샤오미가 국내에서 ‘가성비의 끝판왕’이라고 불리며 큰 관심을 받았던 ‘Redmi Note 7(홍미노트7)’에 이어 지난 12일 ‘Redmi Note 8T(홍미노트8T)’를 국내에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출시되는 홍미노트8T는 4800만 화소의 고화질 쿼드 카메라를 탑재했으며, 다른 여러 높은 사양을 제공한다. 또한 이 제품은 4GB 램과 64GB 저장공간을 갖춘 단일모델로 출시되며, 공식 출시 가격은 23만9천원이다.

우선, 홍미노트8T는 후면에 쿼드 카메라가 탑재됐다. 쿼드 카메라는 대형 1/2인치 센서를 장착한 79.4도 회각의 4800만 화소(f/1.79)의 초고해상도 메인 카메라가 장착됐. 메인 카메라 이외에 120도 회각의 800만 화소의 초광각 카메라, 200만 화소의 매크로 렌즈 및 200만 화소의 심도 센서로 구성된 쿼드 카메라는 어느 거리에서도 높은 해상도의 촬영 경험을 선사한다는 설명이다. 

전면에는 AI 기능을 갖춘 1300만 화소(f/2.0)의 셀프 카메라가 적용돼 사용자는 언제든지 완벽한 셀카를 찍을 수수 있고 홍미노트 시리즈 최초로 파노라마 촬영 기능을 갖춰 더 많은 사람들과 함께 단체 사진을 찍을 수 있다.

또한 홍미노트8T는 2.5D 굴곡진 양면 글래스로 디자인됐으며, 6.3인치의 FHD+ Dot Drop 디스플레이를 활용해 큰 화면이 주는 몰입형 시각 경험과 아주 작은 디테일의 선명도를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전면과 후면에 코닝(Corning®)의 고릴라(Gorilla®) 글래스 5를 적용해 내구성을 한층 더 높여 사용자가 스마트폰을 떨어뜨렸을 때나 일상적으로 발생하는 손상을 방지할 수 있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아울러 퀄컴(Qualcomm®)의 스냅드래곤 665 칩셋을 적용, 첨단 인공지능 기술로 전반적인 고객 경험을 향상시켜 주고 최고의 성능이 하루 종일 유지되도록 개선된 전력 효율을 제공한다.

특히, 홍미노트8T의 USB 타입C 포트를 적용한 4,000mAh 고용량 배터리는 18W 고속 충전을 지원하며, 제품 구매 시 18W 고속 충전기가 기본 제공된다. 

샤오미는 홍미노트8T에 유일한 ‘자동 청소 스피커’ 기능을 탑재해 고품질 제품 제작을 위한 투지를 증명했다. ‘자동 청소 스피커’ 기능은 저주파 음파의 진동을 사용해 수화기에 남아있는 먼지와 잔해를 털어낸다. 해당 기능은 OTA를 통해 사용 가능하다.

홍미노트8T 4GB +64GB 모델의 공식 출시 가격은 23만9천원으로, 문쉐도우 그레이, 스타스케이프 블루, 그리고 문라이트 화이트로 출시된다. 이 제품은 쿠팡과 하이마트에서 단독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12월 12일 오후 12시부터는 사전예약 판매를 진행하며 정식 판매는 12월 16일부터 시작된다.

홍미노트8T 국내 구매 시 서비스엔(ServiceN)에서 개선된 A/S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