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유통전반 프로덕트
미세먼지 주의보! 이거 하나면 해결~더존황사방역마스크, 안전성·기능성으로 화제
  • 전진용 기자
  • 승인 2019.05.09 16:11
  • 댓글 0

연일 계속 울리는 미세먼지 주의 경고음, 이제는 황사와 미세먼지는 우리 사회의 일상이 됐다. 대다수의 시민들이 기본적으로 마스크를 하나씩을 준비해 다니는 것은 이젠 보편화된 모습이다.

하지만 많은 이들이 사용하는 마스크 중에 미세먼지를 완전히 차단하는 제품은 몇%나 될까? 미세먼지 마스크는 필터별로 KF80, KF94, KF99 등 세 가지 종류가 있다. 숫자가 올라갈수록 더욱 촘촘한 필터를 가진 마스크를 뜻한다.

KF80의 앞부분 KF는 Korea Filter의 준말이고, 뒷부분 80은 0.6㎛이하 크기의 입자에 대해 80%의 여과 효율을 의미한다. 즉 0.6㎛ 입자에 대해 여과 효율 80%의 필터로 만들어진 마스크임을 의미한다. 식약처에서는 KF80 사양을 황사마스크에 준하는 것으로 인증하고 있으며 이외 KF94는 방역용마스크로 인증하고 있다.

황사와 미세먼지가 일상이 되면서 관련 제품들도 넘쳐나고 있다. 특히 마스크는 필수용품으로 자리잡으며 시중에 수백가지 이상의 제품들이 유통되고 있다. 하지만 소비자들이 제품을 검증하기는 쉽지 않다.

식약처의 인증 제품처럼 판매되고 있지만 그렇지 않은 제품들도 있으며 일부 제품들은 기준치에 미달돼도 과장되게 선전하는 경우도 적지 않다. 실제로 최근에는 성능이 검증되지 않은 값싼 중국산 마스크가 수만원대에 유통되어 검찰에 고발된 사례도 있었다. 따라서 제품의 원자재, 생산지, 생산설비, 허가 사항 등을 꼼꼼히 따져봐야 한다.

식약처 인증한 더존황사방역마스크 

더존황사방역마스크는 식약처에서 인증한 보건용마스크로 미세먼지에 대한 차단효과가 검증된 제품이다. 미세먼지는 발생 후 수일간 그 영향이 지속되면 장기가 그 영향을 받을 경우 폐암, 만성 폐쇄성 폐질환, 특발성 폐섬유증, 결핵성 파괴폐, 기관지 확장증 등을 일으킬 수 있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따라서 질병관리공단 등에서는 미세먼지 발생시 가급적이면 실외활동 되도록 피하고, 창문을 닫고 실내활동을 권장하고 있으며 외출이 불가피할 경우 식약처가 인증한 보건용마스크 착용을 권하고 있다.

㈜소싱뷰에서 출시한 더존황사방역 마스크는 미세먼지 차단을 위한 다양한 기능성은 물론 차별화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식약처로부터 의약외품 보건용마스크로 인증받았으며 100% 국산 원자재를 사용해 모두 국내에서 제조하고 있다. 기존 제품과는 차별화될 수 있는 인체과학 3D 설계로 제작됐으며 뛰어난 통기성한 콤팩트한 디자인이 장점이다.

3중구조 초정전 필터·인체과학 3D 설계 존황사방역마스크는 안감원단, 초미세 필터 원단, 같감원단의 3중구조의 정전 필터로 사와 미세먼지로부터 호흡기를 보호해 준다. 필터원단의 경우 내피 피부자극 테스트 및 4대 유해물질 테스트를 료했다.

인체과학 3D 설계를 통한 기능성 디자인도 돋보인다. 기능성 코 지지대 적용으로 흘러내리지 않고 안경의 김서림을 방지해준다. 또한 3단 접이식 입체 조로 마스크와 입 사이 중간 공간을 보해서 숨쉬는 것이 편안하며 컴팩트한 디자인으로 휴대가 간편한 것도 큰 장점이다.

안전성 테스트와 인체과학 디자인을 해 유해물질인 라돈으로부터 가장 안전한 제품으로 평가받고 있다. 돈검출량을 공인된 기관에 의뢰해 관리하고 있으며 검출률 zero에 가까운 수치가 확인됐다. 라돈 검출 허용치가 148 Bq/㎥인데 반해 개별제품 정시 0.008 Bq/㎥에 불과해 안전하게 믿고 사용할 수 있다.

전진용 기자  bretislav@naver.com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전진용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