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유통레이더
똑똑한 가전제품으로 ‘홈캉스’ 누려볼까
  • 이남훈 기자
  • 승인 2019.08.04 22:53
  • 댓글 0

마른장마 속 계속되는 무더위에 지친 이들에게 최고의 바캉스 중 하나가 ‘홈캉스’라 할 수 있다. 실내에서 빵빵한 에어컨을 켜고 ‘집돌이’를 자처하며 편안하게 피서를 즐길 생각에 온 몸이 짜릿해 진다. 하지만 실내에서 오래 머무르며 계속 에어컨을 가동시키는 탓에 제 때 환기를 하지 않으면 오히려 건강에 독이 될 수 있다.

또한 장시간 에어컨을 사용할 시 발생하는 비용 등도 무시할 수 없다. 그렇다면 주변 가전제품의 멀티기능을 십분 활용하고 에어컨의 효율을 높이면서 현명하고 건강한 홈캉스를 즐길 수는 없을까? 올여름 홈캉스를 좀 더 화끈하고 편리하게 누리도록 도와줄 가전제품들을 소개해본다.

봄가을에 비해 미세먼지 발발일수가 적은 여름철에는 공기청정기 가동률이 떨어진다고 생각하기 쉽다. 그러나 공기청정기의 주요 기능 중 하나인 탈취 기능은 여름철에도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암웨이의 공기청정기 ‘엣모스피어 스카이’는 강력 탈취필터를 탑재해 공기청정 기능과 더불어 우수한 탈취 성능을 자랑한다. 국내 실내공기청정기 규격에 따른 탈취 테스트를 통해 평균 86%의 유해가스 제거율을 기록하기도 했다.

프리 필터-집진(헤파) 필터-탈취 필터로 이뤄진 3단계의 필터 시스템은 알레르기 유발물질, 박테리아 등 0.0024 마이크로미터 크기의 작은 입자까지 걸러내고  불쾌한 냄새를 제거한다. 엣모스피어 스카이는 탈취와 함께 우수한 공기청정 기능으로 영국 알레르기 재단(Alllergy UK)으로부터 19가지 전 항목  102가지 알레르기 유발물질 감소 성능 인증  및 유럽 알레르기 연구 재단(ECARF) 인증 마크를 획득했다. 우수한 성능과 더불어 합리적인 에너지 효율성도 인정받아 미국 환경보호국 에너지스타(Energy Star) 인증도 획득했다.

뿐만 아니라 사물인터넷(IoT) 기능이 탑재돼 스마트폰의 모바일 앱을 통해 외부에서도 실내 공기를 모니터링하고 제어할 수 있다. ‘엣모스피어 커넥트’ 애플리케이션을 휴대 기기에 내려 받아 엣모스피어 스카이와 연동시키면 외부에서 기기를 작동할 수 있어 귀가 전에 미리 실내 공기를 정화시켜 놓을 수 있다. 

SK매직의 ‘써큘레이터’는 BLDC 모터를 채용해 1단부터 8단까지 바람 조절이 가능하고 AC모터 대비 안전하고 조용하게 사용할 수 있다. 상하좌우 3D 입체회전 기능이 있어 사용 환경에 따라 바람의 방향을 쉽게 조절할 수 있고 최대 90센티미터의 상하 높낮이 조절 기능과 공기 역학적으로 설계된 3엽 날개를 채용해 공기순환 효과를 극대화했다.  
 

이남훈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