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나소닉코리아 제트워셔, 치간·치은·잇몸케어를 한 번에 


조윤호 씨처럼 구강질환에 시달리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어 구강관리에 빨간불이 켜졌다. 국민건강보험공단 자료에 따르면 지난 2016년 치아우식증(충치)과 치주질환(풍치)으로 진료 받은 환자는 각각 약 570만명, 약 1400만명에 이른다. 이러한 구강질환은 40~50대 중년들의 질환이라 생각하지만 최근에는 20~30대 환자 비율 역시 급증하고 있어 적극적인 관리의 필요성이 대두되고 있다. 

실제 건강보험심사평가원에 따르면 지난해 치은염 및 치주질환 진료를 받은 20대 환자는 202만8576명으로 지난 2012년(88만6013명)보다 2.29배나 증가, 전 연령대를 통틀어 가장 높은 증가율을 보였다. 

구강질환은 적절한 치료 혹은 관리를 하지 않고 방치하면 치아가 흔들리거나 빠질 수 있으며 심할 경우 소화기 계통의 암, 치매 등의 질환으로 이어질 수 있어 절대 좌시해서는 안되는 질환으로 꼽힌다. 더욱이 우리나라의 경우 생활수준이 높아지면서 국민의 평균수명이 늘어났고 이에 따라 노인인구도 증가하는 추세이라 치아관리는 더욱 중요하다고 볼 수 있다.

이러한 구강질환은 특히 7월~8월 한 여름에 환자가 급증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업계 전문가들에 따르면 여름철에는 더위로 인해 쉽게 체력이 저하되고 면역력이 약해지게 되는데 이때 구강 내 세균이 활성화되면서 감염이 잘 발생하는 환경을 조성하게 된다. 또한 여름철에는 아이스크림, 탄산음료 등과 같이 차고 단 음식의 잦은 섭취로 치아 부식이 발생하고 갈증으로 인해 침의 분비가 줄어들면서 치아가 상할 가능성이 높아진다는 설명이다.

이러한 구강질환을 미연에 예방하기 위해서는 적절한 치료와 함께 꾸준한 관리가 필요하다. 우선 구강질환의 원인인 ‘치석’을 제거하는 것이 중요하다. 스케일링 치료로 치석 때문에 거칠어진 치아 표면을 매끄럽게 만들어 쾌적한 입 속 환경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 일반적으로 6개월에 1번을 주기로 구강 위생 상태가 양호한 사람은 12개월 주기로 스케일링 관리를 받는 것이 구강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된다는 설명이다.  

박성연 연세이좋은치과 대표원장은 “무슨 질병이든 초기에 치료하는 것이 좋듯이 구강질환 역시 조기에 발견하고 치료하는 것이 중요하다”면서 “구강질환은 전신질환이 될 수 있는 가능성이 높은 질환이기 때문에 가볍게 생각해서는 안 된다”고 조언했다. 

칫솔질 뒤엔 ‘구강세정기’ 
최근에는 칫솔질만으로는 부족한 구강 세정과 잇몸관리에 안성맞춤인 구강세정기 제품들이 소비자들로 하여금 큰 관심을 받고 있다. 구강관리가 생각보다 어려워 혼자서도 쉽고 효율적으로 간편하게 셀프 구강관리가 가능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것. 파나소닉의 ‘제트워셔’가 대표적인 구강세정기 중 하나다.  

파나소닉의 독자적인 초음파 제트수류(Ultra sonic stream) 기술이 적용된 구강세정기 ‘제트워셔 EW1611’은 6.6kgf/㎠ 압력 분사의 강력한 제트수류와 수류의 압력을 높여주는 초음파 제트수류 노즐을 탑재해 효과적으로 치간, 잇몸, 치주 포켓 세정이 가능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세밀한 10단계 수압 조절 기능으로 자신이 원하는 강도로 자유롭게 수압을 조절할 수 있고 600㎖ 대용량 물탱크를 장착해 온 가족 모두 활용할 수 있다. 아울러 간편한 버튼 인터페이스 및 노즐 거치대를 기본 제공하고 자석 핸들 거치 방식과 이중 전원 콘센트, 제트 수류를 공급하는 호스가 탄력적으로 설계돼 사용과 관리가 편리하다는 평가다. 

‘제트워셔 EW1411’ 역시 분당 약 1600회 분사되는 강력한 제트수류로 칫솔로 양치할 경우 닿기 어려운 치아 사이사이의 이물질을 강력하고 깔끔하게 씻어내 치간, 잇몸, 치주 포켓의 3중 구강케어에 효과적인 제품이다. 또한 수압 조절 기능은 공기 방울과 함께 사용자의 잇몸을 부드럽게 자극해 효과적인 잇몸 관리 효과를 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파나소닉코리아는 “사용자의 치간에 최적의 속도와 수량을 분사해 효율적인 물 사용으로 효과적인 구강케어가 가능하다”며 “매일 양치질 후 구강세정기를 사용하면 구강질환을 예방할 수 있어 오랫동안 건강한 치아를 유지할 수 있다“고 밝혔다.

한편 파나소닉코리아는 9월 추석을 맞이해 특별한 이벤트를 실시한다. 자세한 사항은 파나소닉코리아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NEXT ECONOMY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