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레스 없이 건강한 체중조절 돕는 제품과 프로그램 ‘눈길’

많은 사람들이 매년 새해 소망과 목표로 빠지지 않는 것이 바로 ‘다이어트’다. 다이어트는 매년 새해 소망 1순위로 꼽히기도 하지만 동시에 실패 1순위로 꼽히기도 한다. ‘다이어트는 내일부터’라는 말처럼 다이어트에는 강한 동기와 의지를 요구되기 때문이다.

연초부터 이어지던 모임도 설 명절 등도 지났으니 지금부터 다시 건강한 체중 관리에 도전해보는 것이 어떨까. 새해 다이어트 결심을 성공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몸을 가볍게 하는데 도움을 주는 ‘다이어트 도우미’와 함께 말이다.

먹으면서 살 빼는 ‘체중조절식품’

다이어트에 실패하는 이유는 굶주림을 거부하는 본능이 너무도 강하기 때문이다. 특히 단식 등 무리한 다이어트는 오히려 건강을 해치는 악순환에 빠질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하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밸런스 쉐이크’는 비타민과 무기질을 함유해 균형 잡힌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이다. 분리우유단백질, 분리대두단백질, 농축유청단백질등 3가지 종류의 단백질이 함유돼 있어 운동을 병행하는 다이어트의 경우 더욱 큰 효과를 발휘한다.

여기에 최근 출시된 ‘카페 인디마 디팻’은 그린커피빈주정추출물이 주원료로 함유돼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으로, 그린커피빈에는 클로로겐산이라는 폴리페놀이 함유돼있어 간에서 지방 대사를 활성화시켜 지방 분해를 증가시키고 지방 합성을 감소시키는 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져 식약처에 개별 인정형 건강기능식품 원료로 등재됐다.

카페 인디마 디팻에는 그린커피빈 외에도 부원료로 콜드브루커피추출액,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을 함유해 섭취를 맛있고 건강하게 할 수 있으며, 1회분씩 개별 포장된 액상 스틱 제품으로 언제 어디서나 커피처럼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타입이어서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다이어트 제품 라인을 강화하는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는 설명이다.

지쿱은 건강한 체중관리를 위한 ‘375 다이톡스 팩’을 선보였다. 액티브 디에스 디와 에스, 에이, 프로를 비롯해 유전자 분석키트, 씨케이 밸런스 등 18가지 제품으로 구성된 ‘다이톡스 팩’은 ‘비움(3일)·채움(7일)·유지 (5일)’의 다이어트 프로그램으로 체지방 감소와 함께 단백질·식이섬유·비타민 등 필수 영양성분의 섭취, 장 건강에도 도움을 줘 체계적으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특히 체중조절용 조제식품인 ‘액티브 디에스 프로’는 분리대두 단백과 유청단백을 배합한 단백질 함량은 강화하고 탄수화물 함량은 낮춘 체중조절에 필요한 성분으로 구성된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비타민 15종과 미네랄, 필수아미노산 9종, 식이섬유도 함께 함유돼 다이어트 시 부족할 수 있는 영양분까지 간편하게 섭취 가능하다.

‘액티브 디에스 에이’는 운동으로 관리하기 어려운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레몬밤 추출혼합 분말 제품으로 기초대사 개선을 위한 L-카르니틴타르트레이트, 콜레우스포스콜리, 고추추출물 등을 함유하고 있다.

동기부여, 다이어트 성공의 중요한 키

체중 감량을 위해서는 혼자 하는 운동보다는 여러 사람이 팀을 만들어 함께 도전하는 것이 다이어트를 성공시킬 확률이 훨씬 높다. 혼자보다는 여러 사람과 함께 한다면 작심삼일이 되기 쉬운 의지력에 확실한 다이어트 의지를 불태울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다이어트 성공시 추가적인 혜택이 주어진다면 확실한 동기부여가 될 수 있다.

뉴스킨코리아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파마넥스는 지난 2014년부터 보다 많은 사람들이 건강한 체중관리를 할 수 있도록 체중조절 프로그램 ‘에이지 락 TR90(티알나인티)’와 함께 도전할 ‘TR90 챌린지’ 진행 중에 있다. ‘TR90 챌린지’는 올바른 영양섭취, 적절한 운동습관, 체중조절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제안하는 90일간의 건강한 체중조절 프로그램이다. 뉴스킨 파마넥스 ‘TR90 챌린지’는 매년 1월, 4월, 7월, 10월에 진행되며, 개인전 또는 단체전으로도 참여가 가능하다. 단체전은 개인전을 등록 완료한 총 3명으로 팀원을 구성해야 하며 팀 전원이 함께 일정 수치 이상의 체지방률을 동시에 감량할 경우 건강기능식품 등 푸짐한 선물이 제공된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4주간 체지방 관리 캠페인 ‘라이프 바이 시크릿 커브 챌린지’를 지난해 11월 첫 선을 보였다. 콘테스트 형식으로 4주간 도전 후 체지방량과 체중 감소량을 측정해 최종 38명을 선정, 1000만원 상당의 리워드를 제공한 ‘라이프 바이 시크릿 커브 챌린지’는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주는 건강기능식품 ‘커브(Curb)’를 비롯해 ‘유기농 프로 쉐이크 초코맛’, ‘시크릿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 ‘리커버리 하이드로에프엑스 마그네슘’ 등 4가지 라이프 바이 시크릿 건강식품을 팩으로 구성해 참가자가 다이어트 및 체지방 감소에 도전할 수 있게 캠페인을 설계했다. 실제 커브 챌린지 참가자들은 4주간 도전을 마친 후 평균 3.13kg 체중 감량에 성공했으며, 최고치는 13.4kg을 기록했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오는 5월에는 ‘제2회 라이프 바이 시크릿 커브 챌린지’를 개최해 첫 회보다 더 알차고 유익한 구성으로 건강관리 캠페인을 이어갈 방침이다.

매나테크코리아도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 시즌 6’를 개최한다. 트루헬스 마스터 챌린지는 트루헬스 제품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체계적인 식단 관리와 운동, 생활 습관 개선 등을 통해 제품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도록 설계된 것이 특징이다.

무엇보다 이번 시즌에는 파격적인 수상특전이 눈길을 끈다. 누구나 체지방 2%만 감량해도 10만원부터 최대 100만원 상당의 매나테크코리아 베스트셀러 제품이 증정될 예정이며 각 부문 1위 우승자들에게는 유명 패션 매거진 아레나(Arena) 화보의 주인공이 될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진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