봄의 시작을 알리는 경칩, 춘분이 모두 지나 본격적인 봄 날씨가 시작될 것으로 예상된다. 미세먼지가 연일 기승을 부려 환기를 자주 못한 탓에 밀폐된 공간에서 생활하는 학생, 취준생, 직장인 등은 봄철 불청객 ‘춘곤증’ 때문에 졸음과 무기력증을 호소하고 있다.

만성피로와 비슷한 증상을 보이는 춘곤증을 극복하는 방법으로 규칙적인 생활과 간단한 스트레칭 등이 꼽힌다. 이때 맛, 식감 등을 두루 갖춘 간식도 함께 한다면 춘곤증을 보다 수월하게 이겨낼 수 있다. 일명 ‘B.O.M’ 솔루션으로 춘곤증을 극복해보자.

Being awake with fruit
봄에는 활동량이 늘어나면서 각종 영양소의 결핍 현상이 일어나기 쉽다. 이때 비타민C가 들어있는 과일간식을 섭취하면 피로회복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청과브랜드 돌(Dole)코리아의 ‘후룻컵’은 100% 과즙에 엄선한 과일을 담아 과일과 주스를 한 번에 먹을 수 있는 2 in 1 제품이다. 한 손에 쏙 들어오는 컵에 포크가 함께 동봉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과일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특히 먹을 때 소리가 나거나 향이 심하지 않기 때문에 학교나 회사 등에서 옆 사람 눈치를 보지 않고 자유롭게 먹을 수 있다. 제품도 ‘파인애플컵’, ‘복숭아컵’, ‘망고컵’, ‘자몽메들리컵’ 등 4종으로 구성돼 각자의 기호에 맞는 과일을 즐길 수 있다.

시너지월드와이드코리아의 ‘미스티카’는 ‘생명의 나무열매’라 불리는 아사이베리가 함유된 고농축 음료이다. 아사이베리를 주원료로 포도와 블루베리, 라즈베리, 덩굴월귤(크랜베리), 고지베리, 엘더베리, 빌베리 등 각종 과일과 열매가 풍부하게 함유돼 소비자들에게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최근 각종 SNS 등에서 화제를 끌고 있는 ‘노니’를 활용한 음료도 인기를 끌고 있다. 유니시티코리아의 ‘유니노니’는 ‘신이 내린 열매’로 알려진 노니에 프락토올리고당, 아연 등과 같은 영양성분을 함께 담은 제품이다. 아울러 알로에베라겔과 멜베리, 비타민나무 등 다양한 식물 원료도 함께 함유하고 있다. 개별 포장으로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Overcome spring fever with seaweed
미역, 김 등 해조류는 비타민, 미네랄 등이 함유돼 있어 미세먼지로 인해 몸에 축적된 유해물 배출 및 신진대사 활성화에 도움을 주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이에 식음료업계에서는 주로 반찬으로 섭취하던 해조류를 바삭한 식감과 특유의 풍미를 자랑하는 스낵 타입으로 선보이고 있어 눈길을 끌고 있다.

동원F&B의 ‘양반 더킴스 3종’은 명장이 엄선한 김 원초와 현미, 어포, 쌀누룽지 등 건강한 원물을 활용해 만든 해조류 스낵이다. 원료들이 가진 풍미와 건강성에 스낵의 바삭한 식감을 살려, 아이들의 간식은 물론 어른들의 술안주로도 제격이다. ‘더킴스 꾸이핑거’, ‘더킴스 퍼핑현미’, ‘더킴스 참깨누룽지’ 등 3종으로 구성된 이 제품은 파우치 팩에 담겨 있어 학교나 회사 등에서 휴대하기도 간편하다.

풀무원은 김의 향긋한 풍미와 영양을 그대로 담아 스낵 타입으로 만든 영양간식 ‘블랙김스낵 오리지널’과 ‘블랙김스낵 와사비’ 2종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김에 옥수수와 쌀 분말을 더해 향긋하고 고소한 맛과 바삭하게 씹히는 식감이 조화를 이뤄 남녀노소 누구나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또한 모양이 반찬으로 흔히 먹는 조미김을 미니 사이즈로 축소한 듯 만들어 먹는 재미를 살렸을 뿐만 아니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간식이다.

Maintain health with nuts
재미있는 식감과 고소한 맛이 특징인 견과류에는 각종 영양소가 함유돼 있다. 특히 견과류는 두뇌활동 활성화와 면역력 증진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져 있다. 하루 적당량의 견과류 섭취는 춘곤증으로 나른해진 피로감을 완화하는데 도움이 될 수 있다.

애터미의 ‘알찬견과’는 구운아몬드와 건크랜베리, 호두, 마카다미아, 구운캐슈넛 등의 견과류를 하루 권장량에 맞게 한 포에 담은 제품으로 5Mix라는 자동계량 최신 설비를 도입해 위생적인 포장은 물론, 원료 각각의 개별 중량 관리로 영양밸런스를 고르게 유지한다는 점이 특징이다.

정식품이 선보인 식물성 건강음료 제품 ‘리얼 시리즈’는 아몬드, 코코넛, 월넛 3종으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건강, 영양, 뷰티를 추구하는 소비자 눈높이에 맞춘 새로운 타입의 식물성 건강음료로, 3종 모두 피부미용과 혈액순환 등에 도움을 주는 항산화 물질인 ‘비타민E’ 1일치를 100% 함유하고 있다. 1팩에 235㎖ 용량으로 이뤄져 있어 아침 식사용으로도 건강하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