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라이브뉴스
직판조합, 2019년 연차보고서 '바르게 세우다' 발간2019년 업무성과 및 경영목표 · 비전, 회원사의 사회공헌활동 등 선한 영향력 소개
  • 김미림 기자
  • 승인 2020.03.25 14:49
  • 댓글 0

직접판매공제조합(이사장 오정희, 이하 직판조합)은 지난 2019년 업무활동과 성과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2019년 연차보고서를 발간했다.

이번 연차보고서는 다단계판매 산업의 더 큰 도약을 위해 소비자의 인식과 더불어 우리 산업과 조합을 ‘바르게 세우다’라는 주제로 2019년 한 해 동안의 ▲주요 업무활동과 운영성과 ▲소비자피해 보상 및 예방활동 ▲대내외 홍보활동 ▲조합 회원사의 사회공헌활동 등이 수록됐다.

특히 직판조합은 지난해는 다단계판매 산업의 인식에 대한 패러다임 전환을 도모하기 위해 소비자피해 예방 강화에 있어서 기존 방식을 탈피한 새롭고 전략적인 접근을 적극 시도했다.

주요 활동을 살펴보면 이용자 중심의 플랫폼 구축을 위해 홈페이지를 전면 개편했고 기본 홈페이지 외 미디어센터와 지식정보아카데미를 신설, 맞춤형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또한 강남 주요 7개 지역 구청 전자 게시대를 활용해 공익광고를 송출했고, 소비자상담 무료전화 서비스(080-860-1202)를 시행하는 등 소비자가 적극적으로 불법 업체를 신고할 수 있는 여건 조성에 힘썼다.

홍보에 있어서도 변화하는 미디어 및 콘텐츠 소비 경향을 반영, 다양한 온라인 홍보활동(유튜브, SMR, 시그널플레이, 인스타그램)을 전개했으며,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활용한 홍보 전략의 발판을 구축하기 위한 이벤트 활동도 추진하는 등 소비자와의 직접 소통을 강화했다.

이와 더불어 업계 현안과 산업 발전방안 논의를 위해 직판조합 전 회원사가 참여하는 자율협의기구인 혁신성장위원회를 구성해 운영하는 등 산업 전체의 의견을 대변하는 실무협의 기구를 마련해 다양한 활동을 공동으로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했다.

이외에도 이번 연차보고서에는 회원사에서 제공한 자료를 기초로 직판조합 회원사의 사회공헌활동들이 수록됐다.

지속적인 나눔을 실천하며,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 있는 직판조합 회원사들의 ‘세상을 따뜻하게 만드는 선한 영향력’이 널리 전파될 수 있도록 조합과 회원사는 앞으로도 좋은 변화를 위해 미약하지만 지속적인 힘을 보탤 예정이다.

조합 관계자는 “2019년도가 변화의 씨앗을 심은 한 해라면 2020년에는 이러한 소중한 활동들이 새싹을 틔워내 꽃을 피우고 열매를 맺을 수 있도록 ▲소비자 신뢰 제고 ▲회원사 지원 강화 ▲업계 성장기반 조성 지원 ▲조합 운영 내실화를 4대 중점 목표로 제시하며 업무를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2019년 연차보고서는 전 회원사와 공정거래위원회 및 각 지방자치단체, 소비자단체, 대학, 언론사 등에 200여부가 배포되며, 영문판은 세계직접판매연맹과 해외 각국의 직접판매협회(DSA) 및 외국에 본사를 둔 회원사에 전달할 예정이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