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름휴가 계획으로 몸도 마음도 한층 분주해지는 시간이 돌아왔다. 가족과 연인, 친구 혹은 혼자서라도 알차고 재미난 여름휴가를 보내도록 도와줄 똑똑한 앱(APP)들을 소개해본다.

트립어드바이저 앱을 이용하면 4억 건 이상의 여행자들이 실제로 업로드한 다양한 리뷰, 사진, 지도를 바탕으로 생생한 현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트립어드바이저를 이용하면 유럽과 방콕, 홍콩, 뉴욕, 싱가포르 등 전 세계 300여개 유명 관광지를 지도로 다운받을 수 있다. 여행 코스를 짜기 위해 필요한 최저가 항공편이나 내게 딱 맞는 숙박시설, 맛집, 쇼핑, 주요 관광명소 등의 정보까지 가득해 여행 검색시 유용하다.

에어비엔비는 전 세계 여행과 숙박 관련 공간을 공유할 수 있는 온라인 커뮤니티 플랫폼 서비스이다. 에어비앤비는 전세계 191개국 10만개 도시에서 600만개 숙소를 바탕으로 여행자들이 현지인처럼 여행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숙박 예약 서비스였던 에어비앤비는 최근 숙소 근처에서 이용할 수 있는 트립과 레스토랑 예약도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을 추가했다. 에어비앤비에서는 숲 속 나무 위 집, 땅 속 집, 유르트(유목민들이 쓰는 둥근 천막), 통나무집 등 친환경 숙소에서 머무는 특별한 경험도 할 수 있다.

에어비앤비에 등록된 친환경 숙소로는 발리의 아궁산에 있는 친환경 대나무 안식처에서부터 태국의 티크나무 숲에 있는 트리하우스, 선적 컨테이너를 재활용한 호주의 친환경 호화 숙소 등이 있다.

보다 색다른 여행을 원한다면 소셜 디스커버리 앱 틴더로 현지에서 만난 친구와 설렘을 경험해보는 것도 좋다. 틴더는 전 세계 190여 개국 이상에서 사용, 110여 개국의 앱스토어에서 라이프스타일 부문 톱 10위를 차지하고 있는 소셜 앱이다.

전 세계적으로 매일 2600만 건, 누적 200억 건 이상의 매칭을 성사시키고 있다. 틴더는 자신이 원하는 거리 설정에 따라 노출되는 사용자들의 프로필이 마음에 들거나 관심이 있으면 오른쪽으로 스와이프, 관심이 없다면 왼쪽으로 스와이프 하는 간편하고 독창적인 유저 인터페이스가 특징이다.

쌍방으로 호감을 표시한 사용자끼리 매칭되면 앱에서 대화를 통해 새로운 친구를 만나고, 서로의 취향과 취미를 공유할 수 있다. 틴더는 사용자가 자신이 위치한 곳으로부터 2km에서 최대 160km까지 거리를 설정해 주변 친구를 찾을 수 있다. 패스포트(Passport) 기능을 사용하면 원하는 국가의 도시로 자신의 위치를 자유롭게 변경해 현지인의 프로필을 볼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