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직접판매 다단계판매 프로덕트
하루 한 잔으로 건강과 아름다움을 더한다주네스글로벌코리아, 이너뷰티 제품 ‘나라’ 출시
  • 이남석 기자
  • 승인 2019.08.04 23:19
  • 댓글 0

이제헌 씨(28·남)는 지난해부터 중년 어머니에게 이너뷰티 제품을 주기적으로 선물하고 있다. 그의 어머니는 평소 바쁜 생활로 인해 피부 건강관리에 애를 먹었지만 최근 이너뷰티 제품을 사용하면서 간편한 피부 관리가 가능해졌다.
이제헌 씨는 “어머니가 이너뷰티 제품을 선물 받으시곤 굉장히 만족하셔서 한 달마다 사드리고 있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어머니께 선물 할 의향이 있다”고 말했다. 

건기식 통한 콜라겐 섭취, 흡수율·편의성 ↑
최근 단순한 외향적인 아름다움을 넘어서 내면의 아름다움을 추구하는 ‘이너 뷰티(Inner Beauty)’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다양한 제품들이 시장에 출시되고 있다. 일반인들에게는 다소 생소할 수 있는 ‘이너뷰티’란 일명 ‘섭취하는 화장품’이라 할 수 있다. 바르는 화장품 못지않게 간편하게 케어가 가능해 소비자들로 하여금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실제 국내 이너뷰티 시장은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기반으로 매해 성장을 거듭하고 있다. 한국식품연구원에 따르면 지난 2017년 한국 이너뷰티 시장 규모는 약 5300억원에 달한 것으로 나타났다. 2011년 시장 규모가 약 500억원이었던 점을 감안하면 5년 사이에 960%에 달하는 급격한 성장세를 보인 것이다.

많은 이너뷰티 제품 중에서도 빼놓을 수 없는 인기상품 중 하나가 바로 ‘콜라겐’ 관련 제품이다. 콜라겐은 피부와 뼈, 머리카락, 손·발톱, 근육, 인대 등 인체 구성에 있어 필수 성분을 담당한다. 피부 진피층의 경우 약 90% 이상이 콜라겐으로 구성돼 있을 정도다. ‘콜라겐’을 피부 탄력유지의 핵심으로 부르는 이유가 바로 여기에 있다. 또한 동맥경화 예방과 관절염 완화 등 건강 증진도 돕기 때문에 미(美)와 건강 그리고 맛을 책임지는 성분으로 손꼽힌다. 

이러한 콜라겐은 매년 1%씩 서서히 감소해 40세 이후에는 노화 등에 의해 더욱 급속히 줄어든다. 따라서 피부 개선 및 노화 예방을 위해 몸속의 콜라겐을 보충해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우리가 평소 알고 있는 일명 콜라겐 음식이라 불리는 족발과 돼지껍데기, 닭발 등은 콜라겐 성분은 맞지만 분자 크기가 너무 커 체내로 흡수되기엔 비효율적이라는 게 업계 전문가들의 설명이다. 때문에 작은 분자의 크기로 추출해 제조한 건강기능식품을 통해 콜라겐을 섭취하는 것이 체내 흡수력을 높이는 효율적인 방법이라고 전한다.   

하루 1포로 손쉽게 건강관리 

이러한 가운데 최근 주네스글로벌코리아(지사장 권순)가 이너뷰티 제품 ‘나라(naara)’를 출시해 눈길을 끈다.
‘하루 한 잔, 아름다움을 더하세요!’라는 모티브를 가지고 탄생한 ‘나라’는 음료에 타 마시는 분말 타입의 제품으로 누구나 ‘하루 1포’로 건강관리를 보다 손쉽게 할 수 있도록 만든 것이 특징이다.

이 제품은 5가지 비타민(비타민C·비타민E·비오틴·아연·판토텐산·비타민B6)을 중심으로 영양이 풍부한 트루마린™ 콜라겐을 함유하고 있으며 맛 또한 상큼한 오렌지 맛으로 만들어 누구나 맛있게 섭취할 수 있도록 했다. 

특히 주네스글로벌코리아의 ‘나라’는 건강기능식품인 만큼 엄격한 테스트 과정을 거치도록 했다. 제품의 원료로 들어가는 트루마린 콜라겐의 경우 남태평양 심해 도미에서 추출했는데, 제품 제조 과정에서 중금속과 미생물 오염, 살충제 테스트 등의 철저한 검증을 거친다.

또한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제정한 품질경영시스템에 관한 국제 규격 ‘ISO9001’ 인증을 받았으며 유전자조작 원료를 사용하지 않는 유일한 콜라겐 공급업체로부터 원료를 공급받는다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나라’는 시원한 냉수나 선호하는 음료에 1포의 스틱을 넣어 2~3초간 녹인 후에 물에 타 섭취하면 된다. 연세가 많아 내용물을 조금씩 섭취하고 싶은 노인들의 경우에는 물을 한 모금 머금은 후에 한 포를 뜯어 내용물을 털어 놓고 천천히 넘겨도 된다. 또한 식사를 할 때 자신의 기호에 맞는 주스나 요거트, 샐러드 등을 선택해 함께 먹어도 무난한 소화가 가능하다.

주네스글로벌코리아 관계자는 “‘나라’ 제품 1포에는 트루마린 콜라겐 5000㎎을 함유돼 있어 하루 한 잔으로 하루 콜라겐 필요량을 채울 수 있다”면서 “평소 과일과 채소를 많이 섭취하지 못해 영양이 불균형 한 분이나 반복적인 일상에 지쳐 생활에 활력을 찾고 싶은 분들에게 ‘나라’는 그야말로 안성맞춤인 제품”이라고 말했다.
 

이남석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석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