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오피니언 리더십 칼럼
백만장자 마인드
  • 우종철 네트워크마케팅 리더십센터 원장
  • 승인 2020.02.10 16:27
  • 댓글 0

“5년 전에 함께 일을 했을 때는 그저 평범한 주부였고, 아무런 능력이 없어 보였습니다. 그런데 그 스폰서는 지금 백만장자가 돼 무대에서 멋진 강연을 하고 있습니다. 원장님, 정말 사람이 그렇게 바뀔 수 있는 건가요?”

유명한 컨벤션 센터에서 행사 담당자로 8년간 일하다가 거래처 회사 소속 네트워커의 적극적인 권유로 전업으로 뛰어들었던 손유미씨. 처음엔 회사와 제품, 마케팅이 좋아서 열정적으로 일하다가 스폰서에게 배울게 없다고 여겨 회원탈퇴를 하고 타 회사로 옮겼다.

어느 날 옛 파트너의 강력한 요청으로 옛 회사 컨벤션에 참석했다가 깜짝 놀랐다. 그 당시 평범하고 능력 없었던 스폰서가 성공한 모습으로 너무나도 멋지게 강연을 하는 것이 아닌가? 큰 충격을 받고 며칠을 지내다가 친분이 있던 필자를 찾아와 질문을 한 것이다.

“손 사장님, 네트워크마케팅은 눈에 보이는 회사와 제품을 전달하는 것이지만, 과정은 눈에 보이지 않는 생각과 열정으로 하는 것입니다. 결국 성공은 그 생각과 열정으로 이루는 것이지요. 그래서 생각과 열정을 끊임없이 반복하며 단련해야 하는 것입니다.”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

초보 네트워커가 가장 많이 하는 일은 미팅에 참석하는 것이다. 네트워크마케팅이라는 새로운 세계를 알기위해 새로운 문화와 방법을 배우기 위해서이다. 대부분의 관심은 제품 설명과 보상플랜을 설명하는 시간이다. 남들에게 전달을 하려면 제품의 우수성과 효능, 효과와 얼마나 빨리 이득이 되는지 알아야 하기 때문이다. 이 과정에서 초보 네트워커 사이에서 약간의 차이가 나기 시작한다. 평소 기억력이 좋거나 집중력이 좋았던 사람들은 빨리 이해가 되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시간이 더 걸린다. 또한 평소 말을 잘하고, 전달력이 탁월했던 사람들은 주위 사람들에게 빨리 전달하고, 그렇지 못한 사람들은 시간이 더 걸린다.

하지만 어느 정도 시간이 지나면 빨리 성과를 냈던 사람들 중에서 빨리 포기하는 사람이 더 많아지고 시간이 걸렸던 사람들이 나중에는 성공하는 사람들이 많아지는 희한한 현상이 나타난다. 그것은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의 차이에서 기인한다.

즉 제품설명, 보상플랜 등의 ‘정보’는 눈에 보이는 것이기에 똑똑한 사람들에게는 이해하고 기억하는 것은 어렵지 않다. 선배 네트워커들이 설명하는 것을 빨리 학습하고 타인에게 많이 전달을 해서 일시적으로 많은 멤버들이 형성되어 빠른 성과를 내는 것은 당연하다.

그런데 그 이후에도 같은 현상이 반복된다. 파트너에게도 같은 방법으로 정보를 빨리 학습해서, 빨리 전달하는 것을 요구하게 되고 그것을 잘하는 파트너는 예뻐(?)하고 그렇지 못한 파트너는 미워(?)하는 것이다. 결국 정보의 이해력과 전달력으로만 평가하는 팀이 돼 인간적인 관계보다 비즈니스적인 관계 중심의 팀이 된다.

반면 초기에 성장이 더딘 네트워커들 대부분은 자신이 부족한 부분을 채우기 위해 그 이외의 것들도 열심히 배운다. 성공한 리더들이 늘 강조하는 꿈, 긍정적인 생각, 끈기, 열정, 믿음, 겸손, 사랑, 봉사, 희생 등을 실천하려고 노력한다. 안되면 될 때까지 꾸준히 노력한다. 결국 그들은 꿈과 열정, 사랑과 믿음 중심의 네트워커로 변하고 성장한다.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

백만장자로 성공한 네트워커의 가장 큰 성공 요인은 보이지 않는 것을 보는 것이었다. 보이지는 않지만 그것이 존재한다고 믿은 것이다. 그리고 그것을 현실로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했다. 너무나도 쉬운 것이지만, 네트워커 대부분이 그것을 실천하지 않기 때문에 성공하는 사람이 많지 않은 것이다. 자, 지금부터 백만장자 마인드를 배우고 실천해 보자.

첫째, 꿈꾸는 것을 습관화한다. 매일 일정한 시간을 정해 조용한 공간에서 미래에 성공한 자신의 모습을 생생하게 상상한다. 어떤 이는 아침에, 어떤 이는 취침 전 침대에 앉아 눈을 감고 꿈꾸는 연습을 한다. 조금 더 적극적인 사람은 매일 일정한 시간에 조용한 카페에 앉아 종이에 자신의 꿈의 목록을 적고, 그림을 그리며 성공을 꿈꾼다. 필자가 컨설팅하고 있는 조직에서도 매번 종이를 나눠주고 꿈의 목록을 작성하게 하면서 습관을 만든다.

둘째, 명언이나 좋은 말을 되새긴다. 아침에 우연히 들은 노래를 자신도 모르게 하루 종일 흥얼거려본 적이 있을 것이다. 그리고 그것이 하루 일과를 흥겹게 만든 기억이 날 것이다. 그런 원리이다. 아침에 좋은 글을 읽고 자꾸 되새기다 보면 모든 일이 그 글처럼 흘러간다. 적극적으로 하루 일과를 유쾌하고 즐겁게 만들어 가는 방법이다.

셋째, 스폰서나 성공자의 스피치 내용이나 말을 적고 실천한다. 자신보다 먼저 비즈니스를 한 스폰서나 성공자에게는 지식과 지혜가 많다. 지식이 풍부한 스폰서에게는 지식을, 지혜가 많은 스폰서에게는 지혜를, 지식과 지혜를 겸비한 스폰서에게는 두 가지를 모두 배우면 된다. 매일 미팅에서 배운 것을 하루에 최소한 10번 이상 흉내 내고 실천한다.

백만장자의 미소와 여유, 세련된 매너와 행동, 풍부한 지식과 지혜는 하루아침에 이루어진 것이 아니다. 매일 반복되어 몸과 뼈와 근육 그리고 세포에 스며들어 바깥으로 풍기게 된 것이다. 그 모든 것의 시작은 생각이었다. 성공하려면 생각을 단련시켜야 한다. 성공을 꿈꾸고, 좋은 생각으로 하루를 지내고, 성공자의 지식과 지혜를 배우고 실천하는 것을 반복하라. 보이지 않던 것이 보일 것이다.

우종철 네트워크마케팅 리더십센터 원장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우종철 네트워크마케팅 리더십센터 원장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