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유통 프로덕트
당신의 ‘눈(目)’은 안녕하신가요?눈 건강 위한 ‘아이케어’ 시장 확대…어플리케이터 탑재한 아이크림, 눈 전용 마사지기까지
  • 김보람 기자
  • 승인 2019.01.04 14:50
  • 댓글 0

눈 건강에 적신호가 켜졌다. 스마트폰과 PC를 장시간 사용할 수밖에 없는 환경이 조성됐기 때문이다. 실제 국내는 지난 2017년 기준 인터넷 보급률 96%, 스마트폰 보급률 94%로 전자기기 보급률 세계 1위 수준이다. 또한 농도가 짙은 미세먼지와 춥고 건조한 겨울 날씨는 안구건조증 등 눈에 관련한 다양한 질병을 일으키는 주범으로 떠오르고 있다.
이에 관련 업계에서는 눈 전용 마사지기, 눈 세정제 등 눈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제품을 쏟아내고 있다. 특히 뷰티업계는 전자기기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할 수 있는 화장품과 기존 아이크림 제품에 어플리케이터 기능을 탑재한 제품을 출시하며 주름은 물론 다크서클 완화에도 도움을 주고 있다.


바르고 문지르고 씻고
최근 스마트폰이나 PC 등에서 나오는 블루라이트가 눈의 피로는 물론 노화를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글로벌 뷰티업계에서는 블루라이트를 차단하는 화장품을 잇달아 출시하고 있다. 실제 에스티로더는 블루라이트와 수면 부족, 자외선 등 외부 환경적으로 인해 손상된 피부를 개선하는 데 도움을 주는 ‘어드밴스드 나이트 리페어 수퍼차지드 아이 젤 크림’을 출시했으며 디올 역시 ‘프레스티지 라이트-인-화이트 더 유브이 프로텍터’를 통해 블루라이트 차단 화장품 대열에 합세했다. 국내에서는 헤라 ‘선 메이트 엑설런스’와 BRTC ‘모이스처 에센스 선’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블루라이트 차단에 도움을 주는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특히 애경산업은 블루라이트 차단을 콘셉트로 눈가 전문 화장품 브랜드 ‘아이솔브’를 출범시켜 눈길을 끌고 있다. 블루라이트 차단은 물론 자외선 차단, 피부 항상화력, 탄력 및 보습 등에 효과적인 성분을 함유해 라이프스타일 별로 달라지는 눈가 피부 컨디션에 따라 집중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했다. 실제 아침 붓기에 도움을 주는 클렌저, 건조함을 느낄 때 수시로 관리할 수 있는 세럼, 눈가에 수분을 채워주는 눈가 전용 마스크 등 총 7종으로 구성돼 있다.


이와 함께 최근에는 영양, 보습은 물론 마사지 기능을 탑재한 어플리케이터 아이 케어 제품이 주목받고 있다. 먼저 유니시티코리아는 최근 아이케어 제품 ‘아이롤러’를 출시했다. 눈가 관리를 위한 세럼인 아이롤러는 식약처로부터 주름 개선과 미백 기능성을 인정받은 제품으로 메탈볼 어플리케이터가 용기에 부착돼 쿨링 마사지에 따른 피부 진정 및 유효 성분 흡수를 용이하게 했다. 실제 이 제품에는 미백에 효과적인 나이아신아마이드와 주름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아데노신이 주성분으로 함유돼 맑고 투명하면서 탄력 있는 피부를 가꿀 수 있다. 특히 손에 직접 닿지 않아 위생적이며 눈가 뿐만 아니라 팔자, 미간, 입가 등 주름 개선과 미백 효과가 필요한 부위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
시크릿코리아다이렉트는 최근 남성을 위한 아이 젤 ‘맨 파워 씨 아이 젤’을 출시하며 그루밍뷰티 시장을 이끌고 있다. 맨 파워 씨 아이 젤은 끈적임 없는 산뜻한 젤 타입으로 건조한 눈가 피부에 영양 공급은 물론 세라믹 어플리케이터의 마사지 효과로 생기 있는 눈매를 연출해 준다.
또한 이 제품에는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의 핵심 성분인 사해 소금과 달맞이꽃오일, 아르간커넬오일, 알라토인 등이 주요 성분으로 함유돼 피부 진정과 탄력, 보습을 부여한다.
시크릿다이렉트코리아는 파워 씨 아이 젤 출시에 앞서 ‘아이 부스터 쿨링 앤 리프레싱 젤’을 출시하며 어플리케이터 아이케어 시장에 합세했다. 아이 부스터 쿨링 앤 리프레싱 젤은 연약한 눈가 피부에 붓기 완화와 영양 공급은 물론 다크서클 완화에도 효과적인 제품으로 맨 파워 씨 아이 젤과 마찬가지로 세라믹 어플리케이터가 탑재돼 쿨링 마사지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 무엇보다 아이 부스터 쿨링 앤 리프레싱 젤은 대한피부과학연구소 인체적용테스트를 통해 눈가 붓기, 다크서클 완화 효과를 인정받은 제품이다.
춥고 건조한 날씨에 미세먼지까지 기승을 부리고 있는 최근에는 눈 전용 클렌징 제품도 인기를 얻고 있다. 동아제약 ‘아이봉’은 미세먼지와 땀, 렌즈와 화장품 등 눈 속에 생길 수 있는 이물질을 깨끗하게 씻어주는 눈 전용 세정제로 현재 ‘아이봉C’ ‘아이봉W’ ‘아이봉 미니’ 등이 출시됐다. ▲아이봉C는 콘드로이틴설페이트나트륨을 함유해 각막을 보호하며 ▲아이봉W는 피로회복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진 타우린과 비타민 성분이 함유됐다. 마지막으로 ▲아이봉 미니는 누적판매량 100만개 돌파를 기념해 한정판으로 만든 작은 사이즈의 제품이다.
이와 함께 식염수를 채워 눈가에 대고 스포이트를 누르면 식염수가 올라와 이물질을 없애주는 ‘눈 세척기 아이컵’도 눈 세척을 위해 소비자들이 찾는 대표 제품이다.
눈 피로 회복 및 편안한 수면을 돕는 눈 전용 마사지기도 있다. 텐마인즈에서 선보인 ‘브레오 isee5K’는 눈 주변 경혈점을 온열 방식으로 지압하는 눈 전용 마사지기다. 무게가 318g으로 가볍고 접을 수 있어 휴대도 가능하며 수면 모드를 작동하면 공기 지압 기능이 시작돼 컴퓨터와 스마트폰으로 지친 눈의 피로 회복을 돕는다.     
 

김보람 기자  nexteconomy@nexteconomy.co.kr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김보람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기사 댓글 0
전체보기
첫번째 댓글을 남겨주세요.
최신기사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