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프랜차이즈 유통레이더
지금 카페는 여름용 신 메뉴로 단장 중
  • 이남훈 기자
  • 승인 2019.06.05 11:34
  • 댓글 0

프랜차이즈 카페들이 다가오는 여름 시즌을 맞아 신 메뉴 출시로 바쁜 날들을 보내고 있다. 무더운 여름날 소비자들의 녹아내린 몸과 마음을 시원하게 식혀줄 제품들이 벌써부터 눈길을 끌고 있다.

할리스 커피는 콜드브루가 들어간 '콜드브루딜라이트'를 내놓고 여름용 콜드브루 메뉴 강화에 나섰다. 콜드브루딜라이트는 기존 에스프레소 샷 대신 콜드브루 샷을 넣은 프리미엄 라떼다. 할리스 콜드브루 전용 블렌드로 추출해 산미와 부드러운 바디감을 느낄 수 있는 콜드브루에 바닐라 시럽과 연유를 더한 게 특징이다.

할리스커피는 여름철 빅사이즈 아이스 음료를 원하는 고객의 요구를 반영해 여름 시즌 한정으로 특정 메뉴 벤티사이즈(20oz)도 판매한다. 벤티사이즈로 판매되는 제품은 청포도스파클링, 자몽파인스파클링, 복숭아자두스파클링, 레몬파인스파클링 등 스파클링 음료 4종과 아이스 아메리카노, 아이스 카페라떼, 콜드브루, 콜드브루 라떼, 바닐라딜라이트 등 커피 메뉴 5종이다.

카페 미미미(Cafe MeMeMi)는 피스타치오라떼, 청귤스무디 등 음료 5종을 여름 신 메뉴로 출시한다. 피스타치오의 달달하고 고소한 풍미에 스모키한 에스프레소의 신선한 하모니가 조화로운 ‘마이 썸머 로맨스’는 달콤한 여름 로맨스를 완성해 줄 피스타치오 라떼로 여성 소비자들의 입맛을 저격한 제품이다.

외에도 새파란 하늘을 닮은 소프트 아이스크림에 고소한 피스타치오가 블렌딩된 ‘판타지 홀리데이’와 비타민 가득한 청귤의 상큼함과 부드러운 요거트가 어우러진 ‘썸머 선샤인 스무디’, 상큼하고 건강한 청귤쥬스 ‘웨이크 업 주스’ 등도 함께 선보인다.

카페 설빙의 여름 한정 신메뉴로는 ‘리얼통통흑수박’이 있다. 이번 신제품 주재료인 흑수박은 수박 특유의 줄무늬가 거의 없고, 일반 수박에 비해 당도가 높아 육즙이 많다. 국내산 흑수박을 사용해 산지(부여)에서 바로 신선하게 수급이 가능하며, 국산 농가 상생의 순기능까지 고려한 특별 재료다.

외에도 상큼하고 진한 요거트 아이스크림과 달콤한 흑수박 맛이 더해져 풍미를 살려, 특제수박 셔벗베이스로 시원하면서도 청량하게 즐길 수 있다. 특히 흑수박을 그릇으로 활용한 독특한 비주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흑수박을 활용한 시즌 한정 메뉴로 ‘리얼통통 흑수박스무디’도 출시한다. 리얼통통 흑수박스무디는 흑수박 과육과 얼음을 그대로 갈아내고, 수박소스를 넣어 더위를 식히는 상쾌한 여름 스무디로 제격이다.

이남훈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남훈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