패키징, 성분 강화 등 스테디셀러 제품 리뉴얼 붐

최근 직접판매 기업들이 꾸준히 인기를 끌고 있는 제품을 리뉴얼 출시하고 있다. 트렌드에 따라 신제품이 쏟아지는 시장에서 스테디셀러 제품은 안정적인 판매와 함께 새로운 소비층까지 확보할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새로운 이미지를 불어넣어 경쟁력을 한층 더 끌어 올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국인 특성 반영한 ‘차세대 더블엑스’

한국암웨이는 지난달 26일 간판 제품인 더블엑스 리뉴얼한 ‘차세대 더블엑스(Next Generation Double X)’를 출시를 발표했다.

암웨이의 ‘더블엑스’는 85년 역사를 지닌 뉴트리라이트의 식물영양소 철학을 대표하는 베스트셀러 제품이다. 한국 시장에서도 하루 4500개씩 팔리고 있으며, 이는 누적 데이터 기준 2018년까지의 판매 제품을 정렬하면 지구를 두 바퀴 반 돌 수 있는 양이다.

더블엑스 출시 70주년을 기념해 ‘맞춤형 포뮬러’에 중점을 두고 개발된 ‘차세대 더블엑스’는 한국을 포함한 전 세계 59개국에서 20개의 다른 버전으로 출시되는 것이 특징이다. 기본적인 식물영양소 기반 원료 베이스는 공유하되, 각 국가별 소비자 특성에 맞게 포뮬러에 정밀한 변화를 주는 방식이다.

한국 시장에 선보이는 ‘차세대 더블엑스’는 한국인들의 특성이 고스란히 반영됐다. 에너지 요구량이 높고 야외활동이 부족한 한국인을 위해 비타민 B군과 비타민D를 강화했으며, 항산화에 도움을 주는 미네랄 영양소인 몰리브덴을 새롭게 추가했다는 설명이다. 또한 한국인이 가장 적게 섭취하는 것으로 확인된 보라색 식물 원료를 보강하기 위해 원재료에 엘더베리를 추가하며 포도, 블랙 커런트, 블루베리와 함께 보라색 식물원료 블렌딩 포뮬러를 업그레이드했다.

조양희 암웨이 아시아퍼시픽 R&D 부사장은 “한국의 라이프스타일을 고려한 성분으로 한층 강화된 차세대 더블엑스를 통해 한국 소비자들이 부족한 영양을 채우고 최적의 건강(Optimal Health)을 누릴 수 있기를 기대하고, 또한 인체시험을 통해 한국인들에게 특히 검증된 제품을 소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고 강조했다.

보다 쉽고 편리하게 ‘에이지락 갈바닉 +’

뉴스킨코리아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간편하게 얼굴은 물론 두피 및 모발 케어까지 가능한 ‘에이지락 갈바닉 +’을 새롭게 출시했다.

‘에이지락 갈바닉 스파’는 뉴스킨을 대표하는 홈 뷰티 디바이스로 많은 사랑을 받아온 제품이다. 뉴스킨은 홈 뷰티 시장이 꾸준히 성장함에 따라 보다 업그레이드 된 성능의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새로워진 ‘에이지락 페이스 갈바닉 스파 +’는 보다 사용자 친화적인 인터페이스와 산뜻한 느낌의 화이트 컬러를 적용한 점이 특징이다. 갈바닉 미세 전류가 화장품 유효성분의 침투를 도와 피부의 노폐물을 제거하는 등 섬세한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며, 얼굴과 넥&데콜테, 스팟(눈가·입가·이마 등), 스칼프 등 부위에 따라 탈부착해 사용하는 4개 컨덕터와 사용자 피부 상태에 따른 자동 프로그래밍으로 누구나 쉽게 사용할 수 있다. 특히 새롭게 리뉴얼된 두피 케어 전용 스칼프 컨덕터는 끝이 둥근 팁으로 설계돼 기존 자사 제품 대비 약 50% 향상된 넓은 면적으로 보다 효과적인 트리트먼트가 가능하다.

신원료 함유로 흡수율 높인 ‘루비셀 앰플’

아프로존의 대표 브랜드 ‘루비셀(Ruby-Cell)’은 특허받은 신원료 ‘APL-pro’를 배합해 업그레이드한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을 리뉴얼 출시했다.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은 주름개선과 미백을 동시에 케어하는 고기능성 앰플로, ‘에어브러시 시스템’과 함께 국내외 루비셀 마니아를 탄생시킨 히트 아이템이다. 세계적 권위의 국제 품평회인 ‘2019 몽드셀렉션’ 화장품 부문에서 2016~2018년에 이어 2019년에도 금상을 수상하며 우수한 품질력을 세계적으로 인정받고 있다.

리뉴얼한 루비셀 인텐시브 4U 앰플은 신원료 ‘APL-pro’가 5% 함유돼 기존 제품 대비 흡수율이 19.87% 증가한 것이 특징적이다.

신원료 ‘APL-pro’는 인체줄기세포배양액과 연꽃잎추출물·부활초추출물·자주천인국추출물·키라야탸추출물 등 4가지 핵심성분을 배합한 것으로 아프로존에서 특허를 가지고 있는 성분이다. 이에 더해 홍삼추출물과 녹용추출물, 병풀추출물, 지황뿌리추출물, 3펩타이드콤플렉스 등도 함유돼 피부장벽강화와 영양보충, 피부 유수분 밸런스에 도움을 줄 수 있고 유효 성분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맑고 탄력 있는 피부로 가꾸는데 도움을 준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트루그린’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식물성 원료인 알팔파잎추출물과 보리순추출물, 페퍼민트 오일 등을 함유한 청량한 맛의 초록 음료 ‘트루그린’ 출시를 앞두고 있다. 이 제품은 식물성 원료를 담은 분말형 제품인 ‘에센셜그린’이 액상형 휴대형 음료로 새롭게 출시되는 제품이다.

트루그린은 1회 섭취량 기준 탄수화물 0g, 당류 0g, 지방 0g, 콜레스테롤 0㎎으로, 부담 없이 가볍게 섭취할 수 있으며 청량한 맛과 상쾌한 향이 특징이다. 페퍼민트 오일 외에도 식물성 원료인 알팔파잎추출물과 보리순추출물이 들어있어 자연의 향기를 느낄 수 있다는 게 회사측의 설명이다. 청량한 음료를 마시고 싶지만 칼로리가 부담되는 이들이나 나른한 오후나 활기찬 아침을 시작하며 가볍고 상쾌한 음료로 리프레시하고 싶은 소비자에게 적합하다. 1일 1~2회, 1회 5㎖(1 티스푼)를 250㎖의 물과 함께 잘 혼합해 섭취하면 된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는 오는 11월 15일부터 16일까지 개최되는 글로벌 서밋 행사에 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