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생 관리 높여줄 생활 속 아이템 눈길

최근 중국 우한에서 시작해 전 세계적으로 퍼지고 있는 코로나 19 감염자가 갈수록 늘어나면서 온 국민이 불안에 떨고 있다. 특히 코로나 19 감염에는 마땅한 백신과 치료제가 없는 상황이라 더욱 혼란이 가중되고 있다.

현재로서 감염에 대비할 수 있는 최선의 예방책은 바로 개인 위생 관리를 철저히 하는 것이다. 질병관리본부는 코로나19 예방 행동 수칙으로 마스크 착용과 함께 꼼꼼한 손 씻기를 강조했다. 특히 손은 바이러스에 노출됐을 때 점막이나 코, 입 주변을 만지는 등 쉽게 바이러스가 퍼질 수 있는 감염 매개체가 될 수 있기에 손 씻기는 매우 강조되는 예방책 중 하나이다.

아울러 매일 샤워하는 습관을 가지는 것도 중요하다. 일상 생활 속 인지하지 못하는 사이에 신체에 달라붙은 수많은 세균과 오염 물질을 제거하고, 개인 위생을 유지할 수 있는 방법이기 때문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관리할 수 있는 개인 위생 제품을 소개한다.

집안 곳곳을 깨끗하게

썬라이더는 자연유래 초본성분을 함유한 손 세정제 ‘캔데슨 핸드 클렌징 젤’을 비롯해 과일·야채 세정제 ‘썬스마일 푸르트 앤 베지터블 린스’, ‘썬브라이트 슈퍼크린 런드리’, 썬브라이트 슈퍼크린 하우스홀드’ 다목적 세제와 세탁세제를 판매 중이다.

특히 ‘캔데슨 핸드 클렌징 젤’과 ‘썬스마일 푸르트 앤 베지터블 린스’는 사용이 간편하고 안전하게 이용이 가능해 지난 신종플루, 메르스 사태 때 수요가 급증한 후 지금까지도 꾸준히 판매되고 있는 상품이다. 특히 코로나 19로 인해 개인 위생에 대한 경각심이 높아지면서 다시금 판매량이 증가하는 등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캔데슨 핸드 클렌징 젤’은 흰버드나무껍질추출물, 로즈마리잎추출물, 티트리오일등 초본성분을 함유하여 피부에 순하며 자극적이지 않고 청결한 손 세정이 가능한 제품으로 끈적임 없이 손 세정과 보습·영양까지 풍부한 올인원 초본 핸드 케어 제품이다.

‘썬스마일 푸르트 앤 베지터블 린스’는 옥수수 전분 유래 생분해성 식물 성분과 코코넛, 피마자유등 각종 식물 유래 성분을 함유한 안전한 1종 과일, 야채 세척제로 자연 본연의 맛을 살려고 과일의 껍질까지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가정에서 안심하고 사용 할 수 있다.

‘썬브라이트 슈퍼크린 런드리’ 세탁세제는 진한 얼룩과 먼지에는 강하게 작용하지만 섬세한 직물과 민감한 피부에는 부드러우며, 자극에 강하지 않고 일반적인 인공향료나 염료 대신 항진균성 초본 안정제 성분으로 티트리 오일과 레몬그라스 오일을 사용하여 향긋한 자연향으로 신선하고 깨끗한 세탁이 가능하다.

또한 ‘썬브라이트 슈퍼크린 하우스홀드’ 역시 다목적 세제로 자연 유래안정제인 초본 성분을 함유하여 집안 구석구석 청결하고 깔끔한 청소와 소독이 가능하며, 씽크대, 식기 세척기, 바닥 등의 묵은 때 등 다목적 청소 및 소독이 가능하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청결하게

사해 전문 화장품으로 국내에 잘 알려진 ‘시크릿(Seacret)’ 제품들도 입소문을 타고 역주행 인기를 누리고 있어 화제다. 시크릿 제품은 생물이 살지 못하는 사해에서 추출한 소금 등 인체에 유익한 미네랄을 주원료로 하고 있어 스킨케어에 도움을 줄 것으로 기대하기 때문이다.

특히 ‘2019 동아일보 골든걸 에디터스 픽!’에 선정된 두피 샴푸 ‘시크릿 퓨어 솔트 퓨리파잉 헤어&스칼프 샴푸’와 바디스크럽 ‘시크릿 솔트 앤 오일 포 올스킨 타입’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어 주목된다. 이 두 제품은 각각 지난해 ‘봄 뷰티 아이템 34’와 ‘여름 뷰티 아이템 33’에 선정된 바 있다.

먼저 ‘시크릿 퓨어 솔트 퓨리파잉 헤어&스칼프 샴푸’는 사해 소금을 73% 함유하고 있는 두피 전용 케어 제품이다. 두피에 쌓인 노폐물과 피지, 묵은 각질을 관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페퍼민트 오일과 알로에베라잎즙 가루가 두피에 청량감을 선사하고 민감해진 피부를 진정시켜준다.

‘시크릿 솔트 앤 오일 포 올 스킨 타입’ 바디스크럽에도 사해 소금 성분이 함유돼 있어 마사지한 후 씻어내는 방법으로 피부 각질을 부드럽게 제거할 수 있다. 또한 포도씨, 스위트아몬드, 아마인 등 각종 오일 성분이 피부에 수분감과 탄력을 더하는 역할을 한다.

이와 더불어 ‘퓨어 솔트 스무딩 바디 익스폴리에이터’ 역시 71% 사해 소금과 호호바씨 오일, 가지열매추출물 등을 함유한 퓨어바디 스크럽 제품이다. 고운 사해 소금이 피부에 부드럽게 녹으면서 각질을 케어해 촉촉하고 매끈한 바디케어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홈케어로 간편하게

코로나 19 영향으로 최근에는 피부과에 가지 않고 집에서 손쉽게 할 수 있는 셀프 홈 케어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루카스앤에스의 ‘영셀로지 아이오스 셀 55앰플’은 루카스앤에스만의 독자적인 포뮬러 ‘멀티바이오 콤플렉스’로 탄생한 제품으로 인체줄기세포배양액추출물이 55%나 함유된 것이 특징이다. 멀티바이오 콤플렉스는 핵심 펩타이드와 성장인자 15종 성분을 묶은 영셀로지 아이오스 셀 55앰플의 강력한 콤플렉스 성분으로, 최적의 배합 레시피를 통해 효과를 증진시킨 것이 특징이다.

‘영셀로지 에어’와 함께 사용하면 앰플을 나노미세 입자로 고르게 분사시켜 바르는 화장품에 비해 피부에 골고루 분사되고 일정하게 흡수될 뿐 아니라 휴대가 간편하고 손에 묻은 미세먼지나 균이 피부에 닿을 우려가 적어 청결하다는 평을 얻으며 인기를 얻고 있다.

이와 함께 구강케어 제품 ‘오! 가글 더가글액’도 소비자들로 하여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혀를 톡 쏘는 듯한 독한 느낌 없이 순하게 입안의 청결함을 유지해주는 것 뿐만 아니라 구강 내 각종 세균을 깨끗이 살균해준다. 구강 질환의 원인인 세균 감염부터 잇몸 질환, 유해균 억제, 입 냄새 제거, 잇몸 질환 완화 등 광범위한 구강 질환 등에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일회용 스틱타입으로 위생적이며 간편하게 휴대하고 다니며 언제 어디서나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