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현장
2019 썬라이더 그랜드 컨벤션 성황리에 마쳐인터뷰 형식 진행…영제너레이션과의 소통 강조
  • 전진용 기자
  • 승인 2019.11.07 01:08
  • 댓글 0

썬라이더인터내셔널이 지난 9월 23일부터 25일까지 ‘2019 썬라이더 그랜드 컨벤션’을 진행했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진행된 이번 썬라이더 그랜드 컨벤션은 패밀리 리유니언, 제너럴 세션, 트레이닝 세션, VIP 리셉션, 공장 투어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성대하게 치러졌다. 한국에서도 김세헌 북아시아 총괄 사장을 포함한 150여명의 회원과 임직원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올해 컨벤션은 리더들 스피치 위주였던 이전 행사들과 달리 외부 전문 강사를 초대해 보다 전문적이고 집중적으로 강의를 진행한 것이 특징적이었다. 또한 팀빌딩에 포커스를 맞춰 혼자가 아닌 회사, 리더, 파트너의 중요성과 화합을 강조했다는 점도 올해 컨벤션에서 눈에 띄는 특징이었다.

무엇보다 올해에는 자녀들이 부모님을 인터뷰하는 새로운 방식을 채택해 자연스러운 세대의 이어짐과 세대간의 소통과 화합을 설명했다는 점이 이목을 끌었다. 아울러 제품과 사업에 대해서도 영제너레이션을 통해 체험과 경험을 공유하고 나누고자 했다.

회원의 인터뷰존, 초청 외부 전문가의 사인회존 등 부가적인 행사도 같이 진행돼 페스티벌이나 엑스포와 같은 복합 문화체험 행사의 분위기도 연출됐다.

인터뷰 형식의 제너럴 세션 호평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 회원들은 9월 22일 한국에서 출발해서 23일 낮 시간에는 이글포인트, 스카이워크, 구아노 포인트 등의 명소를 직접 보고 즐길 수 있는 그랜드캐넌 투어를 가졌다. 저녁에는 패밀리 리유니언에 참석, 창업주인 첸 박사 내외와 썬라이더인터내셔널 사업개발 부사장인 루벤 첸 박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신제품 론칭 배경과 제품 정보 등을 직접 들을 수 있는 시간을 가지졌다.

또한 요리사가 직접 썰어주는 BBQ 저녁식사를 즐기며 더불어 여러 사업가들의 사업스토리를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동기부여를 가질 수 있는 시간이 됐다는 후문이다. 아울러 특별히 이번 패밀리 리유니언에는 일본의 사업자들도 함께 참석해 서로 정보를 공유하며 소통하는 시간도 마련됐다.

9월 24일에는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음악에 맞춰 운동할 수 있는 ‘썬핏 워크 아웃’을 시작으로 제너럴 세션 1이 진행됐다. 제너럴 세션 1에서는 루벤 첸 박사가 부모님인 창업주 첸 박사 내외를 인터뷰하는 형식으로 사업 스토리, 제품 소개 등을 진행했으며 에릭 첸 R&D 담당 부사장의 신제품 론칭 소개도 이어졌다.

이어 드림리더십 컨설팅 창립자인 댄 랄프스가 ‘꿈, 다른 사람들을 꿈꾸게 하는 방법’을 주제로 강연이 실시돼 큰 호응을 얻었다. 제너럴 세션을 마친 후에는 스테이지에서 국가 단체 사진 촬영도 진행됐다.

저녁에는 식사 겸 이벤트로 ‘위대한 쇼맨’을 테마로 한 행사가 이어졌다. 창업자 첸 가족들이 모두 참석한 가운데 다양하고 화려한 코스튬들이 눈길을 끌었다.

9월 25일도 썬핏 운동으로 활기찬 하루를 열었으며 본사 부사장인 조나단 첸이 부모님인 창업주 첸 박사 부부에게 ‘가족, 함께 나누는 꿈의 중요성’을 주제로 인터뷰를 진행하는 제너럴 세션 2가 진행되어 큰 호응을 얻었다. 또한 루벤 첸 박사가 20대~40대의 젊은 IBO 5명과 인터뷰를 진행하기도 했다.

이 인터뷰에서는 젊은 사업가들이 어떻게 사업을 진행했는지, 어떻게 다운 라인을 동기부여 했는지 등에 대한 심도 있는 대화가 이뤄졌다. 한국에서는 김봉준 IBO가 인터뷰 진행에 참여해 관심을 모았다. 이후에는 테이푸 첸 박사의 강연, 직급인증식 등이 거행됐다.

이어 진행된 칼럼리스트이자 스토리텔링 전문가인 킨드라 홀이 진행한 스토리텔링과 썬라이더 사업에서의 어려움(가격vs가치 등)을 엮는 방법에 대한 강의는 참가자들에게 큰 동기부여를 주기도 했다.

저녁에는 이브닝 갈라와 함께 VIP 리셉션이 진행돼 참가자들이 다함께 즐거운 마음으로 호흡하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됐다. 또한 마술, 무용, 차력, 가수 공연과 함께 즐기는 코스요리 저녁식사는 참가자들에게 더 많은 볼거리와 즐거움을 선사했다.

일정의 마지막 날인 26일에는 썬라이더의 LA 공장과 본사 투어를 진행하며 일정을 마무리했다. 업계에서도 유일무일 한 자체소유의 LA 공장과 첨단 생산시설 및 품질관리 시스템, LA 본사의 식물원, 닥터 첸 갤러리 등이 참가자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는 후문이다.

건강기능식품군을 넘어 생활용품까지!

한편 썬라이더다이렉트코리아는 올해 다양한 생활용품 출시하였다. 우선 ‘썬스마일 푸르트 앤 베지터블 린스’는 자연에서 추출한 친환경 성분으로 안심세척이 가능한 제품이다. 식용 가능한 옥수수 녹말과 코코넛 오일 추출 생분해성 성분 등이 함유돼 야채와 과일에 묻은 농약, 제초제, 밀랍코팅제 등 이물질들을 깨끗이 제거하는 강력하고 안전한 세정력이 큰 장점이다.

‘썬스마일 허벌 투스페이스트’는 자연유래 식물성분, 정향오일, 페퍼민트 오일, 감초추출물이 함유된 온 가족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친환경 치약이다. 충치예방, 구취제거, 치은염·치주염 예방, 치주질환 예방, 잇몸질환 예방 및 프라그 제거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불소, 사카린, 유해계면활성제, 연마성 세제 등 인체 유해 성분은 완전히 배제하여 아이들도 안심할 수 있는 온 가족 건강 치약이다.

회사 관계자는 “자연적인 효소로 독특하게 배합돼 치아 사이의 잔여물들을 효과적으로 세정하며 인체에 무해한 자연성분으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고 아이들이 좋아하는 민트 향으로 온 가족을 위한 이상적인 치약”이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썬라이더 뱀부 칫솔’은 자연을 생각한 생분해성 항균 칫솔이다. 생분해성 항균 대나무 손잡이와 BPA-free, 숯 성분 나일론 칫솔모를 채택, 부드럽지만 강력한 세정력을 만들어 내며 상쾌한 구강 청결과 빛나는 치아를 유지시켜 준다는 설명이다.

전진용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