개와 상단 세척 날개, 후면 세척 노즐이 만들어 낸 고온, 고압의 물살이 식기를 사각지대 없이 완벽하게 살균 세척한다. 건조 후에는 'UV 청정케어 시스템'이 2시간마다 자동 작동해 자외선(UV) 케어는 물론, 미세먼지 필터를 거친 깨끗한 바람으로 내부 환기를 효과적으로 관리한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