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상과 현실 사이에서 펼쳐지는 한편의 동화 <환상동화>

전쟁광대는 인간의 파괴 본능을 자극하는 전쟁을, 사랑광대는 세상을 아름답게 만드는 애절한 사랑을, 예술광대는 영원불멸의 가치를 창조하는 예술의 이야기를 하려는 세명의 광대. 서로 자신의 이야기를 하려고 갈등하던 세 광대는 전쟁, 사랑, 예술 모든 것이 들어 있는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기로 한다. 피아노와 음악을 사랑하는 남자 ‘한스’와 전쟁에 나간 오빠를 기다리는 여자 ‘마리’를 주인공으로 환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이야기를 들려주는데….

2013년 이후 6년만에 귀환하는 연극 <환상동화>는 삶에 대한 다른 관점과 예술적 사상을 가진 각양각색 매력의 사랑광대, 예술광대, 전쟁광대가 ‘한스’와 ‘마리’를 주인공으로 하나의 이야기를 만들며 전개되는 극중극 형식의 연극이다.

연극 <환상동화>는 대사, 움직임과 더불어 무용, 음악, 마임 그리고 마술까지 다양한 장르들의 결합을 통해 기존의 ‘연극’이라는 틀에서 벗어나 관객들에게 많은 볼거리를 제공한다. 광대들이 들려주는 동화 같은 이야기, 한스의 아름다운 피아노 선율과 하나가 된 마리의 섬세한 몸짓은 제목 그대로 <환상동화>의 세계로 관객들을 매료시킨다.

■일시: 12월 21일~2020년 3월1일

■시간: 평일 8시 | 토, 일, 공휴일 2시, 6시

■장소: 동덕여대 공연예술센터 코튼홀

■가격: 전석 6만원

신선도 100% 착한 코미디 연극 <도둑배우>

여자친구와 행복한 미래를 꿈꾸고 있는 도둑. 예전에 함께 일했던 선배도둑의 협박에 마지못해 동화작가의 대저택을 털기로 약속한다. 일단 몰래 잠입하는 데는 수월하게 성공했지만 잇달아 마주치는 사람들로 인해 위기에 봉착한다. 도둑임을 숨기기 위해 저택의 주인부터 동화작가, 출판사 직원이 되기도 하는 도둑. 그리고 운명처럼 동화작가의 대저택에 모이게 된 독특한 사연을 가진 사람들. 결국 이들은 힘을 합쳐 서로의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 노력하는데….

연극 <도둑배우>는 개성 넘치는 여섯 인물들이 한 공간에서 만나며 벌어지는 좌충우돌 소동극을 유쾌하게 그린 연극이다. 도둑이었던 과거를 털고 새로운 삶을 살아가던 주인공이 같이 활동했던 선배도둑의 협박에 못 이겨 동화작가의 집을 털기 위해 잠입했다가 사람들을 만나며 이야기가 시작된다. 잇달아 마주치는 사람들에게 자신의 진짜 신분을 숨기기 위해 다양한 역할을 연기하며 위기를 모면하게 된다. 쉴 틈 없이 벌어지는 유쾌한 에피소드는 객석을 시종일관 웃음바다로 만들고, 단 몇 시간의 짧은 만남으로도 인생이 바뀔 수 있다는 작품이 전하는 숨은 메시지는 지친 현대인에게 작은 위로를 건넨다.

■일시: 11월 9일~2020년 1월 27일

■시간: 화, 목, 금 8시 | 수 3시 | 토 3시, 6시30분 | 일 2시, 5시30분

■장소: 충무아트센터 중극장 블랙

■가격: R석 5만원, S석 4만원

보험금을 위한 발칙한 작전 <꽃의 비밀>

이태리 북서부 지방 ‘빌라페로사’라는 작은 마을. 이 마을 사람들은 대부분 포도 농사를 하며 와인을 만드는 것이 주업이다. 남자들은 축구에 미쳐있고, 여자들은 모여서 수다 떠는 것이 유일한 즐거움이다.

왕언니 소피아, 주당 자스민, 미모 담당 모니카, 여자 맥가이버 지나는 축구에 환장하는 남편들을 모두 축구장으로 보내고 네 명의 여자들끼리 즐기는 송년회 날, 각자의 남편으로 변장할 수밖에 없는 황당한 일이 벌어지는데….

2015년 초연 이후 관객들에게 많은 웃음을 선사하며 사랑을 받았던 연극 ‘꽃의 비밀’이 더 강력해진 웃음과 캐스팅으로 올 겨울 돌아온다. 2015년 창작 초연 시 객석 점유율 90%를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으며, 앵콜 공연과 전국 순회 공연에 이어 2016년 재연 공연까지 올리며 언론과 관객으로부터 웰메이드 코미디 연극이라는 호평을 받았다.

연극 ‘꽃의 비밀’은 자극적인 소재, 몸 개그 위주의 코미디가 아닌 주부들이 일상에서 겪는 에피소드를 통한 웃음, 각각의 캐릭터 내면까지 섬세하게 표현한 ‘장진식 코미디’를 내세우며 남녀노소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는 ‘꽃의 비밀’ 만의 저력을 보여줄 예정이다.

■일시: 12월 21일~2020년 3월 1일

■시간: 화, 목, 금 8시 | 수 4시, 8시 | 주말, 공휴일 2시30분, 6시

■장소: 서경대학교 공연예술센터 스콘2관

■가격: 전석 5만5천원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