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30 사로잡는 각양각색 탈모 예방법

탈모고민. 이제는 40~60대의 고민만이 아니다. 모바일 리서치 ‘오픈 서베이’가 2039 남성 500명을 대상으로 조사해 발표한 ‘남성 그루밍 트렌드 리포트 2019’에 따르면, 탈모를 관리하는 남성들이 2018년 대비 6% 증가한 42%로 나타났다. 대한민국 2030 남성의 절반 가까이가 탈모로 고민하는 시대란 뜻이다. 이에 식품 및 뷰티업계는 이 같은 ‘젊은 탈모인’을 겨냥, 두피 건강에 도움이 되는 성분을 함유한 쉽고 간편한 아이템들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다양한 방법으로 탈모를 예방하는 여러 제품들이 2030세대의 관심을 모으고 있다. 이중 최근차별화된 기능성으로 가장 많은 관심을 모으고 있는 제품들을 살펴보면 현 국내 탈모시장의 트렌드를 읽을 수 있다. 이에 현재 시장에서 가장 주목받고 있는 제품을 살펴본다.

두피 노폐물 제거로 탈모 예방

국내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자이엘은 독자 개발한 특허성분 자이엘라이트를 함유해 모근에 활력을 더해주는 저자극 탈모완화 기능성 샴푸 ‘헤어케어 탈모완화 스칼프 샴푸’를 출시했다. 자이엘라이트는 탈모 완화에 도움을 주는 것은 물론 두피 속 노폐물과 각질을 자극 없이 제거해 가려움을 완화시키고 두피에 청량감을 더해준다.

실제 SCI급 국제 학술지 ‘익스페리멘털 더마톨로지’에 자이엘라이트의 탈모 완화 효능에 대한 연구 논문이 심사를 통과하여 작년 10월 등재되었으며, KC피부임상연구센터에서 인체 적용 시험 결과, 해당 제품 4주 사용 후 각질이 15% 이상 감소했을 정도로 두피 각질 개선에 효과적이다. 이외에도 탈모완화 기능성 성분인 바이오틴, 판테놀 외 8가지 식물성 추출물을 함유, 두피 혈액순환을 촉진하고 모발에 수분감을 조성해 두피 컨디션을 조절해주는 것도 장점이다.

비타민E 유도체·판테놀이 두피와 모발보호

뉴스킨의 ‘에이지락 뉴트리올 스칼프 & 헤어 3종 시스템’은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 본체에 스칼프 컨덕터를 끼워 함께 사용하는 제품으로 스칼프 & 헤어 세럼, 샴푸, 컨디셔너로 구성됐다. 아침, 저녁 하루 2번의 습관으로 두피와 모발 본연의 에너지를 깨워 건강한 두피 및 풍성하게 빛나는 모발을 기대할 수 있다.

‘에이지락 뉴트리올 인텐시브 스칼프 & 헤어 세럼’은 감초 추출물로 모근을 건강하게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고 ‘에이지락 뉴트리올 스칼프 & 헤어 샴푸와 컨디셔너’는 힘없고 푸석한 모발에 최적화된 영양 공급 시스템을 갖춘 제품으로 유해한 외부 환경으로부터 모발을 건강하게 보호한다.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 검정콩 함유

모닝풀은 최근 탈모에 도움을 주는 슈퍼푸드 검정콩과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두콩을 섞어 블렌딩한 차 ‘티톡티톡 콩콩티’를 출시했다. 예로부터 검정콩은 모발 성장에 필수 성분인 시스테인을 함유해 모근을 강화하여 탄력 있는 모발을 유지하는 데 효과적이라고 알려져 있다.

또한 단백질과 식물성 에스트로겐 이소플라본이 풍부해 꾸준히 섭취하면 혈액순환이 원활해지고 탈모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외에도 장과 위를 보호해 속을 따뜻하게 해주는 작두콩이 함유되어 있어, 겨울철 몸을 따뜻하게 유지하기에 좋다.

두피에 활력과 생기 부여하는 커피 카페인 함유

이탈리아 프리미엄 헤어 케어 브랜드 다비네스는 모발 성장을 촉진하고 모발 밀도를 개선하는 커피 카페인을 함유, 두피 컨디션과 힘 있는 모발을 유지시켜 탈모 예방에 도움을 주는 두피 비타민 영양 세럼 ‘에너자이징 젤’을 선보였다.

독일 예나 대학의 토비아스 피셔 박사가 발표한 논문에 따르면, 카페인 추출물은 남성 호르몬 테스토스테론의 부정적 영향으로부터 두피와 머리카락을 보호하여 조기 탈모 방지에 도움을 준다. 또한 제품 특유의 두피열 개선 효과로 온갖 스트레스로 인해 매일 달아오르는 두피를 시원하게 유지해줘 연약하고 열이 많은 두피로 고민하는 남성들에게 제격이란 설명이다.

시너지 부스터로 두피 영양공급 극대화

탈모에 가장 중요한 건 두피의 영양공급이라는 사실을 강조하며 슬로건 ‘리셋 스칼프 루틴(R eset Scalp Routine)’을 제안하는 자올 닥터스오더는 두피 관리용 시너지 부스터, 셀 부스터, 스칼프 스케일링 샴푸로 소비자들의 인정을 받으며 탈모 시장의 흐름을 바꾸고 있다.

주력제품인 시너지 부스터는 두피에 톡톡톡 두드리는 간편한 사용은 물론, 두피 혈행을 개선시키는 마사지 효과까지 얻을 수 있어 탈모관리에 효과적이다. 최근에는 프리미엄 라인으로 전문가용 병의원 공급 제품 ‘엑스퍼트’ 제품을 새롭게 출시했다.

자올 닥터스오더 전 제품은 두피 관리와 모발 성장에 효과적인 특허 받은 유효성분을 함유하고 있으며, 자연유래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여 두피와 모발을 안심하고 관리할 수 있다.

국내 임상 완료는 물론, 세계적 권위의 독일 모발개선분석시스템 ‘트리코스캔(TrichoScan)’ 임상 검증, 독일 피부과학연구소 더마테스트(dermatest)에서 ‘5-STAR’ 인증마크를 획득하며 높은 안정성을 입증받았다. 또한 권위 있는 뷰티시상식 ‘2017 얼루어 베스트 오브 뷰티 어워드’에서 전문가가 선정한 올해 최고의 제품인 ‘에디터스 픽’을 수상하며 다시 한 번 제품력을 확인시켰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