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줌인
유통가, 가을 웨딩 특수 노린다유통업계, 10월 웨딩시즌 앞두고 혼수·예물 품목 할인전 펼쳐
  • 김미림 기자
  • 승인 2019.10.08 16:59
  • 댓글 0

아침, 저녁으로 선선한 바람이 불기 시작하는 가을에 접어들자 유통업체들이 일제히 ‘웨딩 마케팅’ 행보에 나섰다. 신세계백화점에 따르면 지난 2016년부터 2018년까지 30대 매출 비중은 연평균 29% 수준인데 반해 유독 9월에만 31%대까지 올라갔다. 특히 지난해 9월 가전·가구 매출의 30대 비중은 가전 40.7%, 가구 34.1%로, 혼수를 준비하는 30대 지출이 높았음을 알 수 있는 대목이다. 이에 유통업체들은 다채로운 웨딩 행사를 앞세워 10월의 신랑신부 공략에 나선 모습이다.

예비 신혼부부 겨냥 각종 행사 풍성

백화점에선 웨딩 마일리지 이벤트, 가전제품 특가 행사 등 결혼 관련 상품들의 할인전을 진행하고, 카드사에선 페이백, 추가 적립 등 이벤트에 힘을 주는 분위기다.

우선 신세계백화점 강남점은 8층 행사장에서 ‘동우모피 & 유명 모피 초대전’을 진행한다. 동우모피, 진도모피, 디에스퍼, 케티랭, 호미가, 바잘디럭스 등의 브랜드가 참여하는 이번 행사는 다양한 브랜드의 인기 모델을 50~60%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모피 행사 종료 후에는 씰리, 다우닝, GE 등이 참여하는 ‘혼수 리빙 대전’을 같은 8층 행사장에서 펼치고 다양한 가구·가전을 할인 판매한다.

의정부점에서도 혼수 가구 행사를 진행, 에이스침대, 시몬스, 템퍼 등이 참여하는 ‘리빙&웨딩 페어’를 펼치고 경기점에서는 IWC, 몽블랑, 오메가, 태그호이어 등 8개 브랜드가 참여하는 ‘럭셔리 워치 페어’를 진행, 인기상품 및 기존에 만나볼 수 없었던 미입고 상품을 다수 선보일 계획이다.

롯데백화점은 웨딩 마일리지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 9개월간 롯데백화점에서 구매한 모든 금액을 합산해 5%의 롯데상품권을 받을 수 있는데, 웨딩 마일리지를 가입한다면 금액대별 5~7%까지 받을 수 있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백화점, 구매금액 1원당 1마일리지 적립을 기본으로 하고, 웨딩멤버스 가입 후 9개월간 적립한 뒤 적립이 종료되면 3개월 내 상품권 수령이 가능하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결혼 준비를 두고 백화점은 비싸다는 인식이 있는데 계산해보면 오히려 저렴할 수 있다”며 “다양한 할인 혜택으로 고객을 잡는 데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현대백화점면세점이 예비 신혼부부 대상 ‘웨딩 프로모션’을 온·오프라인에서 진행한다. 현대백화점 인터넷 면세점 홈페이지에 청첩장을 등록한 고객에게 적립금 2만원을 신랑·신부에게 각각 제공하고, 300불 이상 구매시 45불 할인쿠폰 등이 포함된 축하 쿠폰 6종을 증정한다.

또한 청첩장을 가지고 무역센터점 면세점 멤버십 데스크를 방문하면 최대 20% 할인 가능한 ‘블랙’ 등급 혜택과 선불카드도 함께 증정한다. 아울러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5만원 가량의 현대백화점그룹 멤버십 ‘H포인트’ 리워드 혜택을 제공한다. 부부합산 금액 300불 이상시 1만 포인트, 500불 이상 구매시 3만 포인트, 1000불 이상 구매시 7만 포인트, 2000불 이상 구매시 15만 포인트를 증정한다.

카드사도 예비부부를 대상으로 한 ‘웨딩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신한카드는 LG전자 베스트샵과 함께 혼수가전박람회를 연다. 신한카드 혼수 가전 박람회는 신한카드 결제 금액의 1.5%를 마이신한포인트로 추가 적립해준다. 구매금액대별로 LG전자 멤버십 포인트를 최대 30만 포인트를 증정하고 구입한 가전제품은 최대 3년 무상 A/S도 제공된다. 더불어 구매 금액에 따라 바이마르 히드쉐프 칼세트, 햄튼 EOS 인덕션 3중 바닥냄비 5종 세트 등의 사은품도 추가 증정한다.

우리카드는 올해 말까지 ‘웨딩밴드 가입 이벤트’를 연다. 우리카드 웨딩멤버십 서비스인 웨딩밴드에 가입하면 국내외 가맹점 실적을 모아 최대 100만원 캐시백을 해준다. 부모님, 신랑, 신부까지 최대 3명의 결합회원 등록하면 실적을 통합할 수 있는 점이 장점이다.

현대카드 역시 예비부부들을 위한 이벤트를 하고 있다. 에이스침대와 리바트, 까사미아, 일룸 등 가구 브랜드에서 지정된 일자에 결제하면 결제금액에 따라 청구할인 서비스를 제공한다.

삼성카드는 결혼 준비의 핵심 사항인 ‘스드메’ 관련 이벤트를 준비했다. 내달 31일까지 행사 대상점에서 ‘웨딩혜택신청서’ 제시 후 삼성카드로 결제 시 웨딩패키지 특가 및 10% 결제일 할인(청구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밖에도 홈플러스는 PB 침구 신상품을 내놓고 신혼부부와 이사 고객을 유혹하고 있다. 이번 신상품은 복고를 새롭게 재해석한 ‘뉴트로’를 메인 콘셉트로 활용해 총 24종으로 구성됐다. 과감한 패턴과 다양한 트렌드 컬러를 적용해 부드럽고 따뜻한 느낌의 디자인을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쿠팡은 웨딩 시즌을 맞아 주방가전 카테고리를 리뉴얼 오픈했다. 개편된 카테고리에는 주방 쇼룸형식으로 주요 상품을 제안하고 식기세척기, 블렌더, 커피머신 등 다양한 주방가전 총 16만여 가지 상품을 마련하고 ▲나혼자산다 ▲혼수준비 ▲홈카페 3개 라이프스타일별 상품 제안으로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신규 트렌디한 상품을 노출하는 ‘트렌드샵’과 희망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는 ‘전문설치’, 기간별로 합리적인 가격 혜택을 제공하는 ‘즉시할인’ 코너도 마련해 운영한다. 특히 ‘전문설치’는 전문기사가 직접 제품을 설치하고 추가비용 부담없이 무료배송 서비스를 제공한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