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유통레이더
까다로운 건강관리, 건기식으로 한 방에
  • 김미림 기자
  • 승인 2019.06.05 11:37
  • 댓글 0

건강기능식품(이하 건기식)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늘어나면서 다양한 연령층을 고려한 다채로운 제품들이 주목받고 있다. 실제로 최근 농림축산식품부와 농촌경제연구원이 전국 2000여 가구를 대상으로 실시한 설문조사 결과에 따르면 연령과 소득, 가구원 수에 관계없이 10가구 중 9가구가 건기식이나 건강식품을 복용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한국허벌라이프의 '허벌라이프라인 오메가-3'는 캡슐 형태로 편리하게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는 제품이다.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항산화 영양소 비타민E와 부성분으로 코엔자임 Q10까지 함유해 면역력이 떨어지기 쉬운 봄 온 가족이 함께 섭취하기 좋다.

혈관 건강과 과체중이 걱정되는 소비자라면 이뮤노텍의 ‘마이핏365’이 제격이다. 체지방감소와 항산화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주는 녹차카테킨과 코엔자임Q10, 오메가3를 함유해 체지방과 혈관 건강을 동시에 관리할 수 있다. 영유아를 위한 선물을 고려한다면 키즈용 오메가-3 제품이 안성맞춤이다.

오메가3 전문기업 콩코딕스의 ‘어썸스마트키즈’는 체내 흡수가 용이한 rTG형 오메가-3를 담았다. 개별포장형 레몬맛 젤리로 휴대가 편리해 건기식 복용을 다소 꺼리는 어린이들도 부담 없이 오메가-3를 섭취할 수 있다.

한국야쿠르트는 건기식 전용 브랜드 론칭에 맞춰 ‘MPRO 프로바이오틱스 비타민’과 ‘MPRO 프로바이오틱스 아연’ 등 신제품 2종을 출시했다. 두 제품 모두 프로바이오틱스와 액상(비타민, 아연)이 담겨 있어 어디서나 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MPRO 비타민은 피로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비타민B1·B2·B6를 액상에 담았다.

비타민은 일일권장량을 충족하는 양이 들어있다. MPRO 아연은 액상에 인체의 면역 기능을 원활하게 하는 영양소인 아연을 넣어 만들었다. 특히 두 제품에 담긴 특허 유산균 ‘HY7715’는 장 건강을 돕는 효과가 있어 평소 장이 약해 고생하는 사람들에게 좋다.

코리아나화장품의 건기식 브랜드 웰빙라이프가 출시한 ‘헬시 슬리밍 파워 다이어트 앤 뷰티’는 다이어트에 효과적인 장점이 있다. 헬시 슬리밍 파워 다이어트 앤 뷰티는 볶지 않은 생 커피빈에 다이어트 핵심 성분으로 각광받고 있는 클로로겐산을 그린커피빈추출물로 담아냈다. 또한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비타민 E와 셀렌 등의 항산화 기능성 성분과 곤약 세라마이드, 히알루론산, 피쉬콜라겐, 알로에 베라 등의 다양한 부 원료를 포함한 것이 특징이다.

김미림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미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